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리퍼블릭을 하는 이유? / 10

Day 2,425, 08:01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생각보다 빨리 온 위기

2011년 11월, 대만은 중국과 함께 우리나라를 공격했어요. 그 파워는 대단했고 뉴비들의 파워도 소용이 없었어요. 우리는 속절없이 무너졌어요.



불과 며칠만에 우리는 모든 땅을 잃어버릴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대만과 중국은 정규전이 아닌 우리가 연 rw 전쟁에서는 그렇게 힘이 세지 못했어요.

rw 전쟁에서 영향력을 낸 건 바로 FSR이었어요. rw 전쟁마다 상대편으로 와서 공격을 해댔고 아예 우리나라와 상대편의 BH를 모두 가져가버릴 정도였어요. 정치도, 경제도 막혀버린 그들에게는 우리나라에서 할거라고는 그런 짓 밖에 없었던거였어요.



결국 우리는 이겨야할 전쟁도 지면서 그렇게 땅 없는 국가가 되었어요. 이후 rw 전쟁도 몇 번 있었지만 소득 없이 마무리됐어요.




기회의 땅, 인도네시아로!

땅이 없어지면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건 뉴비들의 일자리에 대한 것이었어요. 뉴비들이 대만에서 일할 수는 없었겠죠? 때문에 다른 나라로 옮겨가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됐어요. 정부는 이를 지원하기로 했어요.



"샛별님도 인도네시아로 가실래요? 저희 다 거기로 이동했어요. 자원 보너스가 좋아서 이익도 많이 느실거에요."

하지만 인도네시아로 갈 수 있는 조건에는 우리나라 유저들을 고용해야한다는 것이 붙었어요. 저는 가진거라고는 q4 무기원자재공장 몇십개가 다였고 완제품공장은 없었어요. 당시 임금이 높아서 고용을 하면 원자재공장은 무조건 마이너스였어요.

"이렇게하면 고용을 하면... 그래!
원자재공장은 마이너스지만 30자리 정도 제공하면 되고 내가 돌리는 나머지 공장의 이익은 많아지니까 마이너스 되는 걸 그걸로 채우자!"

인도네시아로 가면 높은 자원보너스로 직원을 둔 공장이 마이너스가 나도 다른 무인공장으로 더욱 이익이 난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이주를 신청했어요. 그렇게 SBUL VIP의 왠만한 재력가는 모두 인도네시아로 이주하게 됐어요.


국민을 VIP로 모셔요!

브랜디와 루크씨 등등 저를 포함한 우리 엠유 멤버들은 인도네시아에 잡마켓을 열게 되었어요.



무기원자재 공장에 유저들을 고용하자 당장은 손해였지만 다음 날 바로 이익이 많이 생길 수 있었어요. 한국에 있는 것 보다는 훨씬 나았어요.

일주일 동안 매일 일을 하면 빵을 보너스를 줬고 노동자들에게 인지도도 얻을 수 있어 좋았어요.
무엇보다 내가 받았던 도움을 이제는 해줄수가 있어서 기뻤어요.

**********************************************

😁
이제 곧 마지막이 다가와요.
오늘은 여기까지 쓸거구, 내일 쓰는 내용은
제가 왜 이 게임을 그만두게 됐는지를 중심으로 쓰려고 해요.
일단 마지막 13편까지 써두었지만 길기때문에 나눠 쓸거에요.

부족한 글이지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