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이맆! step by step!

Day 3,203, 08:39 Published in South Korea Ukraine by Ajax Jasik

이 게임의 시스템적 큰 축인 경제,군사 두가지 측면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극심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기본부터 변화까지 한 걸음 씩 짚어 봅시다!


step.0(갓 만든 따끈따끈한 뉴비들이 조심해야 할 점.)



1.홀딩 함부로 만들지 마세요!

2.에너지바 함부로 쓰지 마세요!

3.골드 함부로 쓰지 마세요!

4.쉴드당shield에 가입하세요.

step.1(빠르게 성장하고 싶은 뉴비들을 위한 팁.)



1. 직장은 외국에서!
직장은 외국에서 구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라고 할지면 생산량이 커야 수익성이 좋고, 수익성이 커야 임금 또한 많이 줄 수 있는데, 생산량이 커지기 위한 보너스가 한국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외국의 공장주들이 더 많은 임금을 줄 수 있는 형편이 되고 국내 생산으로는 많은 임금을 줄 형편이 되지 못합니다.(자세한 임금은 여기 참조)

2.골드는 무료 훈련소에!

가장 안정적이며 수익률이 큰 투자수단은 다름 아닌 무료 훈련소입니다.(이곳 참조) 무료 훈련소를 풀업하실시 매달 18.08골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훈련소도 풀업 시에는 손해는 안 나고 살짝 이득이 나지만 큰 수익은 없으므로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다만 힘을 조금이나마 더 얻으시고 싶고 골드 회전이 빠르신 것이 좋으시다면 반대하진 않겠습니다.

3.물건 살 땐 가격비교!
전 세계를 보시면 한국이나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시장보다 사고자 하는 물건을 싸게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이를 전부 뒤져 봐야 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이곳 참조) 이 사이트를 보시면 세계 시장의 가격 비교에 원하시면 가격 변동까지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시세 차익이 이동비보다 작을 때는 그냥 자신이 위치한 지역의 시장이나 한국의 시장에서 사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따라서 물량은 한 번에 많이 사시는 것이 이동비를 절감할 수 있어 유리합니다. 물론 사시기 전에 가격 말고 재고도 살펴 보시는 센스!)

4.이동비, 티켓이냐 cc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동비는 이동구역의 차이에 따라서 결정되는데요. 작게는 20cc에서 많게는 100cc가 됩니다. 그런데 현재 이동티켓은 40cc보다 살짝 비싼 상태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40cc는 쓰면 좋고 안 써도 그만이지만 20cc는 cc로, 60~100cc는 티켓으로 이동하는 게 좋겠죠? 시세는 계속 바뀌니 위 사이트에서 티켓 가격 변동을 확인 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많이 사는 게 좋다고 해서 많이 샀는데 티켓이 사용되는 것은 자동으로 결정되기에 20cc 거리도 자동으로 티켓이 써진다고요? 그럴 때는 창고 하단의 물건을 판매하는 곳에서 티켓을 터무니 없는 가격에 올려 두시면 창고에서 사라지기(창고 공간은 그대로 소모함) 때문에 cc를 사용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이동 방법은 여기 참조)


5.무조건 공군에 올인!
뉴비는 공군이 답입니다. 공군하세요! 두번하세요! 나중에 육군을 가실려면 차라리 (매.구. .을.정.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육군은 고스트 부스터를 쓰셔서 데오나 계급업으로 에바 모으실 때만 하세요. 참고로 q1비행기는 따로 사서 쓰지 마세요. 가성비가 답이 없습니다.


육군은 이렇게 고스트 부스터로 에바를 모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6.하우스(주택)을 쓰자!(q1기준)

하우스는 추가 근무를 통해서 그 자체로 수익을 낼 뿐더러 50에너지 보너스를 주기도 합니다.
이 때 하우스의 수익을 알기 위한 공식입니다.
(세후 세금x7-하우스 구입 금액)입니다. 일반적으로 q1만이 수익이 날 때가 많으나 임금이 폭증하여 시장 시세가 임금을 잡지 못할 때는 q2도 가끔 수익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저 공식을 활용하셔서 현명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step.2(의욕 있는 뉴비들을 위한.)



1.수입을 하자!
위(1-3)에서 말했듯이 세계 시장에는 가격 차가 존재하고 사람들은 귀찮음이나 이동비의 부담 때문에 조금의 비싼 가격을 감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시세 차익을 노릴 수 있는데요. 이익 계산은 간단합니다. (판매가x(100-세금(팔고자 하는 나라의)/100)-구매가-이동비)입니다. 단, 라이선스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라이선스 따로 구매하시진 마시고 기본으로 주어지는 라이선스(한국에서 시작하셨으면 한국라이선스)를 활용합시다.

2. co를 먹자!
co는 개꿀입니다!!! 특히 공군 co는 무기가 필요 없기 때문에 더 꿀입니다!!!
co란 combat order의 약칭으로서 돈으로 영향력(전장에서 이기기 위한 수치,데미지)을 사기 위한 일종의 체계입니다. 여기서 신경 써야 할 것은 크게 3가지로 때려야 하는 진영(국가),돈을 지급하는 최소 %(52%면 때려야 하는 진영(국가)가 영향력이 52%미만일 때), 지급하는 돈입니다(100만 뎀지를 기준으로 걸립니다.). 예시를 들면 co가 52%로 한국에 백만 뎀지 당1000000cc가 걸렸는데 한국이 53%일 때 때린다거나 대만편에서 때린다거나 하시면 돈을 받지 못합니다. 또한 다른 조건이 맞아도 걸린 돈이 적으면 또 문제가 있겠죠?😁

(1:싸워야 할 국가, 2: 뎀지당 걸린 돈, 3: 싸울 수 있는 최대 영향력, 4: 남은 돈(최대한 받아 갈 수 있는 돈))

3. rh메달을 따자!
rh메달을 따려면 저항전 지원을 해서 그 저항전이 성공하면 됩니다. 이 때 저항전 지원 비용이 1000cc기 때문에 메달을 따면 5골드 즉, 2000cc를 획득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다만 실패시 위험 부담 또한 크기 때문에 성공이 확실시한 저항전에만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가끔 저항전을 특수한 목적으로 열기 위해서 지원을 유도하고 지원한 금액 +@를 반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 적게는 100cc~1000cc까지 걸리므로 잘 보시고 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저항전 지원을 입증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것이 귀찮으시다면 혹은 영어를 잘 못하신다면 비추합니다.
(참고로 점령지에서 저항전을 열기 위해선 점령된 지 24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언제 점령된 지 아시고 싶으시다면 여기 참조)

4.환차익을 노리자!
일단 플라토(게임 운영자)가 병신인 관계로 환거래(골드 대 cc)시장이 조금 이상합니다. 그런고로 이 맹점을 이용하면 소소한 수익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환전 시장의 골드 가격은 골드당 406cc(대략 400cc)인데 cc가격은 cc당 0.003골드입니다. 골드 가격을 cc에 맞춰서 보면 0.0025정도 됩니다. 따라서 cc를 팔아서 골드를 사면 소소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거래를 통한 하루 골드 제한이 10골드이기 때문에 3334cc를 시장에 올려 두시면 됩니다. 다만 1주일이 지난 제안은 자동으로 반환되기 때문에 수익을 거둘 수 없으실 지도 모르지만 일단 자금이 묶이는 것을 제외하면 손해가 전혀 없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5. ff메달을 따자!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원샷원킬인 고스트부스터가 생겨서 데오나 ff메달을 따기 참 편해졌습니다.

고스트 부스터 앞에선 q7도 한방 맨손도 한방입니다.

-여기를 참조 및 인용하였습니다.-
프로필화면의 첫번째 업적이 FF업적이고 전투를 하면서 가장 손쉽게 획득할수 있으며 획득시 1000cc를 받습니다.
FF업적은 국가와 상관없이 저항전을 진행 중인 전장에서 업적에서 요구하는 만큼 일정 수의 킬(kill)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업적 설명에도 있듯이 자신이 참여해서 킬을 해놓은 전장이 승리를 해야됩니다.
업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초 3개국25킬을 시작으로 3개국 50킬, 3개국 75킬 75킬 이후엔 4개국 25킬 이런 식으로 늘어납니다.
최종적으로 10개국 75킬까지가 한 바퀴이며 그 이후에는 3개국 25킬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전투를 진행하면 무기와 음식소모는 자동적으로 따라 옵니다(주:따라서 원샷원킬인 고스트부스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먹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전투하는 게 중요합니다. 업적 한 번 획득할 때 1000cc 이상의 지출이 있다면 안 하는 것보다 못하겠죠.
-자세한 사항은 위의 링크 참조-
다만 전쟁 승리 점수는 94점으로, 메달 보상 1000cc로 변경되었습니다.
추신. 오늘은 시간도 그렇고 귀찮은 관계로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사진 추가하고 내용을 덧붙이겠습니다.
지적, 오류 수정, 건의 환영합니다.
28일.사진추가, 문법적 오류 수정
30일. 사진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