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t] 우리가 해야 할 일!

Day 3,126, 01:49 Published in South Korea Croatia by Selak Ivan

안녕하세요 여러분, Comet Academy입니다.

몇일 전에 한국에서 큰 전쟁이 있었죠. 저도 어떻게든 돕고 싶었지만 결국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제가 미국 정치쪽에 나가 있으면서 미국의 참전을 조금이라도 늦추거나, 그것이 전쟁에 미친 영향을 줄일 수 없었다는 사실에 자책감도 들었고, 많이 반성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제 대만은 한국을 완전히 점령하려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그것을 막기 힘들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영원히 대만에게 영토를 넘겨줄 것입니까? 그건 아닙니다. 언젠가 우린 힘을 모아 다시 우리 나라의 영토를 찾아올 것입니다.

서울님과 다른 몇몇분들의 노력으로 우리 나라의 D4가 많이 강해졌다는 것은 여러분들도 이번 전쟁을 통해 느끼셨을 겁니다. 기존 우리나라를 위해 고군분투하셨던 doodogi님과 함께 여러 분들이 D4를 지켜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 나라의 D1~D3는 다른 나라와 총력전을 하기에 부족합니다. 물론 이번 전쟁에서 많은 분들이 애써 주셨지만, 우리 땅을 되찾기 위해서는 더 강해져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린 어떻게 해야 영토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죠.



이번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자원들이 어떤 것에 활용될지 궁금해하셨습니다. 어떤 분들은 맞추셨죠 : 비행기가 Erepublik에 등장합니다! 우린 전쟁에 대한 새로운 시대의 새벽이 열렸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하늘에서의 에픽 전투에 준비하세요: 공군을 준비시켜 당신의 적을 놀래키세요!"

"항공은 이 세계에 새로운 차원을 더해 줄 것입니다. 올드비와 뉴비 모두에게 빛날 가능성을 주면서요. 전쟁엔 새로운 전략이 추가될 것이고, 새로운 공장이 나타날 것이며, 새로운 스킬과 랭크가
올드비와 뉴비에게 소란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우린 Air Force와 그와 관련된 신산업 을 소개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경제 모듈의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우린 이중 중요한 부분을 이번 달 말까지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Erepublik에 비행기라는 새로운 모듈이 등장합니다. 지금까지의 빈약한 업데이트와는 확실히 다른 것 같습니다. 군사 모듈, 경제 모듈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커다란 업데이트입니다. 예상 시나리오도 몇 개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희망적인 시나리오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기존 배틀을 Q1~Q7 총, 탱크를 이용해서 하는 육군들의 전쟁이었습니다. 공군 업데이트는 새로운 군사 시스템으로, "기존의 힘을 무시하고" "육군들의 데미지와는 분리되어"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전장이 따로 생길 것입니다. 공군으로서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히기 위해서는 새로 만들어지는 훈련소나 그와 비슷한 모듈에서 힘을 쌓아야 하며, 이 힘은 지금 플레이어들의 랭크와 힘과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0"에서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즉, 업데이트 첫날 게임을 시작한 뉴비와 doodogi님이 공군으로서는 동등한 힘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육군 힘과 공군 힘, 육군 랭크와 공군 랭크를 따로 가지게 될 것이며, 공군 전장도 따로 개설되어 전쟁에서 포인트를 추가하는데 육군과 같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공군 전장에서는 기존의 Q1~Q7탱크 대신 "비행기"가 사용될 것이며, 이를 생산하는 공장이 생길 것입니다.


위의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아님을 미리 밝히겠습니다. 미국에서 간간히 나오고 있는 이야기에 조금 제 생각을 덧붙였습니다. Plato가 언급한 업데이트 내용에 어느 정도 들어맞다는 생각 드시지 않나요? 물론 가장 희망적인 업데이트 시나리오입니다. 예전처럼 공군 관련 팩이 나온다거나, 그냥 기존의 탱크에 비행기가 추가되는 시나리오, 공군 전장이 분리는 되지만 힘은 기존의 것을 그대로 가져가는 시나리오가 업데이트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올드비와 뉴비 모두에게 빛날 기회를 준다", "새로운 스킬과 랭크가 나타난다"라는 말로 미루어 보아 첫 번째 시나리오도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저 시나리오가 맞다면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제 생각에 지금은 한국에 베이비붐이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업데이트의 중요한 파트가 릴리스 되기까지 한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힘과 랭크 시스템이 도입된다면 뉴비와 올드비의 격차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Plato는 분명 새로운 훈련소 업그레이드에 골드를 많이 쓰게 하는 등으로 차이를 만들어 내겠지만, 기존의 차이보다는 훨씬 적을 것입니다. 많은 뉴비가 유입되고, 그들이 공군이 되어 우리나라를 위해 싸운다면 군사적으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저는 말로만 주장하지 않겠습니다. 한국에 베이비붐을 일으키는 분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해드리려 합니다. 대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뉴비 20분 이상을 eRepublik 대한민국에 초청하시는 분들께 모두 10000cc를 드립니다.
2. 뉴비 10분 이상을 eRepublik 대한민국에 초청하시는 분들께 모두 4000cc를 드립니다.
3. 한국시간으로 6월 25일까지 초청하신 뉴비가 가장 많은 분에게 10000cc를 더 드립니다. 단, 20분 이상 초청하신 분이 한분도 없으실 경우 이 보상은 사라집니다.
4. 그 외에도 뉴비를 초청하신 분들께 모두 보상해드리겠습니다. 초청되신 분들도 이 게임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PM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기말 고사를 본 후(7월 1일 즈음)에 남아 있는 뉴비분들과 초청된 뉴비 분들을 합산하여 우승자를 가리고,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보상해드리겠습니다.

어떤 뉴비분이 어떤 분에게 초청받았는지는 개인적인 연락을 취해 알아보겠습니다.

멀티 계정을 만들거나 "몇일만 하고 접으세요"와 같은 방식으로 뉴비를 모으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겁니다. 그런 부당한 방법을 쓰신 분들은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늘부터 이 대회를 시작하고, 제가 우승자를 가리는 것이 7월 초반이니 그때까지 게임을 즐기고 있는 뉴비분들을 보면 어떤 분이 우승자가 되셔야 할 지 가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유입된 뉴비분이 그냥 하루~이틀만에 접어버리신다면 죄송하지만 인정해드릴 수 없습니다.



대회에 참여하시는 분이 적다면 보상은 그만큼 올라갑니다. 참여하시는 분이 많다 해도 보상이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7월 초에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어떤 분께 어느 정도의 보상을 드릴지 결정하려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께 어떤 기준으로 순위와 보상을 정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여러분. 이 게임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나 모임에 이 게임에 관심을 가질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eRepublik 대한민국으로 초청해 주세요. 한국 사회가 더 커지면 그만큼 우리가 이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즐거움도 커질 것입니다.

즐거운 대회가 되길 빌어 봅니다. Hail eSK!


Comet Acade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