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군인이 알아야 할 주안점과 트레이닝 업그레이드 및 메달 획득

Day 2,108, 06:50 Published in South Korea Slovenia by KimCat
이하의 내용들은 다른 뉴비 가이드와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므로 국가에서 제공하는 뉴비 가이드를 전부 이해하고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http://cafe.naver.com/erepublikguide
뉴비가이드 카페
http://goo.gl/8gPDs3
新뉴비 선물세트(예전에 있던 뉴비 선물세트 업데이트가 안되서 제가 임의로 수정했습니다. 문제가 될 시 PM 보내주세요)


Erepublik은 뉴비가 가입을하고나서 전투를 참여하기 굉장히 어려운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투방식에 영향력을 보다 더 많이 주기 위해서는 힘과 계급이 높아야 하는데, 이것들은 하루에 올리는 양이 지정되어 있어서 그만큼 앞서나간 사람들을 쫒아가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뉴비분들은 자신의 한심한 영향력을 보고 난 뒤 굉장한 절망감에 빠져 쉽게 전투를 포기하게 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특히 급한 한국인 성격상 최대한 빨리 전투에 임하고 싶어하죠.)

하지만, 이리퍼블릭은 현질을 하면 모든게 가능한 세상입니다.
돈만 있으면 패권을 쥐고 나라를 흔들수 있죠. 단, 그만큼 많이 써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어쨋거나 돈 투자한 만큼 나오는 굉장한 게임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서 최대한 돈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게임자체 기능과 혜택을 이용하여 최대한 빠르게 전투에 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가장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해볼 수 있겠습니다.

1.트레이닝과 힘 그리고 돈의 관계
2.힘과 계급을 올려보자.
3.바주카와 에너지바의 운용


1.트레이닝과 힘 그리고 돈의 관계

이리퍼블릭의 경제 시스템은 굉장히 유동적이어서 딱 집어서 무엇이 돈이 된다는 것은 시대에 따라 변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 시대에는 무기원자재가 똥값이라 공장을 건설해서 똥값에 올라온 무기원자재를 사다가 무기를 파는게 훨씬 더 이득이네요.

이런 가변비용을 제외하고, 우리는 다른 항목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당신은 착한(?) 추천인을 꼭 한명 두시길 바랍니다.
추천인에게는 당신이 획득한 골드의 10%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것을 협조받아 사용하면 보다 나은 경제 상황을 누릴 수 있습니다.
초반에 당신에게는 20레벨까지 급성장이 가능할것이며, 추천인에게 부탁하여 2골드를 받아 22골드가 주어질 것입니다.
(*만약, 이 가이드를 보는 당신이 이미 골드를 소진하여 부족한 경우 다른 유저들에게 적선 또는 대출을 부탁 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의 복지 시스템은 생각보다 좋은 편입니다.)

남들은 이것으로 이것저것을 하라고 할 테지만 저의 세계관은 다른 시대상에 있으므로 저는 그것으로 기본 트레이닝 시설의 업그레이드를 권합니다. 기본 트레이닝 시설을 Q1->Q2로 올리는데 드는 비용은 20골드이며, 그러고도 2골드가 남기 때문에 충분히 0.19트레이너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얻어지는 효과는 생각보다 큽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트레이닝을 실시하는데 트레이닝을 30일정도(기본 트레이닝+0.19트레이닝) 해서 슈퍼솔져 메달을 따낼수 있습니다.(*슈퍼솔져 메달은 힘 250을 추가 달성할때마다 주는 메달로 5골드를 보상으로 줍니다.) 하지만 기본트레이닝 시설을 업그레이드 해줌으로써 30일을 18일 정도로 확 끌어내릴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5골드를 벌수 있는 시간 텀이 짧아집니다.

당신이 골드에 여유가 생기면 생기는대로 기본 트레이닝 시설과 0.19트레이닝 시설에 투자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힘 증가량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힘 250에 닿는 시간은 그만큼 빨라지게 되고 돈도 그만큼 빨리 벌게됩니다.


2.힘과 계급을 올려보자.

1번과 같은 내용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메달을 좀 더 빨리 획득할 수 있다는 점과 추가로 힘 상승하는데 좀 더 빠른 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힘은 말 그대로 하루에 올리는 양이 제한되어 있으며, 먼저 트레이닝 시설을 업그레이드 하여 출발하는것이 같은 출발을 한 사람들과 비교했을때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증가량이 더 많다는것이지 당신 자체가 굉장히 강해졌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현재 트레이닝 센터 업그레이드가 나오면서 기본적인 뉴비탱커의 기준이 대폭 상향되어 요즘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 5000탱커정도의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 사람들을 따라가려면 긴- 시간과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절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도 당신과 같은 시절을 겪었고, 또 언젠간 당신도 그렇게 될 수 있을테니까요. 따라서 당신은 '전투에 영향력을 주기위한 전쟁'이 아닌 '내 계급 경험치를 얻기위한 전투'를 하셔야합니다. 힘과 다르게 계급경험치는 자신이 전투를 진행하면 할수록 쌓여서 계급 업이 가능합니다. 계급 또한 영향력에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당분간 계급을 올리는것에 주안점을 두고 전투를 하셔야합니다.

그렇다고 적팀가서 딜하라는건 절대 아니지요. 주안점을 다르게 보라는 말입니다.

3.바주카와 에너지바의 운용

이것들은 다른 가이드에도 많이 다루고 있을정도로 중요한 내용입니다.
바주카는 한방당 10000이라는 경이로운 데미지를 적에게 선사해주는 무서운 무기입니다.
(*나중에 가면 힘이 너무 쌔서 바주카보다 데미지가 더 나올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뉴비, 올드비 할것없이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하루에 데일리오더를 한번 잘 깨주면 주어지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뉴비들은 이것들을 차곡차곡 모아야합니다. 특히 한국 뉴비 유저라면 차곡차곡 바주카 부품을 쌓아놓는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뉴비들이 전쟁에서 영향력을 행사할수 있는 기회이자 트루 패트리엇, 배틀 히어로 메달을 따기 적절한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두 메달에 관한 내용은 다른 문헌에서 찾아보시길 바라며, 중요한것은 둘 다 5골드씩 보상이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많이 준비하면 준비 할 수록 더 많은 골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것으로 트레이닝 센터를 더 업그레이드 하면 더 빠른 속도로 슈퍼 솔져 메달을 딸 수 있고, 힘도 더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한 전투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려면 적어도 30개의 바주카는 준비 하셔야 큰 도움이 됩니다. 30일동안 데일리 오더를 착실히 하시거나, 전투를 꾸준히 하시면 전투중에도 바주카 부품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꾸준히 열심히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에너지바의 사용에 관한 이야기인데, 이것들은 나중에 정말 급하게 바주카를 쏟아 부으며 사용할때를 제외하고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에너지바가 체력 100을 채워주기는 하지만 그것들이 힘과 계급이 낮은 상태에서는 영향력을 전혀 행사할수 없다는것을 기억하세요. 나중을 위해 보관하는 미덕이 중요합니다.

결론,

뉴비들은 초반에 영향력을 전혀 행사할 수 없기 때문에 힘과 계급을 최대한 빠르게 올려야 한다.
힘을 빨리 올리면 슈퍼솔져 메달을 딸 수 있기 때문에 힘을 올림과 동시에 돈을 함께 벌 수 있으므로 트레이닝 센터에 투자하는것은 장기적으로 볼때 이득이다.
초반 뉴비들은 '자신이 그 전쟁에서 한몫을 하려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계급을 올리기 위한 전투'를 진행하여 차후 미래의 영향력을 위한 준비를 해야한다.
뉴비들이 결정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방법은 바주카를 이용한 전투 참여이며, 이것을 꾸준히 모으는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이 신문은 원래 Childcats(현 Dead citizen) 님의 기사였는데 뉴비분들이 보면 좋을것 같아서 다시 가져와봤습니다.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5478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