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미션 & 스프링 미션도움 기사

Day 2,683, 22:43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songs

이번에 말차 나온 1인입니다.
원래는 전역 후 시간 널널할때 쓰려고 했는데, 스프링미션기사 도움도 되고, 빠르게 덧글미션도 깨고 할겸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의경으로 군 복무를 마쳤는데, 이리퍼블릭을 하며 나온 기사쓰기 미션에 대체복무로 의경생활에 대해서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미션 기사에 의경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의무경찰’하면 떠올릴 수 있는 것으로 ‘무슨 일을 하는가?’ ‘일반 육군과 다른 혜택’등 을 생각해 볼 것 같습니다. 이외에는 생각나는 대로 써 보겠습니다.

무슨 일을 하는가
의무 경찰은 주로 ‘대간첩 작전임무수행’ ‘방범순찰’ ‘시위관리’ ‘교통질서유지’ 네 가지로 하는 일이 나뉩니다.
대간첩 작전임무수행은 112타격대 소속으로 들어가고, 방범순찰은 방범순찰대가, 시위관리는 기동대(전투경찰대), 교통질서유지는 교통대 소속에서 담당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소속이 어떤 임무만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어떤 임무를 하는 것이지, 모든 소속이 모든 임무를 수행합니다.

일반 육군과 다른 혜택
제가 육군을 나오지 않아 육군은 이러한 것들이 있는지 모르지만, 정기 휴가(1차2차3차) 외에 2개월마다 3박4일을 정기 외박으로 보내 줍니다. 또, 주 1회 정기 휴무 외출을 나올 수가 있는데 이제는 주2휴무에 1회 외출이라고 나오네요. 또한 이런 저런 포상으로 특박 도 가능합니다.
또 의무경찰 홈페이지를 보니깐 전역 후, 의무경찰 특채가 있고, 복무중 학점이수, 자기계발 시간 보장도 있네요..

소속
소속에 대해서 써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좀 난감한 부분이 있네요.
크게 중대와, 소단위 부대로 나뉩니다.
중대는 기동대, 방순대, 전경대로 또 나뉘고, 소단위 부대는 112타격대가 있는데 타격대 말고도 더 작게 검문소나, 섬 등에 파견되기도 하는데 그 수가 미미하므로 112타격대만을 말하겠습니다.
중대에서는 방범순찰, 시위관리, 교통질서유지를 주로 담당하는데 각 중대별로 주로 담당하는 임무가 있습니다. 방순대는 말 그대로 방범순찰을 주로 하고, 교통중대는 교통질서 유지를 주로, 기동대나 전경대는 시위관리를 주로 합니다.
112타격대는 소단위 부대로 각 경찰서에 배치되어 각 경찰서 업무와 위의 네 가지 임무를 수행하며 이런 저런 일들을 합니다.
또 특별하게 경찰청, 공항에도 배치가 되는 의경들이 있는데 이들도 마찬가지지만, 기초 업무와 더불어 각 소속에 맞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아, 유명한 부대로는 독도 경비대가 있겠네요.

뭐 저는 112타격대 소속으로 있다가 1호차 운전대원 생활을 했고,,, 이렇게 쓰고 나서 보니 정말 미미하고, 허접한 정도로 의경을 묘사해ㅆ....ㅋㅋㅋㅋㅋㅋ
혹시 궁금한 점이나 더해야 할 내용이 있다면 덧글 남겨주시면 다음에 또 기사화 해서 쓰겠습니다.😁


미션겸으로 쓰는 거니깐 덧글 많이 부탁드리고, 덧글 달아주시면 어느정도의 빵도 보내드리겠습니다. 또 기부금은 다시 돌려드릴거니깐 기부도 많이 하세요~
이왕이면 VS까지?!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