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eld당 안내 & 자국 내부 정당 PTO 유감 입장 발표

Day 2,532, 13:13 Published in South Korea Indonesia by Dokabi


실드당수를 맡고 있는 Dokabi 입니다.

e대한민국 역사에서 실드당은 RL당 다음의 2순위 당을 계속 유지하여 오다가, 최근 몇 달전부터 시작된 다른 정당들이 정당 내부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계기로 현재 실드당은 당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 상황에 따라 상대적으로 조용한 실드당의 존립 자체를 폄하하려는 시도가 e대한민국 내부에서 최근 발견되었다는 제보를 입수하였기에, 실드당에 대해 잠시 설명하고, 해당 시도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고자 합니다.

1. 실드당 설명 및 역사

실드당은 2011년 7월-9월쯤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e대한민국은 루마니아로부터의 정치 PTO를 시달리는 상황이었고, e대한민국인들로 구성된 내부 정부 및 행정진들은 RL당 하나만으로는 정치 PTO를 막아내기 역부족이라는 판단으로 실드당이 탄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첫 당수는 luke710 님으로, 개인적으로 제 뉴비시절 공장에서 일시켜주신 고용주셨죠. 노동시장 개척을 위해 미국국적으로 옮기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튼 루마니아를 e대한민국에서 몰아내고, 이후 KOR_Sohn이 당수가 되어 e대한민국 정치를 뒷받침하는 정당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e대한민국은 e대만으로부터 본토를 상당 부분 빼앗기면서 많은 e대한민국 시민들이 외국으로 나가기 시작했죠. KOR_Sohn이 e대한민국에서 대통령을 그만둔 후 머셔너리 등을 위해 해외로 가면서 제가 당수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된 후 저는 실드당에 계속 몸담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e대한민국이 땅이 없는 세월이 계속 흐르자, 사실상 정당의 역할이 무색해졌습니다. 국회의원 경선을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니고.. 당 내부 Feed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있긴 했습니다만, 당 Feed 및 관심도가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전체적인 흐름은 어쩔 수 없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실드당 분들과 이것저것 대화를 주고받던 것들이 저는 많은 기억에 남습니다.

이게 당수만으로 본 대략적인 설명 및 히스토리입니다. 실제 당의 역사는 당수가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당 구성원이 만들어 가는 것이기에.. 정말 많은 분들과 큰 이야기 없으면서도 어느새 실드당은 3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당수셨던 MaxRadon님, yhpdoit님, GiHyuck.Lim님, Lagacy of Void님, Cavaldo님..
그리고 또 많은 분들이 계시죠. Kimsajang님, Ahn Lee님 등 지금은 실드당이 아니지만 이 역사에서 같이 계셨던 분들이 많습니다.

관련 이력을 영문 위키로 정리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wiki.erepublik.com/index.php/Shield

2. 자국 내부 정당 PTO 시도 및 유감

2011년 있던 루마니아 세력들은 당수를 자신들로 바꾸기 위한 PTO 시도를 많이 했었습니다. 그 덕분에 어찌보면 실드당은 초반에 단단하게 굳혀져 3년 가까이의 역사를 자랑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실상, 실드당의 출발은 2011년.. 즉, 상대적으로 올드비들이 많은 정당이었고, 이에 당수 통계에서 상대적인 활동이 적은.. 허수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달 사이에는 정당 기반의 매우 활발한 대화를 주고 받는 정당들이 탄생하였습니다. 해당 정당들은 당 내 보급 등을 실시하며 자금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당 활동 역시 자유로운 정당 활동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다음 대화 로그를 보셨으면 합니다.





이건 e대한민국의 역사를 무시하는 자국 내에서 발생한 정당 PTO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후보가 실드당에서 어떤 활동도 하지 않음
- 대통령으로서 실드당수에게 어떤 접촉도 하지 않고 임의로 당수를 계략적으로 교체 시도
- 기존 당원들이 다 나갈 결과를 예상하면서 웃고 있음
- 대통령으로서 e대한민국 내부에서 '조작'을 할 의도까지 갖고 있음

루마니아 PTO와 다를 게 멉니까?
정치 PTO가 외국으로부터가 아니라 자국내에서 발생한 심각한 사태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활동과 관련하여 실질적으로 당수 후보로 오셨던 분이라든지, 이 활동 자체에 대해 저는 게임일 수도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적어도 이런 루마니아 PTO와 다를바 없는 사상을 가진 1명에 대해서는 심히 유감스러움을 밝힙니다.

실드당도 실드당 나름의 역사가 있고, 이를 지키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했음을 잘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런 사태도 있고 하다보니, 대통령 탄핵 법안까지 발의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 이러한 정치적 논쟁 자체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우리가 루마니아 PTO와 다를바 없는.. 생각을 가지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후우.. 간만에 긴 글을 작성했네요. 많은 의견 환영합니다.


실드당수 Dokabi, 2014. 10. 27. 새벽에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