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K] 국정 중간 보고 & 의견 조사 (필독 부탁합니다.)

Day 1,796, 01:56 Published in South Korea Indonesia by Dokabi

안녕하십니까. eSK 2012년 10월 대통령을 맡고 있는 Dokabi입니다.

벌써 대통령이 된지 절반 가까이 지났네요.. 생각만큼 한 게 없는 거 같은데..
어떻게 보면 1달 이립 대통령을 하는게 생각보다 길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조용하다면 조용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의외로 여러 논의 및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만큼 eSK 분위기가 많이 활성화되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아직은..
데드 시티즌분들이 많이 보여서 많이 안타깝기도 하구요..

여튼, 제 임기 내에서 제가 공약을 내세운 것들에 대해서는 계속 스스로 잊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고,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간 보고 형식을 빌어 그동안 제가 해왔던 국가 일들과 관련한, 중간 보고를 하고자 합니다.

기존 제 공약은 제 출마선언 기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http://www.erepublik.com/en/article/esk-1-2131727/1/20

1. 국고 풀기 진행 상황
- 국고를 풀기 위해 우선 국고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 이전 정부로부터 삼족오 (Three Legged Crow) 인수 인계를 받았습니다만, 딱히 장부가 없다고해서..
- 간신히 한참 내각 전이었던.. Ernesto Jeon을 통해 삼족오 공식 장부를 인수 인계 받았습니다.
- 몇 달간 장부 내역이 존재하지 않아 이전 정권분들께 최대한 물어보았습니다만 특별히 사용용도가 없어 기록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 현재 이것저것 사용내역을 정리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정리하고, 공약에서 약속했던 국고 풀기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 계획하는 건 q7 탱크를 상당량 구입하여, 이전 출마선언 기사에 적었듯이
엠유 커맨더 & 정당 대표분들께 위임하는 방식을 취할까 합니다. 해외 동포 조사도 물론 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2. 국가 체계 부활 관련
- 내각 구성을 발표하였고, 초기 구성에서 변한 부분은 DMZ님을 국방부 장관에 임명,
세르비아&마케도니아 대사 theirina님 임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국고 재정과 관련하여 Jeremy Jeong님께 자리를 부탁드려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관련해서는 다시 언급하고자 합니다.)

내각 기사: http://www.erepublik.com/en/article/introduction-of-esk-government-oct-2012--2135447/1/20


- 여러 그룹 PM들을 만들어 의논 및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쓰는 주요 그룹 PM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희의원 PM
-> 사실 이전 국회의원 당선되고 만들어진 거라.. 전 대통령님이신 Eureka2011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현재 총 49개의 메시지가 있습니다. 메시지 많이 쓰신 분 순으로 정렬합니다.
-> Dokabi (17), CarlJung (7), isforever (5), Eureka2011 (4), DMZDestroyer (4), rythemdj (4), Jeremy Jeong (4),
Xo901 (3), Kwon Eun Seo (1), danyeo (0), Szkudlar (0)
-> PM 메시지 쓴 개수가 절대적인 활동 수치와 비례하진 않겠습니다만.. 마땅히 참고할 만한 게 없지 싶어 기재합니다.

: MU 커맨더 그룹 PM
-> DAHOS (LEGO), CarlJung (NR), rythemdj (무궁화), yhpdoit (국군), lcome (GANGNAM STYLE), Ahn Lee (Enjoyable), Pyo gak (Arirang), Dokabi (Silmido)
+ asdaqwfsvd (보급전 정보 제공)
-> KWT의 ert the Great님께 친구 요청을 했지만.. 안 받아주시네요... 접으셨나.. 흠..
-> 단순 MU 커맨더끼리의 정보 공유를 위해 만든거라, 국방부 장관을 굳이 넣지 않았습니다.
-> 현재까지 이야기되었던 건, 데일리 오더 각 엠유마다 어떻게 정하는가.. 엠유 오알지 따로 갖고 있는 곳 있는가..
이런 정도의 가벼운(?) 이야기들입니다 ㅎ
-> 엠유들간에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서로 공유가 되면 좋을 듯 싶습니다.

: 정당 그룹 PM
-> isforever (RL Korean Union), CarlJung (Kimchi), doodogi (The Republic of Korea Army), Jeremy Jeong (THE KOREAN), Joash Kim (the Communist), Kwon Eun Seo (True Korean), Dokabi (Shield)
-> 다른 그룹에 비해 사실 많이 활성화되진 않은 거 같습니다.
-> 그래도 요즘 제일 정당 신문 활동도 그렇고.. 먼가 활성화가 많이 기대되는 공산당수이신 조애쉬님께 당수 대표를 부탁드렸습니다.
-> 재미있는 화제가 나와서 즐거운 대화가 지속되길 빕니다 ㅎ

: 대통령 자문단 PM
-> Dokabi, Szkudlar, rythemdj, lcome, alss11, isforever, yang1988, Eureka2011, KOR_Sohn
-> 이전 기사에 썼듯이, FSR 독립 후 데드 시티즌이 아니신 모든 선대 대통령 분들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알스님이 최근에 데드 시티즌으로 바뀌셨네요 ㅜㅜ)
-> 국가보상 (바주카 전쟁 등) 기록이 있는지 여부, NE 미션, 이전 국가 재정 장부 여부, 국가 오알지, 등등에 대해
자문을 구했고 많은 분들이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계십니다. 덕분에 이전 정책들을 잘 돌아보고
연속적인 정책을 계획하고 추진하고자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 외 외교부 PM을 만들어 외교부 장관 및 각 대사 분들과 대화를 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직은 별 대화가 없지만.. 여기에 관련해선;; )

3. 다시 잘 뭉쳐보자
- 개인적으로 예전에 접으신 분들이라도.. 필요한 게 있으면 어떻게든 연락을 해서 답을 구하고 있습니다.
- 오알지 관련해서 linen님께서 정보를 알고 계시다기에.. 카톡 아이디를 어케 알게 되어서
이미 접으신 분께도 죄송하게 카톡 보내서.. 물어보기도 하구요..
- 전직 대통령 분들이라든지, 아얄씨에 계신 분들이라든지.. 최대한 많은 분들께 물어보고 행동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야기 부탁합니다 ㅎ

4. 그 외
- NE 미션을 위해.. 노력했었습니다만, 결과가 좋지 않네요..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ㅜ
: NE 미션 상황 안내 기사 - http://www.erepublik.com/en/article/esk-ne-rw--2135459/1/20

- 이전 정권에 대한 정책의 연속성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엠유에 대해서는 탱크 지급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리듬님께서 지속적으로 많은 수고를 해 주고 계십니다.

- 국고 자산에 대한 관리에 대해 Jeremy Jeong님께서 이전 기사를 참고하셔서 몇 가지 제안을 해 주셨습니다.
(기사: http://esktribune.blogspot.ca/2012/08/day-1738-org-account.html )
제가 대통령인지라 직접 해 보기에는 시간 여력이 되지 않을 거 같아.. 삼족오 자산에 대해 부탁을 드렸더니
흔쾌히 수락을 해 주셨습니다. 국가 자산이 조금은 불어나서.. 국민 복지에 보다 큰 활용이 되길 빕니다.

- 삼족오 이외의 국가 오알지 찾기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라토가 잘 안 주네요.. 흠
플라토와 대화하는 티켓 피엠을 링크로 겁니다. http://goo.gl/t5BSY
(사실 다른 나라들 오알지 없애라는 건.. 흠 다른 나라들이 이거 보면 저 욕하려나 ㅎ
하지만 이건 플라토에게 협박하는 수단이 불과한 겁니다. 들어줄 플라토가 절대 아니란 걸 알고.. 하는 말입니다 ㅋㅋ)

- MPP 연장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국고에 돈이 없어서.. 좀 걱정은 됩니다. 향후..

- 불가리아에서 인터뷰 요청이 와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 http://www.erepublik.com/en/article/-en-bg-interview-with-the-esk-president--2140284/1/20

5. 의견 조사
- 삼족오 (Three Legged Crow) 이름 변경에 대한 건의가 들어왔습니다.
변경하는데 5골드가 들 거 같지만.. 혹시 괜찮은 이름 있으면 제안 부탁하고요
찬성, 반대.. 어떤 의견이든지 환영합니다. 코멘트로 편하게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의견을 써 주시는 분들께 소정의 빵을 드리고자 합니다.
(반터울프님 빵 감사합니다 ㅎㅎ)

해보고 싶은 건 많은데.. 사실 위 일들만 계획하고 행동에 옮기는데만해도 시간이 꽤 들어가네요..
남은 임기가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대선 공약을 걸었던 초심을 생각하면서
남은 임기동안 지속적으로 추진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가 빵 이벤트 (http://www.erepublik.com/en/article/esk-1-2140701/1/20) 있으니
꼭 코멘트 달아 주셔요 ㅎ 많이 달수록 많은 양이 전체 분들께 지급됩니다 ㅎㅎ
아 깜박하고 안 적었었는데.. 기부 명단에 반터울프님 말고 추가 또 있습니다.
: Q3 800 NelluHD http://www.erepublik.com/en/citizen/profile/435508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