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인도네시아에 대해서

Day 2,734, 02:41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안녕하세요! 샛별입니다.
원래는 이 리포트를 월 말에 올리려 했지만 제가 쓸데없는 댓글을 달아 위스퍼씨가 주신 2골드로 인해서, 저도 좋은 질의 기사로 보답하기 위해 생각보다 빠르게 이 리포트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



저는 한 달 넘게 인도네시아에 머물렀고, 인도네시아의 여러 정보를 얻고 여러 사람들과 친목을 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일단 나중에 인도네시아에 혹시 방문하실 분이 계실 수도 있기때문에, 처음부터 사실대로 분야 별로 간단하게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심한 기밀 내용은 비공개입니다.



# 인도네시아로 가게 된 이유와 입국 과정

인도네시아는 마케도니아와 함께 우리가 혈맹이라고 부를 수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저 역시 2011년 말에 인도네시아로 이민을 가 공장을 운영하며 당시 대만에 점령당해 직업을 구하던 노동자들의 일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말만 혈맹이지,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이 게임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궁금했습니다.

이민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민 신청을 하고 독재자(대통령)에게 메세지를 따로 보냈습니다. 친구인 인도네시아를 돕고 싶고 인도네시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고 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필요하거나 하고싶은 것이 있으면 말하라고 했습니다. 예전부터 제가 대통령을 했을 때나 외교에 신경썼을때 인도네시아에는 직접적으로 얘기를 자주 했어서 안면도 있었고 승인받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저 다음에 입국한 애가 아직 없어서 정확한 기준은 모름;😉)
정당은 소셜리스트 정당을 들어갔는데, 정치 성향이 반영된건 아니고 거의 저랑 아는 사람들이 그 쪽에 많이 있어서 거기에 머물렀습니다.





# 인도네시아의 정치 - 의회가 국가를 만든다

저는 국회의원을 신청하였다가, 당선되고 나서 직접적으로 국회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국회 시스템은, 일단 선출이 끝나면 국회의원들의 투표(구글닥스 이용)로 의장, 부의장 등 주요 직책을 뽑습니다. 주요 직책 선거의 후보는 당대표입니다.
그리고 당 내의 국회의원을 PM으로 묶은 다음, 각자 국가에서 어떤 분야를 맡을 것인지 결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밀리터리 쪽을 맡았습니다.
그 후에는 예를 들어 밀리터리 분야라고 하면, 대통령(독재자)과 국방부장관, 국회 주요 직책, 그리고 각 당의 밀리터리 담당을 묶어 PM을 팝니다. 그래서 군사 분야에 대해서 그 PM으로 얘기를 합니다.







# 인도네시아의 군사 - RW를 여는 10000원은 손해가 아니다?!

제가 인도네시아에 머무르면서 그들은 미국의 공격에 패배했으며 모든 땅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주기적으로 RW를 열었습니다.
전 도대체 왜 의미없는 RW를 계속해서 여는 지 궁금했는데,

첫째는 미국의 계획에 맞춰가지 않겠다는 이유로,
둘째는 TP, BH, CH 등으로 충분히 10000원을 회수할 수 있다는 계산하에 한 것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에게는 메달을 획득하면 국가로의 기부를 통해 만원 이상을 넣을 수 있고 더 큰 이익도 부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인도네시아의 경제 - 고무줄 근로세

당연하겠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인도네시아의 영토가 어느 정도 있을 때는 5퍼센트로 근로세 및 부가세를 설정하여 세수를 많이 확보하고, 없을 때는 1퍼센트로 낮췄습니다. 이것은 이미 시민들이 동의한 상태에서 평상시에 국가의 국고를 늘리기 위해서 행한 것입니다.


외교 부분은, 사실 인니도 지금 크게 움직이지않고 상황만 보는 상태라 쓸 것이 없습니다.

인도네시아에 머무르면서 주의할 점은 언어 문제인데, 번역기로도 NO답이므로 영어로 개인적으로 믈어봐야합니다. 그래도 외국 사람이라고 말하니 개인적으로 메신저로 대화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에 대해서는, 다들 아시겠지만 거의 K팝 가수 이름을 대며 환영해줍니다. 하지만 그게 다였다 먼저 다가가야 합니다.
사실 똑같은 게임이다보니 정말 특별하고 그런것은 역시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연합이 있는 나라도 아니었구요.

5월 번역 업데이트를 마쳤는데 독재정과 전투 페이지에서 바로 만날 수 있는 상점 페이지 위주이며 다음주 내로 될 것입니다. 아직 새 시스템에 대한 소식은 듣지 못했습니다.
IRC 외에 좋은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번역팀끼리 대화하고 있어서 괜찮으면 나중에 소개하겠습니다.

국회 임기가 끝나면 다시 한국으로 가야겠죠?
원래라면 마케에 가야했는데.. 그때까지 땅이 있을지..!
그럼 나중에 뵈요 ㅁ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