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 한국의 일본 NE 해제의 이유

Day 1,431, 02:04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yhpdoit


안녕하세요 yhpdoit 입니다. 제가 비록 국정흥보처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여러분이 궁금하
시는 게임의 롤에 대해서 답변해줄수 있을거같습니다. 첫번째 답변으로는 NE해제입니다.

1.NE의 잇점.

NE가 있기 때문에 훈련할때 사람당 0.5의 힘을 추가로 받습니다. 다다익선인 힘의 특성상,NE가 있는것은 한국에 정말로 좋은 일입니다. 한명은 별것 아니지만 그런사람이 수백명 이므로 상당한 양이 됩니다. 그러한 NE를 해제하게 되서 가슴이 아픕니다.해제할 수 밖에 없던 사연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2. 한국 NE의 성격

일단 명심해야 할 것은, 현재의 일본과의 NE는, NE가 주적이라고 정말로 죽자사자 서로 잡아먹을려는 대상이 아니라, 뉴비분들의 힘을 추가로 키워줄려는 TW(Trainning War)의 성격이 강합니다.따라서, 상대가 약하다고 죽자사자 덤벼서 땅 먹으면 안 됩니다. 어디까지나, 이건 대련이기때문에, 생사결이 아닙니다. 상대땅을 너무 먹어서도 곤란하고, 상대에게 너무 먹혀서도 곤란합니다. 원칙적으론 계속 번갈아가면서 주고받는게 좋습니다. 문제는 국가간의 국력 차이가 자로 잰듯 대등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한쪽이 밀리게 됩니다. 그걸 커버하는게 NE유지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3. 첫 번째 문제 : MPP

이런 유지가 어려움을 격는데는 크게 두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MPP입니다. MPP는 한국어로 하면 상호방위조약으로, 동맹국들도 NE에 끼어들 수 있습니다. 근데 우리가 TW 하자고 MPP다 취소! 이러기엔 어렵습니다. 서로 돕고 살고 타국도 도와야 나중에 우리가 위급할때 타국에게 도움을 바랄 수도 있는 겁니다. 게다가 MPP는 기한내엔 취소도 안 됩니다.그런데 한국과 일본 둘다 많은 MPP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MPP라는게 의무조약은 아니라서, 국제정세에 따라 해당 국가가 도와줄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걸 맞추는데 상당히 어려움이 들어갑니다.

한일전을 살펴보면, 초반엔 우리가 엄청나게 밀렸습니다. 추코쿠 방위전을 지키기에도 벅찼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국의 저번달 MPP중 하나인 그리스가 마케도니아와의 전쟁에서 밀렸기 때문입니다. 반면 일본의 MPP 미국은 적인 스페인 본토까지 쳐들어가는 힘을 과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동맹 전투에도 엄청난 인원이 나와서 전쟁을 벌였습니다. 미국과 상대도 안되는 한국은 괴로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지금은 어떤가요? 한국이 MPP를 몇명 추가로 맺으면서 한국 동맹국이 무지하게 쎄져버렸습니다.지금은 일본을 크게 위협하는 형국입니다.

4. 두 번째 문제 : FSR

두번째로는 한국의 특수성,반국가 MU FSR입니다. FSR애내들은 컨셉인지 반항기가 있는지, 반드시 져야하는 전투인데도 열심히 싸웁니다. 그리고 큰 문제는 개내들이 한국 국고를 먹어서인지 좀 세다는데 있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대련이기 떄문에, 넘겨주기로 한 땅 이외에는 승리하면 안 됩니다. 문제는 FSR은 그런 건 안중에도 없다는 거죠. 지들 컨셉인지, 아주 신나게 싸웁니다. 그걸 막을라고 국방부 인원들이 고생좀 했습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FSR은 갑자기 져야하는 전투에 FSR이 우르르르 끼어듭니다. 그것도 한국 사람들 다 자는 새벽에요.다급히 일본편으로 배틀오더 내리고 일본편에서 싸우는 한국 분들에게 보급 주고...국가공지 시스템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일본편으로 싸우는데 보급을 주는 공지 자주 보셨을 껍니다. 져야 하거든요. 근데 FSR들은 그런거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이번 킨키 전투 져야 합니다. 근데 이번 라운드에서도 FSR Just-me가 한국편 2등 먹고 있네요. 그래놓고 ne없으면 힘아깝다고 ne달라고 징징대는 fsr...

5. 결론

이러한 이유들로, 한국과 일본의 NE균형이 마구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몇번은 용병까지 동원해서 NE균형 맞췃습니다. 용병 고용하면 탱크 줘야 합니다. 그렇게 해외로 나간 탱크가 한번 싸울때마다 수백대는 우습게 나갑니다. 어마어마한 비용이죠. 게다가 이런 상황이 지속되니 일본도 피곤해졌습니다. 결국 일본 한국 양측 다 휴식이 필요함에 공감했고, 그게 TW종료입니다. NE해제로 말이죠.

NE가 있으면 좋지만, 그건 결코 공짜가 아닙니다.국방부 요원들이 밤새도록 배틀 보면서 지급하신 덕분입니다. NE 해제는 어쩔수 없는 상황임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