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를 위한 골드 획득/사용 가이드

Day 2,103, 18:45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kzine

최근에 새로 들어오는 분들이 많아져서 간만에 기사쓰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2종류의 화폐가 있습니다. (골드/개별 국가 화폐)

그 가운데 골드는 힘 증가 / 주요 시설 건설 및 업그레이드 / 일부 캐쉬템성 장비 구입 등

사용처가 매우 다양합니다.

더불어 이 게임은 국가 화폐가 많으면 유저간 거래로도 골드를 구할 수 있는 널널한 게임입니다.
(단 이렇게 되려면 생산시설을 일정 수준 이상 갖추고 돈 낭비 자제해야 가능)


그리고, 신규 유저들의 경우 렙업마다 골드를 획득하기 때문에

25렙 전후로 해서는 골드 얻는데에 부족함이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


일정 레벨이 넘어간 뒤로는 골드 획득이 급격히 나빠지기 떄문에 게임 진행이 힘들어 질 수 있기때문에 이번 기사를 쓰게되었습니다.



1. 골드 획득은 어떻게 하는가?

a. 레벨업 할때마다 1씩 획득

b. 각종 메달을 획득할때마다 5씩 획득
- 메달 가운데 뉴비가 획득하기 쉬운 메달은(하드워커[30일 연속 노동]/슈퍼솔져[힘250 달성]) 두가지 입니다.

c. 각 종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골드가 있는 경우(미션 달성에 돈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비추)

d. 현질 (일정 기간마다 50% 골드 추가지급이 있으니 해당 기간에만 현질하는걸 추천)

f. Monetary market 을 통한 환전

대략 5가지 방법으로 압축됩니다.


2. 그렇다면 골드는 어떻게 사용하는가?

a. 각종 건설물 건설(공장/훈련소/창고/추가 체력 건물[50/100]/로켓 제작소) 및 업그레이드
- 위 시설중 공장/훈련소/로켓 제작소 는 일정 기간마다 45% 할인 프로모션을 하며 많은 골드를 소모시키기 때문에, 할인 기간에만 건설하는것이 좋습니다.
- 추가 체력 건물도 할인 프로모션을 하지만 행사가 진행되는 텀이 상당히 긴 편

b. 훈련소 이용에 소모
- 처음에 주어지는 기본 훈련소(100😵는 골드를 먹지 않습니다.
- 기본 이외 (50%/100%/200😵 훈련소는 각 각 (0.19/0.89/1.79) 의 골드를 소모하는데 골드 효율은 50% 훈련소가 가장 좋습니다.
- 각 훈련소 들은 3단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각 단계별로 x2/x3/x4 순으로 효과가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한 훈련소를 이용할 경우 힘 250 달성에 필요한 기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골드 획득률이 좋아집니다!
--기본 훈련소만 가동(5) = 50일 소요
--기본+50%(7.5) = 33.3일
--기본2렙+50%2렙(15) = 16.6일
※ 훈련소 2렙 업글 비용은 골드 20(할인기간 11)이니 초반에 먹는 골드는 최대한 모아뒀다가 훈련소 업글에 씁시다.

c. 체력 전부 소모 후 First Aid Kit 로 사용
- 절대 비추!! (실수로라도 누르지 말것)
- 금 0.5 소모하고 체력 10 회복

d. 골드 사용해서 미션 클리어
- 절대 비추!!!
- 매우 쉬운 미션도 10단위로 요구하고 심한것들은 99 이런식으로 소모함

대략 위와 같습니다.

여기 까지 보셨다면 이런 생각을 하게 될겁니다.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될까???

3. 간편 가이드

a. 현질 유무와 관련없이 건물 건설/업그레이드는 45% 할인 기간에만 한다.
b. 초반 미션 가운데 공장 건설 하는것은 최대한 뒤로 미루고 유저간 거래(Market의 Companies for sale)되는것을 구입해서 미션만 클리어하고 다시 유저들한테 되판다.(초반에 유저들 골드 소모시키는 주 원인)
c. 기본 훈련소는 45% 할인을 통해서 최대한 빨리 업그레이드 한다.
d. First Aid Kit/골드로 미션 클리어는 절대!! 누르지 않는다.

현질을 할 경우
e. 현질은 골드 추가 지급이 될 때에만 한다.


위와 같이만 하시면 나중에 고렙 된 이후에도 크게 후회 할 일은 없습니다.

혹여나 성질 급한 분들은 마지막 3번 단락만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