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황하는 뉴비분들을 위한 팁 몇가지.

Day 3,617, 09:35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Granit34

방황하는 뉴비분들을 위한 팁 몇가지

-By 마찬가지로 뉴비, HwiSuKim

1. 이리퍼 오픈톡방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NFhRBd


2. 투클릭은 가능한 한 빼먹지 말아주세요!

자산 탭에 들어가면 훈련, 회사 탭이 있습니다.
훈련에서는 가장 위에 있는 무료훈련소만 체크하셔서 훈련해주시고,
회사에서는 취직한 후, 노동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두가지 전부를 하는 것을 보통 "투클" 이라고 하는데, 가능한 한 매일매일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회사에 취직할 때에는 위에 있는 링크에서 회사를 소개시켜달라고 부탁드리면 공장주분들이 친절하게 스카웃해가실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실 발품 팔아서 제일 일급이 비싼 곳으로 찾아가셔도 상관은 없긴 합니다만,
같은 국가 플레이어끼리의 상부상조의 의미도 있고, 공장주 분들이 보너스를 주시는 경우도 있기에,
가능하면 오픈톡방에서 소개를 통해서 취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골드와 에너지바는 절대로 쓰지 말아주세요.

특히 골드의 경우, 극초반에 아무 생각 없이 훌훌 털어버리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절대로 쓰시면 안됩니다.
정말 특별한 일이 아닌 이상 골드는 묵혀두는 게 정석입니다.
돈이 모자라다고 골드를 환전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뉴비 분들의 경우에는 오픈톡방에서 부탁드리면 빵이나 하우스 모두 다른 유저분들이 지원해주시니까요. 특히 빵의 경우, 창고가 모자라도록 지원해주실 수도 있으니 더더욱 걱정하지 마세요.


4. 회사에 들어가시면 반드시 하우스를 구입해주세요.

사장 -> 상품 구입 란에 가시면 "주택" 이라는 상품 카테고리가 있고, 클릭하면 1290원짜리 물건이 하나 나올 겁니다.

그게 바로 "q1 하우스" 입니다.

하우스의 효과로는 "피통 사이즈 50 증가" 와, 1시간당 한 장씩 "추가노동 티켓" 을 준다는 점인데, 중요한 건 뒤쪽입니다.
아까 설명드렸던 "투클" 중, 노동을 하신 직후에, 회사 탭을 보시면, 오른쪽에 "추가 노동" 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추가노동 티켓"은 이 추가노동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고,
24장. 즉 하루동안 하우스를 가동시키면 추가노동을 한번 할 수 있습니다.
추가노동은 한마디로 "일급을 한번 더 받는 것" 입니다.
현재 일급이 평균적으로 290원대에 형성되어있고, 하우스 1개는 7일 (16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니, q1 하우스를 이용하게 되면 이용하지 않을 때보다 주당 약 600원 이상을 벌 수 있게 된다는 것이 되니, 한푼 한푼 모으는 게 힘든 뉴비 분들에겐 꽤 귀중한 돈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처음 하우스를 사는 비용 또한, 오픈채팅방에서 지원받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5. 마지막으로.

사실 위에 쓴 세 가지 모두, 맨 위에 링크를 걸어둔 오픈톡방에서 뉴비가 해야 할 일을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긴 합니다만, 예전에 정부 차원에서 올렸던 뉴비 안내글이 수면 아래로 가라앉아버린 모양이라, 급한대로 작성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여기에 쓰여있지 않은 중요한 정보들이나 팁 모두, 오픈톡방에 들어가시면 모두 설명을 들으실 수 있는 데다가, 각종 지원 또한 받기 편하기 때문에, 뉴비분이시라면 되도록이면 오픈톡방에 들어가계시는 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