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신문] 제 7호 주간 부족커 신문

Day 2,104, 05:08 Published in South Korea Japan by alss11
독립선언서



대한의 건아로써 당당히 대한민국의 자주권 회복을 당당히 선언한다.

이는 한국인 모든 사람이 증명하고, 만국 앞에 한국의 독립에 대해 일체 진언없이 말하노라.

대한민국의 반만년 역사동안 자주성을 지켜온 대한인의 모국이며 자랑스러운 한반도가 우리의 주체성을 가짐을 알리노라.

겨레의 한결같은 자유 발전을 위하여 이를 주장함이며,

인류가 가진 양심의 발로에 뿌리 박은 세계 개조의 큰 움직임에 순응해 나가기 위하여 이를 내세움이니,

이에 우리 민족은 생존을 위하여 자유의 행동을 취하여 이로써 독립을 기성할 것을 선언하노라.


한국, 베이비붐!


마침내 이뤄낸 베이비붐, "새로운 활력소로 기대하고 있어"

지난 22일에 시작된 베이비붐으로 한국의 인구수가 1500명 가까이 늘어났다.

현재 인구수는 대만보다 500정도 많은 약 2900명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는 한국의 사이트인 '일간 베스트'의 홍보를 원동력으로 베이비붐이 성사되었다.

하지만 모든 베이비붐이 그렇듯이, 한꺼번에 많은 유입과 함께 대다수의 유저가 접고 난뒤 실활동 유저가 얼마나 되는가가 가장 중요하다.

얼마나 더 유지할 수 있는가 혹은, 얼마를 유지할 수 있는가는 정부의 책임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시민들이 기대하는 정부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나오길 기대한다.


당수 선거!


15일 당수선거 끝,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 시민들의 발걸음.

이번 달 15일 당의 수장을 뽑는 당수선거가 열렸다.

대통령 선거 못지않은 열기로 여론이 잠시 뜨거워졌다.

대통령 후보 지지와 당의 존망을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인만큼 자신의 자리에 열심히 임해주길 바란다.

나 왕당파 당수 왕당파오면 매일이 해피해피


케슬러 이벤트 열리다!


KESLER RETURNS!

플라토가 개최한 케슬러이벤트로 전투가 달궈지고 있다.

대부분이 적을 처치하는 미션음으로 많은 전투에서 예전과 다른 치열함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자세한 내용을 Dr.You님의 기사를 참고.

새로운 미션 by. Dr You


미국 독립 전쟁!


헝가리령 아메리칸에게서 땅을 되찾다.

미국이 헝가리와의 본토전쟁에 승리를 외쳤다.

적국인 TWO의 격렬한 공세에도 불구하고 전쟁에서 성공적으로 승리함으로써 COT동맹의 일말의 희망을 심어주었다.

2주전만해도 동미주대륙에는 미국의 국기는 없었으나, 미국 저항군에 의해 하나하나 해방되었다.



이도 자세한 사항은 White House Press를 참고하겠다.

WHPR 2103 - Expanded War Analysis; Secure Congress; $300 Bags; Josh Frost


뉴비에게 물어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한국의 베이비붐으로 편성된 제2회 뉴비에게 물어봐 코너입니다.

베이비붐의 중심 사이트 일간베스트를 즐기고계신 회원분 한분께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인터뷰는 srra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Q :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죠니죠스타님 : IRC 명은 죠니 죠스타. 이퍼블릭닉은 theloyalty 평소에 일베는 자주하고 시작한지 2일차입니다.

Q : 어떻게 이리퍼블릭을 알게되셨나요?

죠니죠스타님 : 일베하다가 일베로 온 글중에 신박한 웹게임 이라는 식으로 소개된글을 봣는데 대만한테 한국이 점령됫다는 글을 봐서 알게됐습니다.

Q : 일베에선 국뽕을 싫어하는걸로 아는데 한국이 점령됬다는 이유로 오게된건가요?

죠니죠스타님 : 국뽕을 싫어한다고는 해도 쓸데없이 김치빨고 강남스타일 춤추게 시키고 하는걸 싫어하지,

기본적으로 한국 자체를 싫어하는건 아니고 한국을 지배중 이라는 대만에 대한 적개심이 먼저다 보니 오게 됐죠.

Q : 둘다 애국심을 강조한 마케팅인데 저런 홍보에 대해선 일베에서 반발이 없었나요?

죠니죠스타님 : 반발이라 대부분 댓글단 사람은 관심을 이미 가진 사람이고,

별달리 관심없는사람은 댓글도 안달아서,

댓글자체는 전부 "일베에서 사람모아서 대항하자" 라는 글자체에는 호의적 이었던거 같네요.

Q : 이리퍼블릭을 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죠니죠스타님 : 역시 부좆이나 오게임처럼 짧은시간내에 많은 노력을 투입해서 단번에 급속성장하는게 안된다는점.

그게 장점일수도있는데 투클릭만하는게 제일 유리한 선택이라도 뭔가 그게 게임하는느낌이 안나네요.

Q : 일베유저들의 유저가 급증하면서 영향력이 굉장한 상태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죠니죠스타님 : 뭐 사람이 많이 모였으니까 당연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일베유저 라는것 자체로 결집 안하면 순식간에 관두는 사람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니까 한곳에 모아두고 결집시키는게 좋을꺼 같네요.

Q : 일베에선 친목질이 금지된걸로 아는데 이렇게 결집해서 행동해도 괜찮나요?

죠니죠스타님 : 어차피 친목금지라는쪽도 사람종류가 제각각이라 일베내에서만 안하면된다, 바깥인데 무슨상관이냐,

친목질해도 티만 안내면 된다 등등 종류가 많고,

이경우엔 딱히 사람과 사람 하나 하나가 엮여서 친목질 한다기 보다는 일베회원끼리 모여서 함께 무엇을 하는것뿐이니까.

친목질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Q : 기존유저들에게 하고싶은 말씀은?

죠니죠스타님 : 기다려라! 아직 힘 19밖에 안된다만 수의 폭력으로 끌어내려줄테다!

Q : 마지막으로 같은 일베유저들에게 한마디.

죠니죠스타님 : 다 좋은데 자연스럽게 티나는거면몰라도 일부러 티내면서 다니려고하진말자 그러는거보면 무슨 X중고딩같다.




지난주 한주 쉬어먹은 부족커 알습니다.

지난주는 단지.. 시간이 없었어요 용서해주세요..

부족커 신문 부족전쟁 폐인 알스가 씁니다.

지난화 보기


광고 싸게 써드립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 링크로 메일 주세요.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4017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