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epublik 연구 주제에 대해서

Day 2,595, 06:20 Published in South Korea Republic of China (Taiwan) by ISISISIS2

제 신문 제목이 eSK Academy 즉 e대한민국학술원입니다.

머 이름처럼 학술활동을 이제 막 시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도 eRepublik에서 연구할 것이 존해나냐는 생각을 할 것 입니다.

그것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 학자라는 직업이 실제로 통용이 될까?

일단 서두가 길었고, eRepublik에서 할 수 있는 연구 주제에 대하여 내놓겠습니다.

1.현 국가의 총 통화량을 통계적으로 계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 일단 화폐발행을 하기에 앞서 현재 국내에 돌고 있는 총통화량을 알아야 합니다. 이 값을 추론해야지 국가의 화폐발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화폐발행의 적정도에 관한 연구: 이 연구는 정부가 화폐발행한다면 얼만큼 발행해야지 적정한가에 대한 연구입니다. 단순한 추측보다는 어떤 체계적인 연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입니다.

3.영토의 갯수에 따른 국회와 대통령간의 권련 관계에 대한 연구: 그니깐, 만약 영토가 많은 국가라면 국회의원의 수가 많을 것이고, 따라서 대통령의 권한도 약해질 것으로 예상될 것 입니다. 이것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이 가설이 타당한지에 대해서 연구하는 것 입니다.

4.2008년과 2009년도 e한국의 역사 발굴 및 복원 연구

5.e한국의 유저 활성화를 위한 방안 연구

한 번 관심있는 주제가 있으시면 지체없이 저한테 pm을 보내주세요. 저도 같이 돕겠습니다.

이상 eSK Academ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