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Fz] 경제연대 시장조사에 대하여.....

Day 1,919, 20:41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ECNEICS

안녕하세요? Lego Empire Army 경제연대의 ECNEICS입니다.
그동안 새내기대학이니 장학금신청이니 오리엔테이션이니 졸업식이니 해서 정신이 없어 이제서야 여러분들을 뵙게 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오늘은 좀 다른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경제연대에서 하던 시장조사는 자료수집, 그 수집된 자료를 통한 경제분석, 그리고 분석한 결과를 하나의 상품(? 서비스?)으로 만들어 여러분들께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자료수집(물론 그 양은 방대합니다...) 이후의 단계로의 진행이 되지 않아 저희 내부에서도 회의감이 들곤 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자료 통계를 내러 자료수집이 된 구글닥스 링크를 클릭하였으나 차단되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문서가 너무 커서 구글에서 그 문서를 차단한 뒤 문서 다운로드만 가능하게 해 놓은 것이었습니다. 물론 자료는 모두 수집되었지만, 스크립트나 기존 문서에 있던 통계 시스템 등은 처음부터 모두 다시 만들어야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희 경제연대에서는 자료수집 이후로의 진행이 되지 않으며 구글닥스까지 날아간 이 프로젝트를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일이 이렇게 흐지부지하게 끝난점도, 빨리 프로젝트 중단소식을 알려드렸어야 되는데 늦은것도 모두 죄송합니다. 특히나 지난번 특별 설문조사에서 많은 분들이 경제 리포트에 대해 관심을 보여주셨는데 실망감을 안겨드리는것 같아 더욱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경제연대에서는 경제 컨텐츠 활성화의 목적을 띄는 프로젝트를 할 것입니다. 추후 프로젝트의 경우 이번 프로젝트 중단의 경험을 발판삼아 더욱 나아진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조사 프로젝트에 보내주신 관심에 정말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지 못한 것 같아 정말 죄송스럽습니다.

그럼 추후에 밝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