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428] 탄핵안 발의 후기

Day 3,428, 01:43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trisoul

안녕하세요. Trisoul입니다.
어제 0ncssba에 의해 발의됐던 탄핵안은 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감상글입니다.

국회 의석 35, 총 투표수 35, 그리고 여러 기사와 댓글들로 양 진영의 의견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오랜 기간동안 거수기에 불과했던 대다수의 재선 국회의원님들과 이번에 처음 의결권을 가진 초선 의원분들께는 새로운 경험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겨우 게임에 이렇게 열내는 것이 아직 이해가 되지 않으실 수도 있고, 뭐 대단한 일이라고 밤 늦게까지 언쟁을 벌이며, 본인의 의견을 주장하는지 웃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단순히 힘을 높이고, 랭크를 높고, 에바를 모아 높은 데미지를 내는것,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결국 숫자놀이고 그 뒤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끼리 의견을 교환하는 것 자체가 이리퍼블릭의 목적이고, 게임을 즐기는 주요한 방법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헤비딜러 분들을 폄하하는건 아닙니다.)

--

이번 탄핵의 목적은 크게 두가지였습니다.

하나는 eSK 내의 정치에 무관심했던 분들을 앞으로 끌어오는 것, 또 하나는 그동안 정치에 무관심했던 분위기 하에서 무책임하게 진행됐던 위정자들에게 그 책임을 묻고자 하는 것이었습니다. 탄핵안 관련 기사들을 관심있게 읽어보신 분들은 왜 탄핵안이 발의됐는지 이제는 아실 것이고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탄핵까지 발의하게 만든 기존 위정자들 또한 현재 자신들이 취해야 할 행동을 아실 것으로 믿습니다.

모두 다 같이 강한 eSK, 즐거운 e-Life를 즐깁시다.

* 편안한 주말, 시끄럽게 만든점은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