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K 대통령 출마 선언합니다.

Day 1,779, 02:01 Published in South Korea Indonesia by Dokabi

안녕하십니까.
냉동피자 사서 오븐에 데워먹으려고 하다가 화상입은 Dokabi입니다.
대통령 출마 선언을 하고자 기사를 씁니다.
요새 한국의 정치로 빗대어 보자면 마치 안철수 후보처럼 급하게 출마 선언을 해서 검증을 막고자 하는
계략이 숨어있는 것으로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런 건 아니구요.

전 실미도 사령관이신 yang1988님으로부터 실미도 MU 사령관을 물려 받고,
전 대통령+Shield 당수셨던 KOR_Sohn님으로부터 Shield 당수직을 물려 받고..
이렇게 하다보니 이립 게임을 하면서 예전보다 생각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아진 생각들에 대해 대통령이란 직을 맡아 한 번 실현을 해 보고자 출마를 하였습니다.

- 약력
: 며칠 전에 심심해서 이리퍼블릭 위키쪽에 업데이트를 해 주었습니다. 제 프로필보시면 책 아이콘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URL은 http://wiki.erepublik.com/index.php/Dokabi 입니다. Division 4로 올라가기 직전 버전입니다.)

- 모토 (방향)
: 국고를 좀 풀자.
: 최소한의 정부 역할이지만, 전반적으로 순환이 되는 국가 체계를 부활시켜보자.
: 같이 플레이하던 사람들 다시 잘 뭉쳐보자.

- 공약
1. 국고를 좀 풀어보고자 합니다.
지금 eSK는 땅이 하나밖에 없는.. 온전한 상황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전처럼 FSR에 의해 PTO당하던 시절, 대만에 의해 땅 하나도 없던 시절보다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땅이 하나 있으므로 분명히 세금이 들어오고 있고, 일정량에 대해서는 eSK 국민들에게 분배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대통령이 되면 국고 상황을 파악하고, 국고에서 풀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각 MU 리더 또는 당수들을 통해 배분이
가능하도록 해 보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방향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1.1. 진행 절차: 국고 파악 -> 국가 재정 상태 확인 -> 분배 가능한 양에 대해 eSK 국민 전체에 분배 될 수 있도록 처리
1.2. 분배 방식: 각 MU 리더들 또는 당수들에게 해당 MU/당의 인원만큼에 해당하는 양 분배
-> 각 MU 리더들 또는 당수가 알아서 분배
1.3. 예상되는 시나리오
- 각 MU 리더들 또는 당수가 부대원/당원들에게 잘 분배 -> okay
- 각 MU 리더들 또는 당수가 분배하지 않음 -> MU 부대원 / 당원들 탈퇴하여 다른 곳으로 이동 -> 분배 받을 수 있도록 처리
: 이 때 잃어버린 돈은 어쩔 수 없죠. MU 커맨더 / 당수로서 고생해서 가져간 걸로 생각합시다..
아니면 MU 부대원 / 당원들이 당수가 혜택을 다 받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는 것이겠죠..
- FSR MU같은 경우 -> 이건 좀... 아예 돈을 안 줘야겠죠.

2. MU 리더 + 당수들을 보다 믿고 움직여 보고자 합니다.
저는 이립을 한지 1년 조금 넘었습니다. 그 동안 국고를 통해 빵 배분하던 걸 삥땅친 사람도 보았고.. 여러 가지 많이 봤었죠.
그러다보니 어느덧 이립 국가에 속한 관료들의 활동은 조금은 보수적으로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없으면 일을 맡기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이립 시스템상에서 현재 구성된 것은
'대통령, 국회의원, 당수, MU 커맨더, MU 캡틴' 직책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MU 커맨더를 제외하고는 선거로 뽑을 수 있는 사람들이죠.
실질적으로 국정은 그렇다면 이 분들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되어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라서 국가가 운영되는 방향을 대통령->당수/MU커맨더->국민들
이런 방향으로 순환이 되도록 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국회의원들은 법안을 가능하면 쓰는 방향으로 (donate 법안이라도 씁시다.. ㅎㅎ) 활성화를 시켜보고자 합니다.

3. 국고를 보고, 과거 활동하셨다가 해외로 가신 분들에 대해서도 보상을 조금이라도 드리고자 합니다.
예전 땅 회복할 때 고생 같이하셨던 분들.. 아무리 지금 국가가 다르더라도 같이 게임하던 사람들이지 않나요.
굳이 구분하지 않는 방향으로 국고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해외 동포 리스트를 수집하여, 이 분들께도 보상을 하고자 합니다.
탱크 하나라도 드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그냥 넘어가는 것과 조금이라도 드리는 것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머, 이런 거 있자나요. 선물을 안 주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주는 게 낫다! 그렇다고.. 너무 적다고 화내지는 마시길..ㅜㅜ)

4. 정보 공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급전 정보라던가.. 현재 잘 공유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들을 좀 파악해서, 공유가 될 수 있도록..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현재 일 활발하게 하는 / 하지 않는 당수, 국회의원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이죠 : )

5. 기존 정책들은 위 정책들과 같이 진행하여 최대한 이어가겠습니다.
지금 계속되고 있는 active한 MU에 대한 보급.. 이런 것들은 정책의 연속성에 의해 계속 진행이 되면 좋겠죠. 대만과 살짝 이야기 나왔던 NE 관련 논의도 연속성있게 진행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션을 깨야되는데!! ….)

일단 여기까지가, 제가 대통령을 1달 하면서 확실한 공약으로 내세울 수 있는 것들인 것 같습니다.
사실 하고 싶은 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예를 들면,
- eSK 기네스북 만들기: eSK 내부에 기념할만한 먼가 하나씩 정리해서 기네스북으로 만들어서, 기네스북에 오른 사람에게 상금을 주던지 하는 이벤트
- erepublik wiki 업데이트: 지금은 네이버카페도, 페이스북도 활성화되어 있지 않죠. 그리고 예전 신문기사들.. 다시 찾아가기가 이립은 너무 어렵습니다.
이립에서 보장하는 공식 시스템은 wiki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예전 유용한 신문기사들 정리해 링크만 시켜놓고 이것만
잘 알려줘도.. 먼가 뉴비들에게 보다 확실한 가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신문 기사를 작성하는 분들 / 아니면 먼가 재미있는 기사를 올린 분들에 대한 무언가의 혜택. 이립이 참.. 이틀만 지나면 기사 찾기가 힘들어서;; 삽질을 많이 해야 그동안 어떤분이 얼마나 유익한 기사를 올렸는지 (이건 내용도 봐야하네요..) 파악이 가능하네요..
- eSK가 주최하는 월드 스케일의 재미있는 이벤트. 이건 사실 개인적으로라도 좀 해보고 싶습니다. 외국인들에게도 사비로 빵을 배분하는.. ㅋㅋ

머 이런 것들이 있는데.. 제가 할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먼가 파악할 게 많기도 하고.. 시간을 너무 많이 들여야 할 거 같애요.
저도 현실 세계가 있는지라.. 예전에 이립 대통령하시던 분들처럼 엄청난 시간을 쏟아붓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철학을 바탕으로, 공약이라고 외친 부분들에 대해서는 적어도 실현하는 대통령이 되고자 합니다.

우선은 위 모토와 공약 부분이 생각나서 대통령 지원을 했습니다.

eSK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 표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의견 주셨으면 합니다. 경청하는 자세로 활동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