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7월 정부 구성 + 공지사항 안내 / Day 1 of Government

Day 2,785, 07:03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안녕하세요. 청와대에서 이번 달 정부 구성 및 안내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e대한민국 7월 정부 구성 (Government of eSK in July)

정부 구성을 보시면 알겠지만 자주 보셨던 익숙한 인물들입니다.
과거에 제가 대통령을 맡았을 때는 여러 시민들을 찾아다니며 장관을 구했었지만, 지금 상태에서 제가 그 일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보였습니다.
허락을 받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당연히 승낙해주실 것이라고 생각하옵니다. (꾸벅)
공석인 자리는 신청을 받고 있으니 저에게 따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독재자/대통령 (Dictator/CP) : SaetByul

곧 독재자 권한은 받게 됩니다 ^~^
새로 오신 분들 중에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언제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국무총리 (vCP) : isforever

국무총리는 경험이 많으며 대통령에게 자신의 생각을 알려줄 수 있는 인물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대통령을 이러한 상황에서 맡게 된 것도, 예전부터 말씀드린 것이지만 제가 다른 사람들보다는 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즈씨는 그런 점에서 적합한 분입니다. 국무총리는 따로 맡는 임무는 없습니다.



☞ 국방부 장관/외교부 장관 (MoD/MoFA) : -

과거에는 박하샛이란 이름으로 중심을 맡았었던 국방과 외교 장관은 지금 없습니다.
주찬씨도 오랫동안 외교를 담당하셨기에 어려워보이고 일단은 제가 혼자 맡고 적합한 인원을 만나게 되면 도움을 구하는 식으로 가려고 합니다. 어쨌든 일단은 제가 혼자 시작해야 합니다. 좀 어렵습니다.





☞ 교육부 장관 (MoE) : theirina

교육에 대해서는 지금 만들어져있는 가이드만으로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이벤트나 미션이 생기면 알려주고 가끔씩 제가 했었던 질문/답변 형태로 시민들이 궁금했던 부분들을 알려주는 것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 재정부 장관 (MoF) : serzel

저는 대통령이 되기 전에도 국고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세르젤씨는 전쟁시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가지고 계십니다. 전에 말씀드린 CotM과 연관시켜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해보겠습니다.





☞ 복지부 장관 (MoH) : seoul city

지금 다른 국적이시지만, 사실 서울씨는 오랫동안 열심히 복지부를 맡아주신 감사하신 분입니다.
저도 과거에 재정부를 맡으면서 기부를 받아봐서 느낀 것이지만 그렇게 오랫동안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복지부는 과거에 공지로 알려드렸겠지만 기부는 받고 있지만 이제 따로 음식 보급 등은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한화로 바꾸어 국고로 돌리고 있고 항상 장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음식 보급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면 특정 퀄리티의 경우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하거나 구매해서 보급하는 방안을 사용하려 합니다.



▣ 공지사항 (Notice)

저는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첫 발자국으로 두 가지를 먼저 시행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국방부에서 시행하는 전장명령(Battle Order)이에요.
이것은 오래전부터 하던 것이고, 시민들에게는 중요 전투를 알려주며 외교적으로는 우리의 방향과 힘을 알려줄 수 있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될 수 있으면 매일 내려고 해요.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 전장명령 기사에는 반드시 추천과 댓글(간단하게 o7이라도)을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투클릭하시는 분들이나 다른 전장에 참여하시더라도 말이에요.
그러면 정부 입장에서도 전쟁에 급히 병력이 필요할 때 투입 가능한 숫자를 대략적으로 체크할 수 있고, 외국에서도 우리가 열심히 다른 나라를 돕거나 싸우고 있구나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 부분은 꼭 도와주세요.

다음은 말씀드렸던 가상 국회의원 제도에 대한 것입니다.
저는 1~8위 정당의 당대표님들께 메세지를 보내드릴 예정이에요.
당대표님들은 한국시간으로 7월 10일까지 정부의 일을 서로 얘기할 수 있는 국회의원들을 뽑아서 그 메세지를 통해 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피드나 기사를 통해서 모집하시면 되겠죠?
숫자는 이번 달은 첫 달이기 때문에 시험용으로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당대표님께 말하시거나 당대표님이 피드나 기사로 모집을 하시게 되면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외국 국적이신 분들도 있죠? 그 분들 중 소식을 받아보고 싶거나 참여하고 싶으시면 이 기사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직접 추가시켜드리겠습니다.
단, 무조건 저와 친구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그럼 왜 대통령이 다 모집하면 되지, 정당 대표에게 맡기느냐?
사실 저는 인도네시아에 갔다가 다시금 한국으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정당을 찾다보니 생각보다 정당 피드 등에서 활성화가 안되고 있다는 점을 발견했어요.
그래서 이러한 것들로 조금이라도 정당 피드도 활발히 이야기할 수 있는 곳으로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PM을 꾸리는 대상은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국회의원, 그리고 추가적으로 Doodogi, Lucky789 이렇게입니다. 나머지 두 분은 굳이 참여하지 않으셔도 정보 알림용으로 넣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방부장관과 외교부장관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조건은 국방부장관은 없고, 외교부장관은 영어만 사용할 수 있으시면 되겠습니다.

이 게임을 오래하지 않아도, 이해도가 떨어져도 괜찮습니다. 뉴비분들도 장관하시는 것들을 많이 봤었으니까요.
국방이나 외교는 대통령이 대신해서 많이 도와줄 수 있는 곳이므로 물어보시면서 실수없이 하실 수 있는 곳이고 실수하셔도 괜찮으니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저에게 따로 메세지를 보내주셔서 알려주세요.

☞ 다른 나라들을 보았을 때, 저는 우리나라 포럼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에도 있었고 사용했었지만 제대로 시행은 안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사로 모든 부분을 공개하게 되면 다른 나라 애들이 볼 수 있고 따로 우리끼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창구가 없기에 우리는 무언가 계획을 세울 때에도 소통이 잘 안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조금 걸리겠지만 일단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채팅방은 이전 전쟁을 해보고 느낀건데 IRC를 이용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봇도 무료로 풀렸고요. 하지만 지금 당장 활성화시킬 계획은 없습니다. 다른 부분에 대해서 먼저 만족스러운 성과가 나오면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가가를 그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일단은 제가 바로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은 이 정도입니다.
저는 모든 부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해서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는 확실하게 하나하나 처리하는 식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저를 신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또 뵙겠습니다!

샛별 드림



☞ 힘 5,000미만 대한민국 유저 성장 지원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