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훈련소에 대하여

Day 2,497, 04:27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e대한민국 교육부


반갑습니다.

오늘도 뉴비분들을 위한 기사를 씁니다.

처음오신분들이라면 아마 이글을 보고 계실수도 있겠죠, 아마 초반엔 지루한 감이 없지않아 있을겁니다.
성장속도가 너무 느리거든요. 아마 몇분의 프로필을 들어가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없으시다면 위에 제 닉네임 클릭하셔서 한번 둘러보세요 😁😉
보면 대부분 힘이 자신에 비해 훨씬 높을겁니다.
이 게임은 힘이 매우 중요합니다. (힘이 높아야 전쟁에서 유리하고, 더욱 국가가 강해집니다.)

아마 '훈련'은 한번쯤은 해보셨겠죠? 클릭 한번이면 되는데.. 거기서 힘이 처음오신 분이라면 5가 올랐을겁니다. 그리고 일까지 하셨다면 데일리태스크 보상으로 (다섯째날이 아닌경우)힘 1도 받으셨을 겁니다. 따라서 하루만에 힘이 6올라갔는데 힘 6은 크지 않은 숫자입니다.

데일리태스크 보상은 1~4일차는 힘+1, 5일차는 힘+5 로 이것이 무한반복인데, 하루평균 1.8이 오르는 셈입니다. 훈련장에 가보시면 총 네가지의 훈련소가 있을겁니다. (편의상 위에서 아래로 a~d훈련소라고 부르겠습니다.) 각각 Q1~Q4 훈련소라고 부르시는분도 있으신데, 여기서 q는 등급을 의미하기때문에 혼동의 우려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만 훈련을 할수 있기에 지루하신분은 b~d훈련소도 사용해보고 싶어질겁니다. 보통 레벨 20까진 금방이니 적어도 19골드가 모여있을테고요. 처음오셨다면 b~d훈련소는 손을 안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업그레읻드도 안된 훈련소로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항상 적자덩어리입니다. 눈에 띄게요.

훈련소 여길 보시면 아시겠지만 훈련소 업그레이드를 할때마다 필요한 비용은 동일하지만, 힘은 배로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순서가 필수는 아니지만, 이 루트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루트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이전에, 잠시 훈련 계약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훈련소는 위의 Gold&Extra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이게 항시판매가 아니라 한달에 2번정도만 판매합니다. (24시간씩) 보면 종류는 두가지고 엄청 비쌀겁니다. 50% 훈련 계약서는 25골드, 90% 훈련 계약서는 52골드 이니까요. 그러나 이것을 구매하는 이유는 '돈을 절약' 하기 때문이지, 손해는 발생합니다. 그 손해를 줄여주는 것이지요. 이걸 먼저 설명하는 이유는, 1번 루트는 90%, 2번 루트는 50%에 초점을 맞춘것이라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1. A-😎-C : 밑의 2번 루트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둘다 공통점은 A-B로 얘네들은 업그레이드를 하고 이용하면 당연히 적자가 없습니다. 이 루트는 우선 A를 Q4(별 네개)까지 업그레이드 하셔야하는데, 한달에 한번씩 훈련소 업그레이드 할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45% D.C, 24~72시간으로 불규칙) 이 기간에 업그레이드를 하시는것이 매우 골드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골드가 넘치신다면 바로 업글하셔도 됩니다만, 나중에 아까울겁니다.) 일단 적어도 19골드는 있으실테니 만약 훈련소 업글 세일을 하면 A훈련소를 q1->q2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11골드가 소모되며, 그동안 골드좀 모으셨다면 모으신만큼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q2->q3에는 할인기간시 27.5골드가 필요한데, 모자라다고 B나 그 외의 훈련소를 업그레이드 하진 마세요. 장기적으로보면 똑같지만, 당장은 손해입니다. 만약 골드가 10골드 밑으로 모자라다면 피드에 빌려달라고 부탁하면 높은 확률로 빌릴수 있을겁니다. (빌리신 골드는 당연히 꼭 갚아야하고, 접을땐 접더라도 빌린돈은 갚아주세요.)

그렇게 B훈련소까지 q4로 만들면, 이제 하루에 31.8의 힘이 모일겁니다. 8일에 한번씩 슈퍼솔져를 얻고요. 여기서 이제 업그레이드는 하지만, 나머지 훈련소는 돌리지 않습니다. (C,D) 계속 골드를모아 할인기간때 업그레이드를 하다보면, D훈련소의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C훈련소의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을텐데, C훈련소를 q3까지 업그레이드 했다면, 이제 전문 계약서를 구매해 하루에 86.8의 힘을 얻으며 훈련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훈련계약서를 감안해도 돈이 남는다면 q4까지 업글하셔도 됩니다.) 그다음 다시 55골드가 모이면 q4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2. A-B-C-D : 효율은 1번이 더 좋습니다. 2번의 장점은, 초반에 힘을 더 빨리 올릴수 있다는겁니다. 위와 같이 A,B훈련소를 q4까지 업그레이드 한 상태에서, C훈련소를 q4까지 업그레이드 하는겁니다. 최종목표는 90%계약서를 쓰고 전부 다 돌리는거지만, 그전에 이방법은 C훈련소까지 업그레이드 한뒤 50% 훈련소를 구매합니다. 그런다음 하루에 51.8의 힘을 얻으며 훈련하시다가 D훈련소를 업그레이드 하고 전부 돌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1번 방법보다 손해가 더 발생합니다. 오히려 후반가선 힘이 따라 잡힐수도 있고요.


여기까지 읽으신 뉴비분들 이해안되시면 댓글이나 PM(개인 메세지)로 질문주시면 답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