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권력 이양과 national org. account

Day 1,708, 06:28 Published in South Korea Serbia by Jeremy Jeong

* 이글은 국가가 잃어버린 national org. account들을 회수하고 깨끗한 정권 이양을 해야 한다는 취지의 글입니다.
* 이글은 1698일에 씌여졌습니다. 그동안 대통령이 탄핵당해서 바뀌었다능...ㅡㅡㅋ

제주도를 지역기반으로 하고 있는 한국인당 소속의 초선의원 Jeremy입니다. 2선은... 음...ㅋ

제가 이 게임을 시작한 것은 2011년 11월이니 벌써 반년이 넘어 갔습니다. 저는 그동안 큰 돈을 한꺼번에 번적도 있고 잠시 쉬기도 했지만 그래도 매일 출근 체크는 했죠. (직업이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지라...ㅋ)

1. 제가 느낀 eSK의 national org. account

얼마전 국회에서 중앙 은행(삼족오)을 비롯한 national org. account들의 정권간 소유권 이전을 이야기 하다가 좀 이상하게 생각한 것들이 생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national org. account가 국가에 하나만 있어도 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쩌면 관심이 없거나 또는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아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eSK에 그전에 소유했던 national org. account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어보였습니다.

현재 현직 대통령과 이야기한 결과 eSK 행정부가 운영중인 national org. account는 단 하나 입니다.

Three Legged Crow (삼족오):
http://www.erepublik.com/en/economy/citizen-accounts/4162038

저는 타국가의 몇몇 친구들에게 물어보았으며 다른 국가들은 최소 4개 이상의 national org. account들을 소유하고 있으며, 특히 eIndonesia의 대통령은 최소 8개이상이라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왜 eSK는 단 하나의 national org. account만을 가지고 있으며 나머지는 어디로 갔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왜 National org. account들은 사라졌을까?

사실 이 national org. account들은 3-4개월 전까지만 하더라도 #itrade에서 최고 300골드 이상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eRep wiki에서 확인 해본 결과 national org. account는 대통령만이 'obtain'할 수 있다라고 하는 것으로 미루어 볼때, #itrade에서 거래되는 national org. account들은 정부간 권력 이양 때 사라져서 암시장으로 흘러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부도덕한 정부, 무책임한 정부, 또는 PTO로 인한 정부가 권력 이양 때 인계를 안하고 이득을 취했거나, 혹은 그 account들은 지금 잠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깨끗한 권령 이양과 national org. account

권력 이양이 투명하고 깨끗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국가에 어떤 national org. account가 있는지 모르는 뉴비들이 나중에 정부 요직에 앉았을때 무엇이 eSK에 속하는지, eSK의 자산인지 모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 현상이 지금 발생하고 있는데, 사실 저는 eSK에 속하는 national org. account가 무엇인지 몰랐고, 지금 국케이원에 있으면서 왜 우리는 다른 나라는 다 여러개의 national org. account가 있는데 우리는 하나 뿐인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4. 우리가 national org. account에 대해 취해야 하는 자세

현재 소문에 의하면 오직 대통령만이 플라토에게 티켓을 보내 잃어버린 계정들을 회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national org. account를 #itrade에서 구입한 사람들 중 계정을 회수당한 경우도 있으며 아직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회수당할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제 의견은 대통령은 플라토에게 티켓을 보내 잃어버린 계정들을 확인하고 회수해야 하며 다음번 권력 이양때 투명하게 이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플라토에게 티켓을 보내 eSK에 속해야 하는 national org. account들의 리스트를 요구했으나 대통령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부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