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리퍼블릭을 하는 이유? / 9

Day 2,425, 06:35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샛별이의 SBUL 비비빕!

제가 엠유 리더가 되면서 MU의 이름은 기존의 BBVIP 에서 SBUL VIP로 바뀌었어요.

"ㅋㅋㅋ 샛별님 그거 SaetByUL 줄임말 아니에요?"
"몇번을 말해요!! S는 저고, B는 브랜디, U는 유토론토, L은 엘컴. 지금의 이 엠유를 처음으로 있게 해준 사람들을 각각 넣은거에요!!"



* 나중에 클로포가 기사를 통해 샛별 vip라 오해할 정도로 소문이 남ㅠㅠ

"그건그렇고, 엘컴씨 예전보다 지금이 더 보기 좋은것같아요."
"왜요?"
"예전에는 말도 별로 없고 무뚝뚝했는데 이젠 저랑 장난도 칠 정도잖아요?"
"많이 친해지긴 했나봐요. 우리."

전 엠유 리더로서 멤버들을 서로 하나로 뭉치게하자!는게 목표였어요. 사설 엠유에 보급도 없이 정부 말을 들어야하는 처지여서 리더가 할 일도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열심히 대화를 이끌었어요.
그리고 이런 제가 VIP, 나중에 RSG의 마스코트가 될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우리를 무시하지 마!

우리나라의 뉴비들이 더욱 커가면서 이제는 수비적인 입장에서 벗어났어요. 전쟁에 이긴 경험때문에 자신감은 다들 넘쳐났어요.
이제는 내부의 여러가지 것들을 안정시키려고 했고 외교도 주변국들보다 인도네시아나 유럽 등으로 눈을 옮기게 됐어요. 일본을 노리는 캐나다에도 함께 맞서기도 했어요.
하지만 정작 우리는 우리의 앞을 신경쓰지 못했어요. 바로 중국과 대만이 연합으로 우리나라를 노리게 된 거였어요.


롤랜드의 Lego MU



roland_up은 아주 예전부터 우리나라를 위해 싸워준 멋진 외국인 유저였어요. 그는 kwt 소속도 아니었고 독자적으로 행동했지만 그의 영향력은 어마어마한 세계적 준랭커 수준이었어요.



그는 제가 뉴비일때 한창 열심히 싸웠고 그가 나타나면 모두들 좋아했어요.
재미로 들어온 Lego 라는 MU의 리더 자리에 그는 자신도 모르게 오르게 됐어요. 하지만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레고 엠유를 새로운 뉴비 엠유로 만들게 되요.



그의 의논을 기본으로 하는 운영 방식과 다른 곳보다 많은 지원 등 조건은 매우 좋았고 이후 레고는 실미도나 훈련소, 국군도 넘을 정도로 숫자가 많아지게 됐어요.



그 후 롤랜드씨는 레고가 뉴비부대가 아닌 정식 부대로 인정받아야한다고 하였고 인원이 가장 많았던 레고도 독립적인 정식 엠유로 인정받으면서 레고 엠유의 시대가 시작됐어요.

::::::::::::::::::::::::

10편으로 이어져요!

원래 띄엄띄엄쓸려고 했지만 (기사를 너무 도배하다시피 해서:🙂

그렇게 되면 저도 쓰기 불편하고

읽는 분도 불편할 것 같아 그냥 쓰겠습니다!

어차피 이틀 지나면 없어지니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