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KW] E리퍼블릭 초보자 지침서

Day 939, 03:11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Philip park

많은 초보 유저들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즐겨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일 것 입니다.

영문 가이드로는 이 글보다 더 자세한 글이 있긴 합니다만, 영어에 능숙하지 못한 유저들은

"대한주간"에서 발행하는 초보자 지침서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E리퍼블릭은 전 세계 유저들과 즐길 수 있는 간단한(상당히 주관적인 의미에서.😑) 게임입니다.

게임의 제목과 같이 정치인이 될 수도 있고 혹은 유능한 기업 경영자가 될 수도 있지요.

이제 본격적으로 E리퍼블릭의 세계에 빠져봅시다!

처음으로 여러분은 취직을 해야합니다.뭘 하든 돈이 있어야 당장 배를 채울 수 있으니까요.

상당의 Market 메뉴에 커서를 가져다 놓으시면 "Marketplace", "Monetary market", "Job market"

"Compenies for sale"이 있을겁니다. 하나 하나 설명을 드리자면, Marketplace은 말 그대로

상점입니다.이 곳에서 빵, 집, 총, 선물 등등을 살 수가 있지요.그리고 Monetary Market은

일종의 환전소입니다.E리퍼블릭에서는 모든 국가마다 고유의 화폐를 가지고 있으며 그 가치또한

그 나라의 경제력에 반영해 환율이 조정되지요.(SK에는 KRW를 화폐로써 사용됩니다.)

그래서 무역 등을 하기 위해선 골드가 필요합니다.이 골드는 기업을 설립하거나 정당, 신문사, 조직

등을 만드는 곳에 쓰이며 가격 또한 매우 비싸지요. 골드는 캐시를 통해서 얻을 수도 있지만,

KRW를 골드로 환전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이제 취업을 할 곳을 선택할 수 있는 Job market입니다.그곳에 들어가 보면

구인 구직을 하고있는 회사들이 나올겁니다.거기서 대체적으로 가장 임금이 높은 곳으로

들어가는 게 좋지만, 실업자가 되지않기 위해선 사장의 경제적 여건을 잘 보아야겠죠.

일에 숙련도가 있듯이 E리퍼블릭도 그러합니다.아무래도 좋은 기술을 가진 숙련공이

일당을 더 받겠죠? 그리고 기술 스킬마다 취직 할 수 있는 기업이 틀려집니다.

일단 Producing 스킬은 한 마디로 가공업입니다.빵, 총, 선물, 이동 티켓 등을 말이죠.

Land 스킬은 1차 생산물을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이를테면, 빵을 만들 밀이라던가, 철 등을 말이죠.)

그리고 Building 스킬은 집이나 병원, 방어 시스템을 만드는 곳이죠.

이 세가지 스킬 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직장은 역시 Producing 입니다.

임금은 낮을지도 모르나, 타 2개 스킬을 이용하는 회사들 보다 훨씬 안정적이죠.

Land 스킬은 대한민국에서 나는 거라곤 밀 밖에 없는지라 어떠한 특성이 있다곤 할수가 없겠군요.

스킬들 중에서 가장 고임금을 받는 기술은 Building입니다.하지만 집이나 병원같은 고액을 요구하는

상품들은 아무래도 수요가 적기마련인데다.고수들이 적은 한국에서는 특히나요.그래서 지금 당장

고임금을 준다고 해도 회사가 장기 유지될 가능성이 낮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스킬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이제 취직할 회사를 선택해야겠지요.

자기가 취직하고 싶은 회사들의 이름을 눌러봅시다.그럼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거기서 Show more details 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누르면 이 회사가 얼마나 생산했는지,

생산에 필요한 원료들은 얼마나 있는지, 수출하고 있는 곳은 어디인지, 스킬 레벨에 따른 임금은

얼마나 주는지에 대해 나와있습니다.그리고 옆에 있는 Show all employees 버튼은

이 회사에 누가 일하는 지 표시해주죠.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 레벨에 따라 얼마나 많은 임금을 주는가" 입니다.

가령 스킬 레벨이 0일때 2원을 주더라도 주구줄창 2만 주는 회사들은 피해야겠죠.

자, 이제 취직 문제는 끝났습니다.이제 하루 하루를 지탱해줄 빵을 사야합니다.

빵 구입은 앞서 언급했던 Market 메뉴의 Marketplace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곳에서 물음표 그림이 나와있는 곳을 클릭하면 살 수 있는 아이템들이 표시가 되고 그곳에서

살 수가 있는 것이죠.아이템의 설명들을 해보자면,

Food - 하루마다 먹어주어야 합니다.먹지 않으면 건강 -4(그냥 사놓으면 자동으로 먹습니다.)

Grain - 기업주가 아니라면 필요없는 1차 생산품입니다.빵을 만들때 이용되죠.

Wood - 나무 역시 건설 업체에서 쓰이는 원료입니다.위와 같이 기업주가 아니라면 상관없는 물건이죠.

Gift - 선물입니다.선물 아이템을 사서 상대방에게 보내면 건강이 오르죠.(수치는 퀼리티에 따라 틀립 니다.)

Diamonds - 선물을 만들때 쓰이는 다이아몬드입니다.기업주가 아니라면 필요치않습니다.

House - 드라마가 아닙니다.하루하루 올라가는 건강수치를 더 높게 채워줍니다.

Weapon - 무기입니다.전투시 쓰이며 일회용입니다.굳이 총이 없어도 전투가 가능하지만 데미지가 약하죠.

Iron - 무기를 만드는데 원료로 쓰이는 철입니다.기업주가 아니라면 필요치않겠죠.

Hospital - 병원입니다.

Moving Tiket - 민주주의 사회에서 거주 이전의 자유는 시민으로 당연히 누려야할 권리입니다.
다른 국가 혹은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다른 나라로 이동한다고 해서 그 나라
국민이 되는건 아닙니다.시민권을 신청해서 발급받아야하죠.)

Oil - 무빙 티켓을 만들때 이용되는 원료입니다.기업주가 아니라면 필요치않겠죠.

Defense System - 점령 지역에서 일어나는 반란군 제거 역활인듯 싶습니다만, 아직까지 자세하게는
저 역시 모르겠네요.

자 이제 단지 일하는 것과 빵 사먹는 걸 제외하고 또 할 게 있습니다.

바로 군사훈련이죠! 일단 Myplaces로 들어가서 Training grounds 에 들어가면

보너스 0%를 제외한 훈련들은 골드가 들어가기때문에 보너스가 없더라도 틈틈히 해줘야합니다.

그래야 전투 시에 데미지가 더 나오거든요.(물론 경험치도 주구요.)

이제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들은 이미 다 정리되었습니다.이제 전투에 관해 알아볼까요?

군사 훈련을 하는 곳에 들어가서 훈련을 하고 나면 Battles you can fight in 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면 지금 전투 중인 지역에서 전투를 할 수 있는데요, 전투 역시 경험치에 상당 부분

기여를 합니다.전투에서 떨어진 건강수치는 병원에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전투를 하실 생각이라면

퀼리티가 5인 충청북도로 이주오시고 나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투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병원에서는 오늘 싸워서 까진 건강만을 회복시켜줍니다.

그 말인 즉, 오늘 싸워서 건강이 까졌다 하더라도 내일이면 치료를 할 수가 없는것이죠.

이 점에 유의하도록 합시다.병원은 하루에 한번만 힐을 해주기 때문에 힐로 건강을 채우고 나서

또 다시 전쟁으로 체력을 깎는 불상사가 없어야 할것입니다.

모든 것이 해결되었습니다.이 보다 더 자세하게 쓸 수 있겠지만, 내용이 의도치않게 길어졌고

나머지 부분들은 이론보다도 직접 느껴봐야 진정한 게임을 재미를 알 수가 있는 법이지요.

더 궁금한 사항들은 코멘트 혹은 쪽지를 보내주십시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vote 부탁드립니다. 🙂 - The Greater Korea Weekly

참고 링크

1.대한민국 후생교육부에서 증정하는 빵, 이동티켓, 선물입니다.덧글만 다시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Ps : 반드시 코멘트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추가내용들은 그곳에 기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