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배수 초기화 과정과 정부 입장

Day 3,051, 17:21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Molang
South Korea - ROC NAP Memorandum
*this aggrement extend for one year - (expire date : Day 2780 + 1 year)

* 자잘한 문법 오류에 대해서는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주찬님이 영문으로 새 기사를 써주실 예정입니다.
(English version will be updated)

* 추후 배너같은 것을 조금 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

오랜 시간 동안 한국과 대만은 한 하늘을 아래 함께 할수 없는(不共戴天之讐)관계 였습니다.
그러나 영원한 친구도 적도 없다는 격언과 마찬가지로
한국과 대만은 상호간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양국의 이익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때문에 2014년 말, 한국과 대만은 불가침 조약에 조인하게 되었습니다.
양국은 과거의 앙금을 뒤로 하고, 신뢰를 쌓아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조약을 1년 더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현재 발생하고 있는 일련의 사태에 대해서 우려를 금치 못하는 바입니다.
NAP 조항에 따르면,
대만은 한국의 경상남북도, 전라남북도, 제주도 이렇게 5개 지역을 점유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refer the 3rd article in the memorandum)

그러나 현재 대만은, 한국 정부에게 통보 없이 충청남도 지역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본인 역시 대만이 조약 파기와 다른 적대적인 목적을 가지고 공격 한것이 아니라,
배수 초기화 과정에서 발생한 일종의 오류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는 엄연한 조약 위반 입니다.
(지도 스샷 첨부 요망)

여기서 더 문제 삼는 것은, 대만의 CP, MoFA, MoD, 세명에게 메시지를 보냈습니다만,
CP를 제외 하고는 현재 답장을 하고 있지 않는 상태이며,
대만 CP 역시 본래 독재자에게 책임을 돌리고 있습니다.(현재 대만 mofa)
(필요 하시다면 스샷 첨부 하겠습니다.)

본인은 이러한 사태가
지금 까지 유지 되어 왔던 양국의 신뢰 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판단하며,
이 기사를 통해 대만 측에 사건 발생 경위에 대해 설명을 요구하는 바 입니다.

대만 당국의 설명과 태도가
추후 양국 관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