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골드와 krw

Day 1,521, 02:38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CoreOrders

안녕하세요. Core Orders 입니다.
이번에는 복지부일이 아닌 개인적인 사설입니다.
창간을 할때 경제관련 기사만 작성하고자 했는데 어쩌다보니 창간 당일이후로 한번도 안썻네요.
그럼 사설 시작하겠습니다.




최근에 무기원자재와 완제품 판매에 대한 작은 실험이 이뤄졌다. 아직 확실히 밝혀진건 없지만 어느정도 예측이 맞아 떨어진 부분이 있어 성공적이라고 할 만하다. 덕분에 봇값은 돌아왔고 시장도 원활하게 돌아갔다. 심지어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가 봇이 활동하지 않을때도 한국은 봇이 활동했다.

봇은 이리퍼 경제에서 필요악이다. krw를 생성해내는 창구역할을 한다. 만약 한달동안 봇이 활동하지 않는다면 krw 가치가 높아져 완제품 원자재 금등 krw에 대비되는 물건은 하락할것이고, 봇이 무분별하게 활동한다면 krw가치가 떨어져 금, 완재품, 원자재의 가격이 상승할것이다. 이런이유로 봇이 항상 활동할수는 없다. 활동을 하다가도 krw가 많아졌다 싶으면 멈추고 krw가 소진될때까지 기다린뒤 다시 활동되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지금 억지로 봇을 살려두고 있다. 화폐는 많이풀리지만 q4원자재공장, 이동비등으로 소모하는양이 적다면 금값의 상승을 불러올수있다.

현재 몇몇 선진국을 제외하곤 모두 인플레이션에 시달라고있다. 금값은 상승하고 원자재가격은 하락한다. 금값대비 원자재가격으로 보자면 더 하락의 폭이 크다.

한국의 경우 비슷한 크기의 다른나라에 비해 비교적 화폐가치가 안정적인 편이다. 비슷한 인구의 다른나라의 경우 몇일간 화폐의 가치가 100~150정도 하락했지만 한국은 단지 30정도 하락했다. 얼마전에 있었던 플라토의 현질 장려 이벤트때 구매한 골드가 지금까지도 남아있엇기 때문이다. 요 몇일전까진 환투기꾼들이 들어와서 장난치는건 엄두도 못낼정도로 튼튼했지만 오늘 시장의 골드가 거의 다 떨어졌다. 골드 할인판매 이벤트의 후유증이 다른나라에 비해 약간늦은 이제서야 나타날 조짐을 보이고있다.

앞으로 봇을 계속 살려둔다면, 뉴비들에겐 희소식이 될것이다. 레벨업으로 받은골드나 외화를 받고 일한뒤 krw로 환전하는 과정에서 기존보다 krw를 더 많이 얻을수 있기 때문에 건물을 보다 쉽게 올릴수 있을것이다. 또 원자재를 수출하는 수출업자들도 수익이 나기 시작할 것이다. 화폐가치 하락, 원자재 공급의 확대로 저렴한 한국의 원자재를 원자재가 비싼 나라에 수출해서 차액을 챙길수가있다. 반면 수입업자는 더이상 이득이 없기때문에 수입을 중지할것이다.

위와같은 상황이 시장을 균형있게 만들어줄 수 있다. 수입업자가 줄어들면 봇이 값비싼(krw를 대량으로 만들어내는) 무기완제품을 사는 양이 줄어들어 krw가 새로 생기는 양이 조절되고 한국의 무원을 사다 해외에 팔아서 외화(골드)를 벌어오면 한국시장에 그만큼 골드가 풀리게 된다.
결국 원자재 수출이 수익이 나는가격와 해외 완제품 수입으로의 수익이 나는가격의 차이가 좁혀져서 균형있는 화폐가치로 조정될것이다.

위와같은 이유로 강제적으로 금값을 유지하려고 하거나 하락시킬 노력을 할 필요는 없다. 누군가 금값이 너무 비싸다고 한다면 자신의 관점에서 비싼것이지 그 반대입장에 있는사람에겐 합리적으로 여겨질수있다. 부스터를 돌려야하는 올드비와 수입업자, 현물을 가진사람에겐 금이 싸면 쌀수록 좋고, 뉴비나 수출업자에겐 금값이 말그대로 금값일수록 좋다. 그리고 해외의 중개업자들에겐 봇이 살아있으면서 화폐가치가 높다면 들어와서 엄청난 이익을 가져갈수있는 빌미를 제공하게 된다.




힘 500이하 뉴비분들중 복지부리스트에 등록되지 않은분은 제게 메일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빵 30개씩 복지부에서 지원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