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퍼블릭 뉴비 안내서] - 하우스(집), 초과 근무

Day 3,451, 01:19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champbyun

[하우스(집)]


하우스(이하 집)은 이리퍼블릭 내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Q1-별 1개짜리) 집은 168시간의 내구성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에 활성화된 집 1개는 최대 체력을 50만큼 늘려 주고, 1시간동안 1 초과 근무 포인트(메모장처럼 생긴 아이템)을 줍니다. 비싼 만큼 잘 활용해 주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우선, 맨 위에 있는 파란 메인 탭에서 '시장(Market)'란의 '물품 시장(Marketplace)'에 갑니다. 여기에서 보면 '상품 선택'이라는 글자가 있고 그 밑에 여러 가지 선택이 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 왼쪽에서 5번째 있는, 집 그림이 그려진 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세부 선택'이 나타날 겁니다. 별이 1개 있는(Q1) 집을 선택합니다. 생산품과 판매자, 가격과 수량이 나타납니다. 가장 싼 것(맨 위에 있는 것)을 선택해서 삽니다. (약 1000 KRW 정도 합니다. 돈 충분히 준비해 두세요.)


집을 사셨다면 이제 활용해 봅시다. '자산(my places)'의 '창고(storage)' 에 가서 집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커서를 올리면 초록색 on 버튼이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체크 표시(v) 와 거부 표시(😵가 나타납니다. 지금 사용하실 거라면 체크 표시를 누르고, 지금 사용하시지 않고 나중에 사용하실 거라면 x 표시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체크 표시를 눌렀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활성화된 기능(Active Enhancements)' 에 집이 뜰 것입니다. 집 밑에는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활성화된 집을 끄실려면 집 위에 커서를 올려놓고 빨간색 off 버튼이 나오면 클릭하고 체크 표시를 눌러 주시면 비활성화됩니다. 집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서 훌륭한 이맆인이 되어 봅시다!

[초과근무]


초과근무란, 간단히 말해서 하루에 일을 한번 더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급여도 한번 더 받죠! 돈을 더 많이 얻고 싶다면, 초과근무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먼저, '자산'-'회사'-'내 직장'으로 갑니다. 오늘 일을 한번 했다면, 두 개의 탭이 뜰 것입니다. 한 개는 초록색 체크 표시가 되어 있고, 아래의 탭에는 '초과 근무'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한번 초과 근무를 하려면 24개의 초과 근무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초과 근무 포인트에 대해서는 집을 다루면서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4 초과 근무 포인트가 있다면 '초과 근무' 버튼을 누르면, 초과 근무가 되고 급여가 또 들어올 것입니다. 급여가 정상적으로 들어왔다면 성공입니다.

[긴급공지]
루마니아의 부대가 우리나라에서 쿠데타를 일으켜서 독재정(한 나라를 독재하면서 지배하는 것)을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약 2시간 이후에 전장이 열리게 됩니다.
뉴비뿐만 아니라 모든 eSK인들에게 전장이 열렸을 때 eSK의 민주주의를 위하여 있는 힘껏 막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실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