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에너지바의 중요성

Day 2,589, 06:26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에너지바의 중요성에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너지바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스크린샷 제공 : Saetbyul님 감사합니다!)



에너지바는 회복 가능한 체력과 현재 체력이 둘다 10미만 일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즉시 체력을 100만큼 회복하며, 가지고 있는만큼 쓸수 있지만, 최대체력에 다다랐을경우 소비를 해야 다시 회복이 가능합니다.

에너지바는 다음과 같은 상황들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1. 계급 진급 : 뉴비분들에겐 가장 보편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얻기 쉬우며, 써버릴수도 있지만, 쓰지않는것을 권장합니다. 나중에 꼭 필요할때는 언젠간 꼭 올테니 아껴주세요. (간혹 FF 75킬에서 막힐때 사용하는것도 나쁘진 않지만, 너무 많이는 사용안하시는게 좋을겁니다.)

2. 데일리 오더 수행 : 부대에 가입하셨다면 데일리 오더를 수행시 바주카 부품 1개씩과 에너지바 1개를 얻게 됩니다. 초반에는 바주카가 에너지바보다 중요하다고 여겨지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둘의 가치가 정반대가 될것입니다. 계급이 점점 올라가면서 진급에 도달하는 시간이 느려질수록 이곳에서 얻는 에너지바가 더욱 많아질겁니다.

3. 구매 : Combat Stash 와 같은 상자에서도 에너지바를 얻을수 있지만, 그 에너지바는 일반 에너지바와는 달리 200 체력을 회복합니다. 별도의 에너지바 구매(골드)는 비싸기 때문에 정 필요하시다면 세일기간때 사시는걸 권합니다.


에너지바가 이리퍼블릭에서 중요한 이유는 이리퍼블릭에서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선 예비체력을 사용하며, 예비체력은 별도의 에너지부스터가 없는이상 6분에 10씩 예비체력을 만들어 냅니다. 체력은 주로 전쟁을 위해 사용하는데, 전쟁은 한 라운드당 90~120분이기 때문에 많은 데미지를 기록해 지배력을 올리기위해선 더욱 많이 때려야하는데 회복되는 체력은 한정되어있고, 데미지를 올리는 힘은 하루에 한번밖에 올릴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에너지바가 답이죠. 에너지바를 통해 더욱 많은 데미지를 끌어올릴수 있으니까요.

제가 강조드리고 싶은것은, 뉴비분들은 에너지바 사용은 FF 75킬에 한두개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곤 아끼시는걸 권장합니다. 아무리 모아도 막상 나중엔 부족하거든요...

그럼 에너지바 비축과 함께 즐거운 eRepublik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