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With ME] 당신의 생존을 위해 해야 할일(For Korean)

Day 940, 12:36 Published in South Korea Japan by Grease


0. 뭐를 해야 할까?

일단 초반이니 간단한거 부터 들어가죠.

당신은 Ekorea 에 입국하면서 Citizen Fee 로 5KRW(원) 을 받았을 겁니다.

기본적인 시민으로서의 생활을 위한 보조금이라고 생각하세요

"알몸으로 태어나서 5원은 건졌잖소....... 오오오오오오~~~~~~~~~♬"

뭐 구닥다리 농담 드립은 이정도로 하고 본론으로 넘어가죠.

무었을 해야 할까요? 막막 할겁니다...
가진거는 없고 수중에 있는거는 단돈 5원..................
레벨도 낮아서 할수 있는 것도 없고.
일단 가장 시민의 기본적인 의무인 일과 훈련 부터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일을 해서 돈을 벌고 돈을 벌어야 빵도 사고 집도 사고 그것을 이용해서 체력을 회복하며
훈련을 해서 전투력을 기르고 전투를 통해서 경험치도 얻고 국가를 위해 전쟁에 나갈수 있으니까요.


1. 일을 하자!

먼저 위에 있는 메뉴중에 있는 Market 이란 곳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Job Market 이라는 서브 메뉴가 나올겁니다. 인력시장으로 갑니다.

거기에 3가지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직종 / 스킬 레벨 / 국가

직종은 3가지 직종이 있습니다.
1. Manufacturing - 제조업
2. Land - 자원생산
3. Constructions - 건설

이중에서 가능하면 제조업 그뒤에 자원생산 을 우선해서 고르라고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수요가 많고 수요가 많다 보니 그를 공급하기 위해서 활동하는 기업이 많기 때문이죠 . 특히 건설 같은 경우는 주택과 병원, 방어시설이 있는데 이중에서 병원과 방어시설은 국책 사업으로 진행될 경우가 많고 주택도 그리 많은 수요가 아니기 때문에 그리 많은 일자리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스킬레벨은 생산을 하면 스킬이 올라갑니다. 이 스킬레벨은 생산력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는데 스킬 레벨이 높다는 소리는 다시 말해서 그만큼 일을 잘한다는 소리입니다 대체적으로 고레벨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 유저에게는 임금이 후한편이죠. 또 일정이하의 스킬레벨을 알 받아 주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스킬레벨을 등한시 하면 초반 생존에 상당한 악영향이 오게 됩니다.

국가는 별로 의미 없는 옵션입니다. 나중에 더 많이 성장하면 그때나 의미 있는 옵션이랄까요.

결론은 지금 현재 당신은 쥐뿔도 없는 0 스킬을 자랑하는 뉴비입니다.
직종은 All Skill 스킬레벨은 0~0.99 로 맞춰서 나오는 회사를 찾으세요. 그곳만이 당신이 유일하게 일을 할수 있는 직장입니다.

어떻게 해서든 일단 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킬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일정 이상의 스킬레벨을 가진다면 당신은 직업 선택의 기회를 얻을수 있지만 지금 당장은 0 스킬을 받아 주는 회사가 많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일해서 스킬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일단 회사에 지원을 하게 되면 당신은 위에 있는 My Place 메뉴에 있는 서브메뉴인 Company 로 자동이동을 하게 됩니다. 거기서 Work 버튼을 누르면 그날 하루치 일을 하게 되는 겁니다.

일은 하루에 딱 한번만 할수 있습니다 eRpublic 은 현실 시간으로 하루단위로 모든게 돌아갑니다. 잘 기억하세요 한국시간으로 오후 4시 그게 eRpublic 에서의 자정입니다. 모든게 새로 시작하는 시간이죠.

2. 훈련을 하자!

그리고 당신은 훈련을 할수 있습니다. 훈련은 전쟁이 터졌을때를 대비해서 하루에 한번씩 훈련을 하는것으로 당신의 기본 전투능력을 올려주는 수단입니다.

이번에도 My Place 메뉴에 가셔서 Training Ground 라는 서브메뉴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훈련을 할때 4가지 옵션으로 할수 있습니다.

맨 왼쪽 부터 기본적인 전투 훈련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고급 전투 훈련을 할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고급 전투 훈련을 받기 위해서는 골드가 필요 합니다. 골드의 개념에 대해서는 나중에 논하기로 하고 일단 더럽게 비싼 화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덩이! 그래 금덩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을겁니다.

"더러운 있는 넘들을 위한 세상!!" 이라고 외칠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경제 시스템이니 그려러니 하고 넘어가세요.

일단 훈련을 하세요 지금은 보잘거 없지만 이런 훈련 하나하나가 모여서 큰 결과를 얻습니다.

훈련을 하고 나면 전투에 참가할거냐고 묻는데 전투는 국가끼리 전쟁중이어야 하고 내가 참전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별로 참가할 기회가 없을겁니다. 하지만 중요한 축제니 참가할수 있으면 가능한한 참가해야 합니다.

전투에 참가하기 전에 중요한 몇가지를 체크 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있는 지역이 충청북도 입니까? 아니면 병원이 있는 지역입니까? 아니면 다음에 이야기 할 멘토링 요청하기에서 무빙 티켓을 얻는 방법을 이용해서 병원이 있는 지역으로 옮기기 전에는 절대 전쟁에 참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Q5 병원이 있는 충청북도에 거주민이 아니라면 절대 전투에 참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3. 식량을 사세요! 굶어죽지 않을려면.

식량이 없다면 당신은 굶어 죽어야 합니다.어떤분들은 식량이라는 거의 존재를 모를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깍이는 체력에 당신은 당황을 하고

"그러다가 굶어 죽어가겠지 ㅇㅅㅇ"

뭐 하여튼 지금 당장 당신에게 필요한거는 지금 당장 하루를 떄울 끼니 걱정입니다.

Market -> Marketplace 로 가세요 (앞의꺼는 메뉴 뒤의꺼는 서브메뉴 이제는 이렇게 표현할겁니다.)

잡 마켁과 같이 이번에도 3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Product - Food 선택
Quality Level - Level 1 혹은 All Level 을 선택하세요
국가 는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대충 Q1 레벨의 식량을 1원 이하의 가격에서 살수 있을겁니다 이거를 3~4개 사면 자동으로 인벤 토리에 들어갑니다. 프로필을 살펴 보시면 인벤토리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식량은 하루하루 시간이 지날때 마다

다시 말해서 한국시간으로 오후 4시 때마다 하나씩 소모해서 당신의 체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다르게 말하면 식량이 없다면 당신은 쫄쫄 굶어 죽어 갈겁니다.




이로서 가장 기본적인 생존을 위한 ABC 를 마쳤습니다. 다음은 좀더 깊게 들어가도록 하죠.


당신의 추천(vote)과 구독신청(Subscribe) 은 기사를 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추천은 이 기사가 다른 여러명의 사람들이 읽을수 있도록 할수 있는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