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KRW를 기축통화로 만드는 방법

Day 1,500, 23:50 Published in South Korea Serbia by Jeremy Jeong

심심해서 함 글적어 봐욤...😁

나 일해야 되는데 이게 모하는 짓거리인지 몰겠슴...ㅠ,.ㅠ

얼마전에 KRW를 기축통화로 할 수 있을것이라는 어떤 분의 의견을 보고 이글을 씀...

이것은 진짜 소설이니 재미로 보세욤...ㅋ



기축통화란 key currency, 또는 world currency라고도 합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현재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기축통화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외환 교환의 기준이 되는 통화이며 많은 국가와 기업들이 이 통화를 국제 거래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들어 보셨듯이 한국의 외환 보유고는 달러로 표시됩니다. 중국의 외환 보유고도 달러로 표시됩니다.

과거 금본위 사회에서는 화폐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금액에 해당하는 금을 중앙은행에 보관하였으나 현재는 금대신 달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에는 사실이었으나 현재에는 사실은 아닙니다만 통화 안정을 위해서 각 나라는 이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eRepublik에서 기축통화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금입니다. 우리는 통화를 교환하기 위해 금을 매개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KRW가 기축통화가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가능성은 언제나 있습니다만 0.1% 정도 될것 같습니다. 0.1%는 Plato가 미칠확률과 eSK가 미친듯이 성장할 확률의 합입니다.

그렇다면 Plato가 미쳐서 KRW를 기축통화로 만들거나 eSK가 미친듯이 성장하여 KRW가 기축통화가 된다면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우리는 10 gold limit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국제 거래가 더 자유로와 지면 더 많은 돈을 빠른 시간안에 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KRW 100을 수입하여 KRW 10을 이윤으로 남기던 수입업자는 KRW 1000을 사용하여 KRW 100을 남길 수 있습니다. 활발한 교역을 통하여 더 많은 이윤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eSK가 어떻게 하면 KRW를 기축통화로 만들 수 있을까요? 가능한 답변중 하나는 eSK가 돈을 굉장히 많이 벌어서 전세계에 gold를 다 사버린 다음 KRW로만 gold를 살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전세계의 gold를 다사기 위한 방법은 그 나라에서 gold를 직접 사들이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방법은 물건을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하게 유지하면서 그들로 하여금 eSK에 gold를 팔게끔 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이 자발적으로 eSK에 gold를 팔더라도 eSK는 그 gold를 매입함으로써 물건의 값을 저렴하게 유지시켜 줘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다른 나라들은 KRW와 각 나라의 통화 교환을 위한 시장을 활성화 시킬 것이고 모든 통화 교환의 기준은 KRW가 될 것입니다. 0.1%보다 낮은 확률로 eSK가 KRW를 기축통화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이건 진짜 소설인거 아시져??? ㅋㅋㅋ

제가 사실 상식선에서 글을 썻기 때문에 경제학을 전공하신 분들이 아마 수정하구 싶으실 듯도 해여...😁

틀린 부분은 걍 막 딴지 걸어주세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