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t] 공군 부대 조직

Day 3,222, 23:32 Published in South Korea Croatia by Selak Ivan


안녕하세요 여러분 Comet Academy입니다.

긴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공군 모듈이 나온지도 한참 되었네요. 이 모듈이 나오자마자 저는 한국에 공군에 관한 온갖 기사를 썼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어느 정도 윤곽은 갖추게 되었어요. 하지만 다른 나라들에 비해 전쟁에서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되는 Flight Lieutenant 랭크 이상의 파일럿이 별로 없습니다. 현재 상황을 살펴볼까요?

9월 16일 www.erepublik-deutschland.de/en/tools/playerrankings

이르면 Flight Lieutenant, 늦으면 Squadron Leader 정도부터 Sky Hero 메달 사냥을 할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너무 적습니다. 팩을 사고 실제로 메달을 계속 따시는 분은 두 분 뿐인 것 같네요. (외국에 몇분 더 있긴 합니다) 이 상태로는 절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없어요! 다시 뒤쳐지지 않으려면 지금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Sky Club, 공군 부대입니다. 몇몇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제가 지금 있는 부대는 매우 잘 조직된 미국 부대입니다. 대형 커뮌을 바탕으로 운영되는데, 이곳에서 발생한 수익을 다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부대원들에게 나눠줍니다. 이 부대에 있으면서 많은 것을 보았고, 이제 한국에 가서 부대 하나를 운영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군 부대를 만드는 목적은 한국 공군의 체계적 관리입니다. (뭐... 해군이 나올수도 있지만...ㅋㅋㅋ) 어쩌면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르는 이 모듈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공군 부대는 정말 공군에 주력하실 분들, 접지 않으실 분들, 한국을 사랑하시는 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매일매일 데미지와 킬 체크를 할 것이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일반 직장에서 일하시는 것보다 많은 주급을 드릴 것입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집단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어느 정도의 적자가 날 것인데, 이것은 기부금과 운영진의 사비로 충당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군 랭크가 높으신 분, 주간 킬수가 많으신 분에게 더 많은 주급이 돌아갈 것이며, 이 랭킹은 매주 신문으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Sky Hero 메달을 따신 분께는 축하금을 드리고, 팩을 처음 사신 분께도 지원금을 드릴 것입니다. Sky Hero 메달을 통한 자급자족이 가능해지는 시점이 오면 졸업 축하금을 드릴 것이며, 그때부턴 다른 일자리들의 급여에 상응하는 주급을 드릴 것입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열심히 하시는 분일수록 부대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군 부대에 속하신 분들은 기존 아바타에 유니폼(틀)을 더해 입으시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전장에서 동맹군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정한 유니폼을 입고 전장 데미지 랭킹의 많은 자리를 차지한다면 동맹국들은 점점 우리 공군 부대를 믿고 의지할 것입니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동맹국들을 도와주는 형태일 것입니다. 한국에 전쟁이 있으면 한국을 방어하고, 한국이 공격하는 입장이 되면 적국의 공중 전장을 폭파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만약 소수정예로 운영되게 된다면 데일리 오더를 세세하게 조절해가며 모든 분들이 에너지바를 얻게 도와드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수정예를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지원금은 어떻게 충당할까요? 아까 말했듯이 기본적인 공급원은 커뮌입니다. 제가 지금 공장을 10여개밖에 소유하고 있지 않아서 몇몇 분들의 도움을 받아 커뮌을 만들 생각입니다. 모든 부대원은 커뮌에서 일해야 하며, 급여는 1cc, 킬수와 공군 랭크에 기반해 따로 주급을 드릴 것입니다.

그러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1. 대형 커뮌을 만들 회사 여러개

지금 현재 40개정도의 일자리가 확보되었고, 여러분의 지원을 받아 더 늘릴 계획입니다. (40개 일자리로는 20분밖에 모실 수가 없기 때문에...) 혹시 회사를 제공해주실 수 있는 분은 제게 PM주세요!

2. 공식 포럼

매일 킬수와 랭크 포인트를 체크할 것입니다. 팩 장착 여부와 계급도 수시로 체크할 것입니다. 저번에 진행된 올림픽과 같은 컨테스트도 열 것이고, 그 외 많은 것에 대한 토의가 수시로 이루어지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제가 간단히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3. CC

많이 필요합니다. 여러분께 드릴 cc는 빵 구매용과 에너지바 구매용입니다. 훈련소 업그레이드용이 아닙니다. 에너지바를 축적시키면서 싸우는 형태를 지향하겠습니다. 기부금 받고, 투명하게 관리하겠습니다. 커뮌에서도 충당합니다.

4. 여러분

공군 랭크가 낮든, 높든 상관 없습니다. 우선 30분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더 많을수록 더 좋아요.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는 부대가 될 것입니다. 부대 내 경쟁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구요. 공군을 주력하시는 분들은 모두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대부분 흡수할 것입니다.

5. 간부직

사진 합성을 맡아주실 분 1분, 회계 관리를 맡아주실 분 1분, 그 외 많은 업무를 맡아주실 분 1분 등 3분 정도가 필요합니다.





안될 것이라는 생각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잘 해 왔고, 이 부대가 성공적으로 조직된다면 한국은 금세 강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준비는 철저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미흡한 점,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어떤 생각도 좋습니다. 이 계획에 추가하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공군 부대를 만든다면 참가하실 분들도 댓글 남겨주세요. 규모를 대충 파악해서 어느 정도 계산을 한 후에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

응원도 받겠습니다!


Comet Acade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