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2부-번역요약업무]세르비아 외교부 : 베오그라드-모스크바 협정

Day 2,326, 07:15 Published in South Korea Japan by Imsosleepy

원문 작성일 : 2321일 (번역문 작성일 기준 5일전)

원문 : http://www.erepublik.com/en/article/2387174
(세르비아어, 러시아어, 영어로 작성되어 있음)

조약문 내용

1항 : 세르비아와 러시아(이하 양국)는 상호협력과 상호존중의 원리에 입각하여 행동한다.


2항 : 양국은 급변하는 이리퍼블릭 세계의 전장상황에 대비하여 과계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포괄적인 형태의 불가침 조약을 맺는다.

2항 1조 : 양국은 상대국의 영토권을 존중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정규전과 공습전을 통한 침략 행위를 하지 않는다.

2항 2조 : 양국은 저항전에서 서로 싸우지 않는다.


3항 : 양국은 외교분야에서 서로 협력하여 양국의 국익을 증진시키기로 한다.


4항 : 양국은 두 국가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상황이라면 언제든지 양국간 상호수호조약을 맺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5항 : 세르비아는 동유럽 지역의 안정과 상호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 두 국가가 서로 간의 국익을 존중하고, 침략행위를 금하게 함으로서 러시아와 벨라루스간의 평화를 보장한다.


6항 : 이 협정의 내용은 별도의 공지가 없는한 매달마다 갱신된다. 만일 양국중 한 국가가 이 협정의 내용을 취소하길 원하는 경우, 5일 전에 먼저 알려주어야 한다.

----


헝가리의 North Caucasus(러시아 영토)의 지역대여에 관해 헝가리 정부와의 논의가 있었다.
추후에 국경의 변화로 인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해결책으로서 세르비아-러시아 불가침조약/상호수호조약과 헝가리-러시아 지역대여에 관해 추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역자주)

날짜가 조금 지났습니다만... 마땅한 업무글을 찾기가 쉽지만은 않군요 OTL
일단은 올려봅니다.

참고사항

현재 아스테리아 회원국 : 로마니아, 중국, 아르헨티나, 그리스, 슬로베니아, 세르비아
현재 레토 회원국(친 아스테리아) : 프랑스, 캐나다, 몰도바, 포르투갈, 이란, 이스라엘, 페루, 콜롬비아, 대만, 벨라루스
헝가리는 동맹에 속해있지 않음

지명 Belgrade는 영어로 읽을때는 그대로 벨그레이드라 읽히지만, 베오그라드가 맞는 듯 하군요. (theirina님이 알려주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