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직거래 시장 개편 예고 / 공급자가 되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Day 2,513, 09:30 Published in South Korea USA by pseudo master


지금까지의 시장을 관찰한 결과, 거래가 두 가지 패턴으로 극명하게 갈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국가 단위의 보급과 별개로 운영되는 저가 보급 형태의 거래로, 거래를 올린 당일 재고가 없어질때까지 다 팔리며, 필요라기보다는 일단 저렴하니 사둔다 라는 개념으로 거래가 이뤄졌습니다. (고백하자면, 전 거의 이 경우에만 산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국제 시세와 비슷한 가격으로 매물이 올라오는 경우인데, 이 경우 가격 상황에 따라 이용자 입장에서 생각하면 '필요하다 싶을때는 매물이 없고, 매물이 올라왔을때는 당장 급하지 않아 메리트가 없다' 라는 상황이 생각보다 많이 생겼습니다.


그런 고로, 이번 내각에서 진행하는 직거래 시장의 목표는 이 두가지 거래 패턴을 시스템적으로 더 합리적인 형태로 바꾸어, 국민들 전원이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지금 쓰고있는 무기나 식량의 잔량이 500개 이하라도 쫄아서 상점을 돌아다닐 필요가 없도록 만드는 것' 입니다. 즉, 적당한 가격에서 '365일 상시 판매중인 물량'을 확보하는게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목표가 되겠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1. 별개로 운영되던 싼 값의 저가보급은, 특별판매의 형식으로 이뤄집니다. 기존의 직거래 시장을 거치지 않더라도, 즉 부대 피드나 직거래 시장의 댓글을 통해 제안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PM 해주시면 직거래시장에서 같이 홍보해드립니다)


2. 그 외의 고정적 상품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가격을 정해두고 시장을 돌리는 형태가 됩니다.


구매단위는 음식 : 100개 단위
무기 Q1~Q4 : 100개 단위
Q5~Q7 : 10개 단위
티켓 : 1개 단위

공급자 분들께서는 장기적으로 판매할 품목, 수량을 PM 혹은 댓글 어느 쪽으로건 써 주시면 됩니다. 먼저 공급하신 분의 물량이 다 빠지면 다음에 공급된 물량이 판매되는 식입니다.

정부에서 정하는 가격은 erepublikanalyzer를 참고하며, 원칙적으로 하루에 한 번씩 갱신됩니다.

음식
모든 Q에서 10 hp 당 0.15cc

무기
Q2 : 100개당 6cc
Q3 : 100개당 11cc
Q4 : 100개당 24cc
Q5 : 10개당 8cc
Q6 : 10개당 19cc
Q7 : 10개당 53.3cc

티켓
Q1 : 19cc
Q2 : 21cc
Q3 : 21cc
Q4 : 21cc
Q5 : 21cc


티켓 가격의 경우 주간보상의 변화에 따라 가격이 민감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판매를 원하시는 생산자 분들께서 맨 처음 어느정도의 대기물량을 확보하는 과정까지만 적극적으로 참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거래 시장은 2514일부터 개장합니다.

시장의 운영에 대해 건의사항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