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e대한민국의 정당 소개

Day 2,536, 06:15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며칠 전에 이런 흥미로운 질문을 받게 되어서,
현재 e대한민국의 정당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적어보고자 해요.
단, 제가 개별 정당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알지 못하니 해당 정당에서 추가로 댓글로 남겨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e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 한 정당



RL Korean Union에서 RL은 Real의 줄임말이에요.
이것만 봤을 때 '아니, 우린 다 한국인인데 왜 RL 당이 있는거지?'라는 의문이 들 수 있죠.
이리퍼블릭 초기의 한국은 PTO(정치 침략)를 했던 FSR(루마니안)과 친한(親韓) 성향의 외국인, 그리고 극소수의 한국인 이렇게 3가지 부류로 이루어졌었어요.
그러다보니 '우리가 진짜 한국인이다.'라는 소속감을 만들기 위한 정당이 바로 이 RL 당이라고 할 수 있어요.
RL 당은 2011년 5월 대통령 선거에서 utoronto가 당선되면서 FSR에 대통령 선거 승리를 이뤄냈으며, 그 이후부터 계속 대통령을 내면서 e대한민국의 대표 정당이 되었어요. (lcome의 탄핵 후 FSR 소속인 Drac가 대통령으로 임명되었던 사건 제외)



RL 당이 대통령 선거로 루마니안들의 정치 침략을 막아냈다면, 실드 당의 경우에는 국회 입성을 막는 데 큰 역할을 해준 당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RL 당이 대통령 선거를 승리하면서 정권을 잡기는 했지만, 그 당시에도 국회의원 선거에서 항상 루마니안들의 멀티들이 득실거렸고 그 때문에 우리는 과반의 국회의원 의석을 확보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했어요.
하지만 2011년 6월 말과 2011년 7월 초, 2번 연달아 우리나라에 대규모의 베이비붐이 생겼고, 이 때문에 한국인의 인구는 FSR의 숫자를 무시할 정도로 거대해졌어요.
당시에 한국의 5대 정당은 한국인 정당 3개, 친한 성향의 외국인 정당 1개, 그리고 FSR 정당 1개 이렇게 5개였어요.
따라서 루마니안들을 국회의원 후보로 등록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1개의 정당이 더 필요하게 되었고, 정부 측에서 이를 실행했어요. 당시 내각 대변인이었던 luke710씨가 실드당을 창설하면서 정부에서 루마니안 정당을 제외하고 5개의 정당에 시민들이 분포하도록 하였고 이에 따라서 루마니안들은 국회의원 후보 등록도 하지 못하게 됐어요.



▣ 성향/취미로 뭉친 정당



환상향 당의 경우 처음에는 특정 커뮤니티에서 단체로 옮겨서 시작한 걸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의 경우에는 서로 간의 성향을 이해하고 발전해나가려고 노력해나가는 당으로 생각해요.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이나 사회주의 추구 등이 그것이죠.
또한 매주 보급을 통해서 많은 정당원들을 모으는 데 큰 효과를 본 정당이기도 해요.
지금도 진행하고 있으니, 보급을 받으시려면 이 당에 가입하시는 게 좋겠죠?



스포츠 정당은 처음에는 매우 소규모로 시작했어요.
하지만 그 후 정당 합당을 통하여 이제는 제5 정당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게 됐죠.
스포츠 정당은 스포츠라는 공통의 취미를 가지고 모인 정당이라고 할 수 있고, 경기 정보나 결과에 대한 알림이라든지 스포츠 토토 등 정당원들이 개별적으로도 활동을 하고 있어요.



▣ 정당원의 지원이 중심이 된 정당



KE 당은 환상향보다 더욱 당원들의 지원에 신경썼던 정당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훈련소 업그레이드 지원이 대표적이죠. 사실 이 정책의 경우에는 당원들을 신뢰하지 못하면 할 수 없는 정책임에도 불구하고, 실행하였다는 게 긍정적이에요.
또한 주간미션의 명성치에 따라서 음식이나 무기를 보급해주기도 하였구요.
최근 안 좋은 사건들이 있어 당원들의 이탈 위험이 있기는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차라리 당대표 선거에서 다른 대표가 선출이 되더라도 정당의 방침이나 이름만 교체한다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요.
KE 당이 다른 당과 다른 특징은 보급이 많이 필요한, 그러니까 활동적인 유저들이 많다는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 당을 그대로 유지하고 새로운 당대표님이 당을 바꿔나가주신다면, 지금처럼 보급을 하지 않더라도 저는 발전하는 정당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어때요. 도움이 되셨나요? 더 추가할 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