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킬&BH 미션 관련 조사

Day 2,452, 02:28 Published in South Korea Germany by Hayeon




일단 오늘 오전에 이번주 한국 최초의 CotD 전장이던 충남이 닫혔고, 이제 정규전은 충북 하나만 았습니다. 그러고 나면 대만쪽에서 여는 한국전장은 더 이상 없는거죠.

뭐 말할 것도 없이, 이 정도 전장으로는 미션클리어가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단 정규전이 끝나고 나면 그 다음날에 하나, 그리고 타이밍을 조정해서 또 하나, 총 두개의 저항전을 열어둘 생각입니다. 여기까지는 제가 개인적으로 진행할 부분이고.


실질적인 전장 수요를 확인하고 추가전장 여부를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조사를 하고자 합니다.
자신이 한국 시민권자이며, 1000킬 미션과 BH 미션을 할 생각이다 하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단, RW 하나를 여는데만 총 50골드가 소요되는 만큼 가볍게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으로는 안되고 최소한 1000킬 정도는 확실히 할 수 있는 분들만 조사에 응해주시길 바랍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1. 자신의 디비전
2. 현재 미션 진행상황 (하위미션 진행중이면 몇단계인지, 1000킬 중이면 몇킬인지, 그리고 자신이 1000킬을 달성하는데 전장시간이 대략 얼마나 필요할지)
3. 만약 저항전 지원자를 모을 경우, 1000cc를 투자할 용의가 있는지. 또는 1000cc를 받아서 지원하는 거라도 가능한지.


예시 (두가지입니다)

1. D2
2. 66/1000킬, 12~15시간 필요.
3. 1000cc 투자가능.

1. D1
2. 워크 3 / 파이터 4 / 트레인 완료, 20~24 시간 필요.
3. 1000cc를 받으면 지원가능.


디비전의 경우, 조사가 끝나면 각 디비전별로 PM을 묶어드릴까 생각합니다. 그리 많지는 않을 전장에서 타국 베히러들과도 경쟁을 해야하니, 적어도 우리끼리라도 PM을 통해서 경쟁을 줄여보자는 거죠.
뭐 그렇게 해서 묶인 사람이 3~4명이면 하하호호 하면서 라운드 별로 나눠먹으면 되는거고, 20명에 육박하면 피튀기는 전쟁이... 뭐 그렇게나 많이 나오는 디비전이 있을거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만.

미션 진행상황이야 뭐 지금 전장을 더 열어야 할지, 언제쯤 열어야 할지와 밀접하게 관계된 부분이죠. 다만 만약에 다른 사람들은 다들 두개 저항전만 더 열면 BH까지 끝날 견적인데 한두명만 아슬아슬하게 추가전장이 필요한 견적이 나온다던가 하면... 좀 심각하게 고민해보게 될거 같습니다.

저항전 지원이야 말 그대로. 지금 제가 공언한 두개 전장 이외엔 계획된 것도 없고, 물론 예산도 없습니다. 조사결과가 나오면 그걸 가지고 논의해봐야겠지만, 경우에 따라선 미션을 뛸 사람들이 십시일반해서 저항전을 열어야 할 수도 있으니 미리 체크해두려고 합니다.


조사 응답 이외에 이번 미션 및 미션에 요구되는 한국 전장과 관련해서 의견이 있으시다면 그것도 이 기사에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