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여러분께 국회 임시회의 결과를 보고합니다.

Day 1,651, 08:28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linen


일시 : 2012.05.28(월)
시간 : 21:00~22:30
장소 : Rizon #KoreaAssembly
참석인원/총원 : 11/14

안녕하세요. 국회의장을 맡고 있는 linen입니다.

오늘 5월 28일 (월) 국회 임시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기사를 발행합니다.

첫 번째로 임시회의 소집의 이유입니다.
현재 내각에서도 의견을 주셨고, 대통령 선거를 포함하여 각종 선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주체가 필요했습니다.

두 번째로 이에 대해 국회가 가이드라인 제시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국회에서 각 정당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각 정당의 경선, 공약 발표, 토론회 일정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제시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로 위의 의견에 대해 선관위를 설립하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국회가 관리자 역할을 맡지 않고, 다른 외부의 간섭을 줄이기 위해 선관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와서 투표한 결과 반대 없이 찬성이 과반수를 넘김에 따라 선관위 설립이 결정되었습니다.

네 번째로 이번 대통령 선거는 국회에서 맡기로 결정했습니다.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이번 대통령 선거에 한해서 선관위 없이 진행하기로 했으며, 정당에서 후보를 뽑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국회에서 직접 후보를 모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섯 번째로 선관위의 구성에 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 어떤 세력에도 안 속하는 사람을 찾기는 힘들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기존 정당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으로 구성하자는 의견과 각 정당에서 일정 인원씩 뽑아 선관위를 구성하자는 의견이 나와서 투표에 부친 결과 3:6으로 각 정당에서 일정 인원을 뽑아 선관위를 구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섯 번째로 위에서 나온 그 밖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위에서 논의하던 도중 정당의 노선에 따라 사람들이 정당을 선택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등 여러 면으로 정당을 개편해야 된다는 의견이 나와서 선관위 구성과 함께 다음 본회의 때 자세히 의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곱 번째로 원래 회의의 목적이었던 이번 대통령 선거 일정에 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2일 간의 후보 모집, 2일 간의 대통령 공약 발표 후 후보들을 모아놓고 공개 토론회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덟 번째로 보완해야할 점을 논의 중입니다.
선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보완할 여러 방안을 후보 모집 기간 동안 생각하기로 했습니다.(48시간 동안 메세지 상으로 추가 논의)

현재 마지막 논의에서 linen(본인)이 토론회 사회자로 선정된 상태입니다.
다만 토론회의 사회자는 중립을 유지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위치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사회자로 적합한 분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댓글이나 쪽지로 선관위나 여러 회의 내용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이상 1시간 30분 간의 회의 내용이었습니다.

국회 회의 내용은 [http://dok.do/PsI0nK]에서 모두가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석부는 [http://dok.do/eARilQ]에서 모두가 보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에게 하고싶은말,정부에게 하고 싶은 말, Esk가 나아가야 할 방향
모두모두 말해주세요!!

PM이나 댓글, [http://dok.do/pVUt9z]의 신문고 어디에다 올려주셔도 환영합니다~

이상 linen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