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이리퍼블릭 용어정리 V1.1.1

Day 2,487, 02:37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e대한민국 교육부




안녕하세요!

교육부 1분 급히 모십니다 ㅠㅠ 뉴비지원 맡으실 분이라 Q&A나 기사작성같은 업무가 주어질 겁니다.

이번엔 이리퍼블릭의 용어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저도 처음왔을땐 엄청 헷갈렸어요 ㅜㅜ

데오? FF? 이런 용어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처음엔 낯설지 몰라도 익혀두면 훨씬 편합니다.

수정요청이나 안나온것은 댓글이나 PM (이 기사가 최근 기사에서 사라진다면 PM)으로 요청해주시면 업데이트합니다.


데오, DO: 데일리오더의 줄임말.
예) 데오보상, 데오변경 등

FF: Freedom Figher의 줄임말. 업적중 하나로 클리어시 메달과 5골드가 주어진다.
예) FF용 전장, FF실패 등

슈솔, SS: Super Solider의 줄임말. 업적중 하나로 클리어시 메달과 5골드가 주어진다.
예) 슈솔주기 등

o7, O7: 이모티콘으로 사람이 거수경례를 하는 모습이 연상된다. 보통 '알겠습니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예) o7.

Hail ~~: 주로 ~~자리엔 나라또는 연합의 이름이 들어간다. 보통 '만세!'와 같은 의미를 지닌다. 가끔 '찬양하라'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주의: ~~자리에 절대, 히틀러는 넣지 않도록한다. 넣어선 안될것들이 한두가진 아니겠지만, 특히 히틀러는 욕으로 분류되지 않기때문에 헷갈릴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예) Hail eSK!, Hail Root! 등

cc: cc는 좌측에 있는 골드 밑에있는 화폐단위를 의미한다. (e시민권이 한국이라면 '원') 여기선 모든 화폐가 같은 가치를 지닌다. (예) 1KRW=1USD=1PLN)
예) cc 빌려주실분~, --cc에 ~~구합니다 등

RW: Resitance War의 줄임말로 저항전장을 의미한다.
예) RW전장 언제 열리나요?, RW여는데 필요한 자금 모아요. 등

AS: Air Strike의 줄임말로 원거리전장을 의미한다. 이 전투는 현재 자국의 영토와 맞닫지 않아도 전장을 강제로 열수 있으며, 그에 필요한 cc와 에너지는 국고에서 빠져나간다. 보통 당연하지만 AS전투가 일어나면 평소보다 치열하게 싸운다.
예) 칠레 AS전투 지원바랍니다. 등

에바: 에너지바의 줄임말. 초반에 '에바 아끼세요'라는 말을 들으면 에너지바를 소비하지않고 모으면 된다. 초반에는 에너지바를 쓸경우가 거의 없기때문에 모으는게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예) 에바 다썼네 ㅠㅠ, 에바 쓸까요? 등

뉴비: 처음 이리퍼블릭에 오신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그냥 다른사이트에서도 신입을 주로 뉴비라고한다.
예) 늅늅 등

올비, 올드비: 뉴비의 반댓말로, 이맆 플레이타임이 어느정도 되신분을 의미한다.
예)올비 접었다가 복귀신고합니다! 등

딥, D, 디: 디비젼의 줄임말이다.
예) 지금 저항전 딥3 지원바랍니다!, D2 Help! 등


과제: 댓글에 o7또는 Hail eSK를 달아봅시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VSR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