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TIMES] 월드 이슈 5 -20151213

Day 2,944, 16:36 Published in South Korea Republic of China (Taiwan) by minyong2002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정치에만 집중하다보니 기사를 쓸 시간이 없었네요.


이제부터는 월드 이슈로만 찾아뵙겠습니다.


TOP 5

멕시코, 플루토 가입 절차 거친다.
- 우리나라가 4번째로 가입한 플루토에 5번째 회원국으로 플루토에 가입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멕시코는 국민투표를 마쳤으며, 압도적인 표로 가입을 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OP 4

이번 CP 선거, 무엇이 문제였나.
- 우리나라는 12월 CP 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에네스또 전님이 연임하게 되었는데.
국민들의 반발이 제기되었습니다. 몇 일후 에네스또 전님이 사과문을 게시하였지만, 각종 기사들 이 올라오면서 이 사건은 식지 않고 있습니다.

TOP 3

뉴비의 감소, 진입 장벽을 허무는 길은 어디에.
- 지금 같은 시기에는 새로운 뉴비의 힘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10월 베이비붐을 경계로 점점 뉴비가 줄어들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아무래도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이라 그런지 적응을 못하는 사례가 많아져 아무래도 진입장벽을 허물어야할 방법을 찾아야할 것 같습니다.

TOP 2

정부, 국민들과의 소통을 준비하다.
- 현재 정부와 국민의 사이는 나름대로 얼어붙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국민들과 소통하기 좋은 방법을 모색 중이며, 카톡 등의 방법과 올림픽 등의 개최를 하여 소통하는 방식을 준비 중입니다.

TOP 1

한국, 플루토 가입, 무엇이 이득이 될까
- 한국이 플루토의 4번째 회원국으로 가입했습니다. 플루토는 1번째 초대국으로 E-SouthKorea를 선택했으며, 가입 절차를 거치기 위해 외교부 등 여러부서가 노력했습니다. 대통령님이 국민투표글을 올렸고, 압도적인 투표 수로 가입을 찬성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 결과 우리나라는 플루토에 가입을 했고, 영국, 스페인 등과 한솥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혈맹에 기댈 수는 없을 터라 연합에 가입하면 좋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오히려 공격 위기에 놓이지 않겠냐는 소수의 걱정이 있었습니다.


20151213 뉴스였습니다. 편안한 주말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