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거래시장 재개장

Day 2,528, 10:07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trisoul



뭔가 수도님의 템플렛을 따오려고 했는데, 그건 천천히 준비할께요.
내용이 중요하잖아요 내용이.

--

안녕하세요. trisoul 입니다. 새로운 직거래시장 담당자죠.
곧 국회가 열리고, 세율을 낮춘 후에도 유지될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은 시작합니다.

근데 이름을 벼룩시장으로 바꿔야하나.. 싶기도 하네요.

--

크게 두가지 형태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1. 판매자/구매자 간의 직접거래
구매 혹은 판매를 원하는 물건이 있으신 분들은 가격과 수량을 적어서 PM으로 보내주세요. 글에다가 게시해둘테니, 서로 알아서 거래하시면 됩니다.

IRC 사용자 분들께서는 이방법이 편하겠네요.


2. 중개인 (저)를 통한 거래
접속률이 낮은 판매자, 혹은 구매자를 위해서 도입하려는 방법입니다... 만, 이 방법은 저에대한 신뢰도 문제때문에 거부감이 있을지도 몰라서 살짝 망설여지긴 합니다.

판매자: 판매하려는 물품의 단가 (PM)와 물건을 중개인에게 보냅니다. 단, Q4 이상의 빵은 PM 또는 IRC에서 협의 후 보내시는걸 권장합니다. (IRC #amino_acid)
구매자: 구매하려는 물품의 단가와 수량(PM),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중개인에게 보냅니다.
중개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합의되는 물품이 있으면 판매자에게는 cc를, 구매자에게는 물품을 보냅니다. 단, 가격은 나중에 제의한 사람의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해당 차액의 10%는 국고로 적립합니다. (수수료는 추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판매 및 구매물품에 대한 장부 및 초기 offer 내역은 기사에 기록됩니다. (무려 시간까지)

아래는 예시입니다.

ex) 판매자 A가 Q5빵을 개당 0.3에 판매하기위해 물품을 보냄. 이후 구매자 B가 Q5빵을 개당 0.35에 구매한다고 금액을 보냄. --> 가격은 0.35로 결정.

판매자: 개당 0.345에 판매, 구매자: 개당 0.35에 구매. 국고에 개당 0.005씩 적립.





이상입니다.

다음 기사는 10월 23일 목요일 22시 정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