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가이드] 2. 대한민국 역사 및 기본적인 운영 방식 안내

Day 2,916, 06:13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1. e세계 정세 안내
2. e한국 역사 및 질서 안내
3. 입문하시는 분들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하는 팁 모음



본 가이드는 2번 e한국 역사 및 질서 안내입니다.

※ 자세한 대한민국 역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8월까지 역사이고 9~10월은 다음 주 내로 업데이트 예정)
http://wiki.erepublik.com/index.php/South_Korea/%ED%95%9C%EA%B8%80#.EC.97.AD.EC.82.AC



* 2015년 11월 e대한민국 정부 조직도 : http://www.erepublik.com/ko/article/2563342

* e대한민국에서 주된 인물 (현재 플레이 중인 분만)

그래도 커뮤니티 게임인데 어느정도 사람들에 대해서 알아두셔야죠!
그래서 친하게 지내고 가까워 지면서 적응을 하시는 것이에요. 기본적으로 친구로 추가 하셔도 좋겠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보다 적응을 잘 하실 수 있도록 어느 정도 인물만 간추려서 정리하였습니다.
모든 분들을 다 적을 수는 없었습니다 ㅠ-ㅠ.. 양해 부탁드려요.
※ 시민번호 (7자리) 순서로 정리합니다. (대추웅)
※ 전투 진짜진짜 잘하는 사람은 넣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전쟁나면 아시겠죠!!
※ 독재자, 대통령 경험 있는 경우 장관 등의 경력은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많아서..
※ 각 인물에 대해서 자세히 궁금하시다면 따로 문의를 주셔도 좋고 해당 인물 클릭하셔서 신문을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 SaetByul(샛별) / 경력 : 독재자 2회, 대통령 4회 등 / 현재 복지부 장관입니다.
% isforever(이즈) / 경력 : 독재자 4회, 대통령 5회 등
% theirina(이리나) / 경력 : 대통령 2회 등
% Ernesto Jeon(에르) / 경력 : 대통령 6회 등 / 현재 대통령입니다.
% Eureka2011(에우레카) / 경력 : 복지부 장관 다수 경험 등 / 현재 복지부 차관입니다.
% Minami Kotori(코토리) / 경력 : 독재자 2회, 대통령 2회 등 / 현재 독재자입니다.
% sjforever(소진 또는 팍) / 경력 : 대통령 3회 등 / 현재 외교부 차관입니다.
% Sysclan(시스) / 경력 : 대통령 3회 등 / 현재 교육부 장관입니다.
% seoul city(서울시티) / 경력 : 복지부장관 다수 경험 등 / 현재 국방부 차관입니다.
% serzel(세르젤) / 경력 : 대통령 2회 / 현재 국무총리입니다.
% Delpus(델퍼스) / 경력 : 교육부장관 다수 경험 등 / 현재 외교부 장관입니다.
% d sorbitol(소르비톨) / 현재 국방부 장관입니다.

* 블랙리스트 (우리나라에서 적대 인물로 규정)
※ 자세한 이유는 통합가이드의 '블랙리스트' 탭을 참고해주세요.
% KN Koyomi : 반역 다수



* e대한민국의 시스템이 돌아가는 방법

- 정치
# 정부 운영




정부는 이렇게 메세지(PM)를 이용하여 일을 주고받고 각자 임무를 수행합니다.
정부 운영은 대통령에게 책임이 있고, 각 부서는 장관과 차관이 그 임무를 담당합니다.
법안 발안의 경우 현재 독재정 상태이기에 독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논의 후 법안을 내기에 독단적인 행동은 불가하겠습니다.

# 국회 운영



현재는 독재정 상태이므로 매달 25일 국회의원 선거를 하지만, 국회의원에 당선되는 경우 메달은 받지만 골드 보상은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법안을 내거나 시민권을 발급해주는 권한이 모두 독재자에게 돌아가고, 그러니까.. 국회의원의 임무는 사실상 없습니다.
그러니 임무를 받고 싶다면 정부에 들어가면 되겠죠?
하지만 메달을 따두면 나중에 보탬이 되니까 출마는 매달 16일부터 23일 02시까지 꼭꼭 하는 걸로 해요!

- 전투



☞ 국방부는 전투명령을 기사로 발행하여 시민들의 전장 합류를 돕습니다.
또한 전쟁 발발 시 명령을 통하여 시민들의 힘을 뭉치도록 하고, 전략과 전술을 세워 전쟁을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외교
☞ 외교부는 다른 나라와의 외교를 통하여 친선도모, 동맹법안 발의, 조약사인 등을 합니다.
외교를 통하여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힘을 합쳐 싸워나갈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우리나라 만을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닌 우리 친구들을 위해 싸우는 활동 등이 필요합니다.

- 복지



☞ 복지부는 시민들의 부족한 물자에 대해 보급을 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활동을 합니다.

- 교육



☞ 교육부는 가이드 발행, 부족한 부분들에 대한 설명 등을 통하여 시민들이 이리퍼블릭을 보다 쉽게 적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재정
☞ 재정부는 국가의 재정을 물샐틈없고 비리가 없도록 관리합니다.



* e대한민국의 보이지 않는 규칙

이리퍼블릭이란 게임을 한국인들도 시작한 지 어느정도 시간이 많이 흐르다보니, 보이지 않는 규칙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별로 어려운 것은 아니에요. 그래도 기억해주세요.

1. 정당이나 부대는 서로 다투기 위해서 나눠진 것이 아니에요.
그냥 컨셉이 다르다고 생각해주세요. 한 번 싸움이 나버리면 편이 갈라진채로 가기때문에 복구하기가 너무 어렵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끼리 힘을 합쳐서 다른 나라와 싸워도 모자랄판에 그런 일이 일어나 많은 사람들이 떠나버린다면 다시 우리는 어려워질 거에요.
이런 일들은 사람들이 아주 많아지게 되면 생각해보는 걸로~!

2. 남을 비방하지 마세요.
남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고칠 수 있도록 조언해주세요.
입문을 하는 입장에서 지식이 없다고 그것도 모르냐고 비방을 받는다면 기분이 좋지 않겠죠?
항상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도록 해요.

3. 정부에는 적합한 이유가 있지 않는 이상 비방하지 마세요.
정부에 있는 사람들은 e대한민국을 위해서 아무런 보상이 없는데도 들어와서 따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전쟁에서 져서 정부에 비방을 하고 이렇게 되면 그 분들의 사기도 떨어질테고, 능력이 있는 분들을 다시 볼 수 있는 확률도 적어지겠죠?
노력하고 있는 분들에게 박수를 보냅시다!



그럼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팁은 조금 있다가! 안녕!!

작성자 : 샛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