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돈을 버는 법

Day 2,672, 04:46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안녕하세요!

비정기적인 가이드 에요! \o/

요즘 뉴비분들도 좀 자주 보이는 것 같고 최대의 고민인 돈. 제가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돈을 버는 기본적인 방법들을 가르쳐 드릴거고, 별거 없을 수도 있습니다 ㅋㅋ

일단 처음 오신분들이 추구해야 할 기본적인 목표는 훈련소 업그레이드 인거 아시죠?? 순서는 소요비용별 무료 -> 0.19골드 -> 1.79골드 -> 0.89골드로 해주시면 됩니다. 한 훈련소가 Q4가 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는 한 달에 한 번있는 세일 기간에 하세요! 45% 할인되어 비교적 매우 저렴합니다.)


1. 근무

: 투클릭의 하나인 근무에요. 근무는 매일 1번씩 (추가근무 티켓 논외) 회사 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고용한 사람이 지정한 만큼의 돈을 세금을 제외하고 가져갈수 있어요!

요즘 임금 시세는 세금 포함 55~60cc 인듯해요! 이것보다 적게 받고 계신분은 고용인이 한국인일 경우 문의 해보시거나, 다른 직장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리퍼블릭에서의 노동력은 모든 사람이 동일 합니다.) (한국에서 직장을 구하신분은 보통 30cc 정도 일겁니다. 이건 한국분들이 노예노동 시키려는게 아니라, 우리나라의 자원 보너스로는 강대국과 비교해 경쟁이 밀리기 때문입니다.) (자원 보너스가 높아 임금이 높은 강대국으론 (세르비아, 미국, 루마니아 등이 있어요. 세금도 국가별로 다르니 알아보시는게 좋을거에요 )

이런식으로 cc(화폐)를 모아 골드로 환전하셔서 훈련소에 쓰시거나 필요하신 물품을 시장에서 사실수도 있습니다.

2. 메달

: 프로필에 있는 트로피 같은 것들입니다. 그 중 FF, BH, CH, TF, TP, Merc 를 제외하고 먼저 다루겠습니다. (보상 언급 없는건 보상 5골드)

2-1. 비전투 메달

하드워커 메달 (HW 메달)은 근무를 30일 하면 주어집니다. (추가근무 제외) 그냥 착실히 매일매일 오시면 쉽게 따실 거에요!

국회의원 메달 (CM 메달)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되면 주어집니다. 활발한 뉴비를 우선순위로 두는 정당도 있으니 알아보시고 출마하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하는 일은 주어진대로 투표, 허가된 시민에게 시민권 증정 (아무나 주면 안됩니다!))

대통령 메달 (CP 메달)은 대통령에 당선되면 주어집니다. 메달들중 얻기 힘든 편입니다. 한 달동안 국가를 위해 열심히 일해야하므로 만만히 볼 수 없어요.

미디어모굴 메달 (MM 메달)은 자신의 신문 구독자가 1000명이 넘어갈때 마다 주어집니다. 역시 얻기 힘든 편이에요. 구독자를 얻는 빠른 방법이 있긴 하지만 5골드 이상 소요되거나 힘들거에요.

레지스탕스 히어로 메달 (RH 메달)은 저항전쟁에 지원해서(1000cc 소요) 저항군이 승리하면 주어집니다. 그냥 돈 넣고 기다리면 되지만 저항군이 지면 1000cc 손해고, 저항군이 이겨도 1000cc와 5골드를 맞바꾸는거에요. 현 골드 시세로는 100cc 정도 이익이 발생하네요.

소사이어티 빌더 메달 (SB 메달)은 자신을 추천인으로 한 시민 10명을 초대해 모두 레벨 10에 달성하면 주어집니다. 난이도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이에요. 초대를 잘 하는 분께는 따기 제일 쉬울수도 있지만, 보통은 힘든편이죠.

지금까지 소개한 메달들은 전투에 참가하지 않고도 얻을수 있는 메달들 이었습니다.
이제 전투를 통해 얻을 메달을 설명할게요.

2-2. 전투 메달

프리덤 파이터 메달 (FF 메달)은 n개국 n킬 이라는 조건을 달성 할때마다 주어지는데, 이게 예전엔 보상이 5골드로 제가 뉴비일땐 이걸로 성장했어요. 그러나 보상이 1000cc 로 변경되면서 일정 조건이 넘어가면 손해가 생길수도 있죠. 🙁
초반은 여전히 할만합니다. 다만 빵과 탱크, 티켓이 필요할테니 모든 cc를 환전하지 마세요.

배틀 히어로 메달 (BH 메달)은 한 라운드에 소속된 디비젼 안 가장 많은 데미지를 기록한 시민에게 주어집니다. 이 메달을 노리려면 힘을 길러야하므로 인내심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훈련소가 좋아야하고, 시간도 필요해요. 보상은 D1: 2골드, D2: 3골드, D3: 4골드, D4: 5골드

캠페인 히어로 메달 (CH 메달)은 한 캠페인에 가장 많은 데미지를 기록한 시민에게 주어집니다. D4의 BH 메달과 같으므로 이득을 노리기엔 좋지 않습니다.

머서너리 메달 (Merc 메달)은 50개국 25킬을 하면 주어지고, 1000cc 입니다. FF하다보면 모일거에요.

트루 패트리어트 메달 (TP 메달)은 자신이 보유중인 시민권의 국가를 위해 일정 데미지를 기록하면 주어집니다. 보상은 1000cc 이고, 보통 D4 시민들이 예전에 노렸고, 요즘은 부수입 정도 되는듯..


3. 공장

이 글을 읽으시는 뉴비분께는 썩 좋진 않을테니 짧게 쓸게요. 공장은 크게 6종류에요. 식품 원자재, 식품, 무기 원자재, 무기, 주택 원자재, 주택 이렇게요. 뉴비에게 외국 살이는 부적합하므로 남는건 식품 원자재, 식품인데, 식품 원자재는 Q3 또는 Q5 가 좋고, 식품 공장은 의견이 다양한듯 했습니다. 일단 Q6부터는 별로 일거에요.

4. 재테크

4-1. 물품 사재기

제가 이쪽을 잘하는게 아니라 팁 같은건 못드리지만,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누구나 아는 '싸게 구매해서, 비싸게 판매하기' 에요. 해외에 팔려면 수출 라이센스가 필요해 국내에 팔아야 할것이고, 외국 시장에서 구매 하려면 이동을 해야하니 이동비도 고려하셔야 할거에요. 가끔 가다가 빵 가격이나 무기가 폭등할때도 있으니 그때를 노리시는것도 괜찮구요.

4-2. 금 사재기

일일 골드 획득 제한은 10골드입니다. (타이쿤팩 제외, 현질 제외) cc에는 획득 제한이 없고요. 환율 시장에서 골드를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좋지만 시세가 너무 들락날락해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골드 역시 폭등이나 폭락할때가 있습니다.


이정도 있겠네요.. 그 외에도 있을 수 있겠지만 현재 생각 나는대로 썼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그 외에 궁금 하신점은 댓글이나 PM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