[흔들리는 한국 시장] Chap.4 무역(수입,수출)

Day 1,417, 00:33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stiny Angel
[흔들리는 한국 시장] Chap.4 무역

이번회차는 무역에 대해서 다룹니다. 이에대한 우려로 밀수의 팽배로 인한 한국시장의 무력화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은 압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한국이 딛고 일어서야 될 발판이라 시작되어 이 신문을 씁니다.

독자분들의 현명한 선택과 마음가짐을 기대합니다. 이로 인해 오퍼상들의 손해가 있을것이라 예상되며, 대규모 밀수를 없애기 위한 시작입니다.

저 또한 대규모 밀수를 실행한 적이 있었고, 자신의 이익만을 원하는 밀수꾼들을 없애버림이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었고, 수입하는 방법을 몰라 비싼 빵을 사드시고 계신분들을 위해 이 기사를 씁니다.

1. 수입


1) 수입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빵을 사는 것과 같습니다. 단 외국의 빵을 사려면 사려고 하는 국가 지역에 있어야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폐도 그나라의 화폐를 이용해야 됩니다.
외국 화폐를 구매하는 방법은 제 신문 [흔들리는 한국 시장] Chap.3 외환 거래(Monetary Market)에 가서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과 세르비아가 빵이 싼 편이고, 폴란드가 탱크가격이 싼 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시세를 아시려면 직접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수입이 만연하게 되면, 환화 가치는 더욱 떨어지고, 한국 생산품의 판매가 저조해집니다.


2) 수익률 계산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수익률은 골드대비 수익률로 계산하는것이 편합니다.

계산식 : 1골당 살수 있는 수입하는 국가의 빵 or 값(실제 거래가격)/1골당 살수 있는 한화로의 가치 (봇값으로 계산합니다.)

(예시) 미국 환율 : 890 미국 빵값: 2.9 USD
한국환율 : 910 한국 빵값(봇값) : 3.3 KRW
(1417일 기준)
(사려는국가환율/그 국가 빵값)/(910/3.3)

(800/2.5)/(900/3.3)= 1.113 수익률 : 11.3%

간단한 계산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산을 합니다. 엑셀을 이용해 계산기를 만들어 놓으시면 편합니다.



2. 수출


1) 수출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라이센스 거래나 직거래를 통해 거래를 합니다. 하지만 직거래의 경우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빵값이 비싼 나라이므로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라이센스 거래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타국의 라이센스를 사기 위해서는 20골드라는 적지않은 돈을 투자해야 되며, 많은 생각을 해 보셔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노멀하게 거래하는 나라는 미국과 러시아 입니다. 수익률이 더 높은 나라가 있다면, 저에게도 팁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하지만 수출하는 나라가 관세를 높여버리게 되면, 라이센스는 휴지조각 같은 것이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출은 기본적인 경제 이해가 전부 되어야 하며, 20000이상의 창고용량이 필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왠만하면 안하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마현 그러니까 하지말라고 ㅋㅋㅋ


2) 수익률 계산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수익률은 수입과 같이 골드대비 수익으로 계산하는것이 편합니다. 원자재판매가 일반적입니다. 왜냐하면 VAT 때문입니다.
또한 빵을 팔게되면 관세 및 VAT 까지 신경쓰셔야됩니다.

계산식 : 1골드당 살 수 있는 한국 원자재 갯수 / 관세를 제외한 나머지 수익분을 골드로 환산한 가치

(예시) 러시아 환율 : 934 러시아 원자재 : 0.35 RUB 관세(Import Tax) 5%
한국환율 : 910 한국 원자재 : 0.34 KRW
(1417일 기준)
(한국환율/한국 원자재)/{(러시아환율/러시아 원자재) * (1-관세)}

(910/0.34)/(934/0.35 *(1-0.05))= 0.953 수익률 : -4.7%

현재의 러시아 관세는 -4.7%입니다. 손해를 보는 것이지요. 시세에 따라서 수익률이 +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잘 판단하셔야될 일입니다.



이건 몇몇놈들한테 하는말이니 굳이 안읽으셔도 됩니다.
가끔 나보고 밀수 했다고, 같은 밀수꾼이 다른 밀수꾼 깐다고 깝죽거리는 놈들 몇명있는걸로 아는데, 난 돈벌려고 밀수를 한게 아니란다. 한국시장이 얼마나 힘들고 바닥이 얇은지 확인했던거야. 그리고 300골드 질러서 보너스 80까지해서 니네들처럼 밀수해서 한국 골드 외국에 팔아먹은게 아니라 내가 현질해서 내 골드로 외국 화폐사서 거래했으니 같은 밀수꾼이라고 하지 말아라. 2주일정도 밀수하면서 40골드정도 벌었는데 그거 전부 사회에 환원했고, 수익률 - 될때에도 3.0원에 뉴비들한테 팔아서 뉴비 성장동력 만들었다. 니네들 밀수하는건 게임 방식이고 즐기는거니 상관안하는데, 너네랑 나랑 같다고 생각하지 말아라 기분나쁘다.


글쓴이의 다른 경제 신문 보기
[흔들리는 한국 시장] Chap.1 환율
[흔들리는 한국 시장] Chap.2 외국 시세
[흔들리는 한국 시장] Chap.3 외환 거래(Monetary 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