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з`*)♥【주간 개소리!】『Bow Wow Weekly!』2호 [2012/6/둘째 주]

Day 1,671, 00:57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Yellowboom


#1 안녕하세요 😃

ESK 에서도, 저의 RL 에서도 참 많은일이 일어났던 한 주 였습니다 XD

왠지 평소보다 곱절로 피곤한 기분이네요.

아직도 흥미진지한, 일어나진 않은 상황들도 몇개 대기중이구요.


① 과연 베타테스트를 마친 PLT 는 대망의 5M BOME 판매를 개시할 것 인가?! (혹은 유사아이템..??)

② 바뀐 전투시스템에서 ROMPER(등..)의 활약은 늘어날 것인가 줄어들 것인가!

③ 바뀐 전투시스템이 대한v대만 제주전에 어떠한 양상을 가져올 것 인가??




셋 모두 전투시스템에 관련되어있을 뿐 더러 어떻게 되었건 굉장히 피곤해질법한 일들이네요.



나라시국이 어떻던 경제만 살리면 된다는 우리의 ***님과 달리

경제가 어떻던 전투시스템만 개혁하겠다는 PLT ... 한심하기 짝이 없군요!

















       























#2 감사합니다.

지난주의 1호는

그다지 알찬내용도, 그다지 이슈메이커도, 그다지 야짤도, 그다지 이벤트도 아닌 신문이였는데

창간호 버프덕인지 v50 이나 받았군요! 아잉좋아.😁*

내가 여러분 사랑하는거 R GO IT G?





























#3 이번주는 역시..! 전투관련 글!

이제 본격적인 썰을 풀어볼까요.

새로운 전투시스템 패치이후 우린 보다 더 입체적인 전장에서 싸우게 되었습니다.



봐두면 좋은 글들.


새로 패치된 전투모듈 (위키 Translate by Breezewater)
http://www.erepublik.com/en/article/-translate-by-breezewater--2056988/1/20

새로 바뀐 전투 모듈!!!!(이라 쓰고 ㅍㄾ ㄳㄲ라 읽는다) by SYLFERION
http://www.erepublik.com/en/article/-1-2056850/1/20





누군가가 말했던대로, PLT가 새로 추가하는 거의 모든 패치는 esk 에게 불리합니다. ㅋㅋ
그리고 이번패치 역시, 다양한층의 인구가 부족한 esk에게 결론적으로 불리해질 것 이라 추정하는분들이 상당 수 입니다.

(짤은 3망설)

레벨대별로 나뉘는 전장등 추가된 요소는 많지만 esk가 나아가야할 길은 esk만의 장점을 살리는 것 이라고 봅니다.



다른나라의 군대와 달리 esk의 장점은 적은 유져수에도 불구하고,

체계적 지휘통제에 의지하는 전략적 딜에 있습니다.


즉 설사 딜량의 총합은 우리가 낮을지라도, 전쟁터에서 딜하는 타이밍등을 조직적으로 구성해서 전장을 승리로 이끌고자 노력했으며.

실제로 안탁깝게 실패로 돌아가긴 했지만 가장 최근에 벌어진 총력전에선 이러한 방식의 전략적 딜 관리가 이리퍼블릭 전투에 꾀나 효과적으로 먹힌다는것도 증명 해 냈습니다.

XD사람은 머리를 맞대야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여러가지 아이디어들이 나오다보면, 실용가능한 전투력 상승방안들도 나올테구요.

그래서..........

































#4 슈퍼스타!



제안합니다.

(가칭)슈퍼스타 부대!!









슈퍼스타는 간략하게말해 스마트폰 부대입니다.

웹게임을 어느정도 즐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게임내에는 속칭 폐인이라는 사람들의 전투력이 민간인보다 월등하기 마련입니다.

이건비단 그들이 많은시간을 게임에 투자해서만이 아니고, 늘 항시 게임내에 대기함으로서 예측불가능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시대이다보니, 궂이 더이상 컴퓨터 앞에 24시간 줄창앉아 대기해야만 게임과 즉각접촉 할 수 있는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 나


직장에서,


학교에서,


친구들과 놀다가,



데이트중 에도..




게임내에 급박한 상황을 알 수만 있게된다면, 언제던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게임세상에 접촉해 힘을 보탤 수 있게 된 겁니다.









이말은 즉,

기존에 폐인 100명의 전투력이 라이트유져 200명에 해당했다면.







지금은 스마트폰을 지닌 라이트유져 100명이 24시간 컴앞에서 대기하는 폐인 100명의 전투력을 압도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겁니다!







하지만,

이런 스마트폰 유져들의 전투력을 100% 끌어내기 위해선 기존의 시스템만으론 부족합니다.





















WHAT WE NEED IS...



좀 더 빠른, 좀 더 스마트폰 스러운,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체계입니다.


1. 스마트폰 유저(특히 3G무제한 요금제 등,접속에 제한이 없는 자) 의 파악입니다.


2. 스마트폰 유져들간의, 메신져를 이용한 긴밀한 연락체계 구성입니다.
-> 잡담은 자제, 오로지 전시상황용으로 쓰이는 방의 개설.








3. 실제상황.

전투이전에 사령관이 카카오톡으로 바주카/에바 체크를 합니다.
부대원들은 바주카/에바 보고를 합니다.
사령관은 보고된 에바와 바주카를 바탕으로 어떤 부대원이 얼마만큼의 딜을 할 수 있는지 시트를 제작합니다.

적절한 상황일때, 사령관은 필요딜량을 예측하고, 개인메시지로 바주카 소유 부대원에게 바주카 사용을 요청합니다.

ex) 약 20분뒤 xx전에 바주카 딜 해주세요.(500000 딜)

이때, 메시지를 확인한 부대원은 즉각 대답을 보내야합니다.
ex) 예 알겠습니다 / 불가능 합니다.

불가능하다는 대답을 받는다면 사령관은 그 다음 유져에게 요청합니다.
이때,부대원의 딜이 불가능하다면 관계없으나 아무런 대답 없이 잠수 zzZ 를 한다면 곤란합니다. 요청이 있을때마다 잠수인 부대원은 제고를 해봐야 합니다.

시간대가 되어서 딜을 마친 부대원은 공용채팅방에 'xx전 50만 딜 완료' 하는식으로 메시지를 남겨둡니다.
사령관은 시트에서 부대원의 딜가능 량을 수정하고 기여한 딜량을 기록합니다.






4. 상황종료.


상황이 종료된 이후에는, 특정 딜량에 따라 보상이 있어야합니다.

기존과달리 스마트폰 부대의 화력은 100%관리되는 화력임으로, 그에따른 보상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보상의 기준은 스크린샷이 가장 좋겠으나, 피치 못하다면 전쟁훗날 업데이트되는 전일 킬수로 기본적인 확인을 합니다.




5. 단점 DX

스마트폰 부대의 치명적인 단점은 정작 사령관은 스마트폰이 아닌 PC를 사용하는 상태여야 한다는 겁니다. 😛








6. 장점

이번패치로 인해서 스마트폰 유져도 거의 불편함 없이 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제되는 화력이 esk의 강점이라면, 위의 방식은 통제와 동시에 적시적소의 즉각사용도 가능해지는 화력이 되어줄 겁니다.







...뭐, 요정도?


































#5 이벤트!

그러니까 이게 어찌된 일인고 하면.. 분명 지난 호 에서.




라고 했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사실.. 요정도 찝찝한 회복을 말한건 아니거든요, 그래도 되기는 되었으니.

뭔가 찝찝한 이벤트로 가겠습니다!

1672 일까지!
v+댓글을 달아주시는 모든분께 Q2빵 22개를 드리겠습니다! XD












































#6 ej90000~

아, 글이 2번이나 날아가니까 현기증나네요.(두번째는 끄으으으으... 괴롬움의 비명을 ..ㅠㅠ)

중간중간 저장을 해가며 하지만 정신적데미지가 너무..

아예 메모장에서 100%작성하는 쪽으로 연습하고있습니다.. 😨

쨋건 2호까지는 무사히 업로드 하네요 😃

남은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Fin【주간 개소리!】『Bow Wow Weekly!』2호 [2012/6/둘째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