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9월 2차 정부 결산

Day 2,496, 23:35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안녕하세요. 정부 결산은 이번 주 정부가 어떤 일을 하였는 지 통합하여 알려드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조금 길 수도 있으나 자세하게 알리고 추후 인수인계를 쉽게 하기위해서, 또 정부 구성원들이 했던 일들을 묻히지 않기위해서 기밀 제외 가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 SaetByul은 루트 연합의 지휘로 대한민국의 스위스 AS를 진행했으나 실패하였습니다.

> 스위스 AS에 대한 정리

#. SaetByul은 국민투표를 통해 이원화되어있는 현재 eSK 시민들의 채팅방법을 Rizon IRC로 공식적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채널은 #eS.Korea입니다.

> 채팅 시스템 제안 및 국민 투표
> 공식 채팅 시스템 소개 및 접속 방법





#. 국방부에서는 매일 전투명령을 작성하고 있으니 전투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494일까지는 SaetByul이, 2495일부터는 Hayeon이 작성하고 있습니다.

> 2490일 전투명령
> 2491-2492일 전투명령
> 2494일 전투명령
> 2495일 전투명령
> 2496일 전투명령

#. 국방부 장관인 Hayeon이 현재 존재하는 연합들에 대해 자세히 기사로 소개하였습니다.

> 이리퍼블릭 연합에 대해서

#. 베네수엘라에서는 최근 Guayana에서의 포르투갈과의 매우 치열했던 전투에서 우리나라 시민들의 지원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또한 추후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 Guayana 전투 결과 (베네수엘라 84:70 승리)





#. 이번 주 우리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국고 계정의 자금 변동은 전쟁으로 인해 100000cc가 감소하였습니다. 국고 관리는 재정부 장관인 isforever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 국고의 큰 변동사항은 폴란드와의 동맹 체결 및 스위스 AS로 인해 76667cc를 사용했습니다.





#. 스위스 AS로 칠레, 마케도니아와 동맹 상태가 해제되었습니다. 현재는 안정적인 재정 확보가 되는 10월이 되기 전까지는 다시 동맹 법안을 내지 않고 각 국가에 새로운 달에 법안을 낼 수 있게 요청하겠습니다.
외교부 장관인 Park Ju Chan이 수고하겠으며, 일단 마케도니아는 이를 승인했습니다.

#. SaetByul은 루트 연합 회의에 참여하여 여러 사항을 논의하였습니다. 회의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알려드리겠습니다.

#. 외교부에서 Park Ju Chan 의 후임이 될 장관을 모집하니 관심있으시면 Park Ju Chan 또는 SaetByul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 안내 및 뉴비 지원 파트를 장관인 Delpus가 맡고 있습니다.
그 중 뉴비 QnA를 신청하려면 Delpus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바랍니다. 항상 정부에서 당신의 질문에 답을 드릴 것입니다.

> 뉴비 QnA 시스템 안내
> 이리퍼블릭 용어 사전
> 2492일 주간도전 보상

#. 이리퍼블릭 위키 번역 작업을 현재 전 부서원(Delpus, Dr.You, KN Koyomi, Princess Luna, SaetByul)이 참여중입니다.
국민 여러분들은 번역된 이리퍼블릭 위키에서 많은 지식을 얻으시기 바라겠습니다.

> 모든 이리퍼블릭 번역 리스트
> 9월 위키 번역 리스트

#. 교육부에서 부서원을 모집 중이니 관심있는 인원은 Delpus 또는 SaetByul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역사표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업무는 Sangchi Choi가 맡고 SaetByul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밀을 제외한 매일 중요 전투, 기사 등 사건을 간단히 남겨 국민들이 이전 기록을 쉽게 볼 수 있게하며 이후 인수인계도 철저히 할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누구라도 쉽게 이전 기록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 e대한민국 역사표

#. 직거래 시장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는 ajhmanjea이며 SaetByul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이 있다면 담당자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바랍니다. 보너스로 정부에서 판매금액의 1%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직거래 시장을 매일 유지시켜 국민들의 주 거래수단이 되도록 돕겠습니다.
아래는 직거래시장 운영 방침 및 이번 주 시행한 결과입니다.

> 직거래시장 시행 안내
> 직거래 시장 2490일
> 직거래 시장 2491일
> 직거래 시장 2492일
> 직거래 시장 2493일
> 직거래 시장 2494일
> 직거래 시장 2495일
> 직거래 시장 2496일
> 직거래 시장 이번 주 결산

#. 복지부 장관인 Sysclan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LOL 리그를 개최하기위한 계획을 세웠지만, 신청인원 부족으로 스타1 대회로 바꾸는 것을 고려중입니다.

> 제 1차 ESK LOL LEAGUE 안내 (현재 보류)

#. 복지부 보급을 총 33명에게 4950개의 q5음식을 지급하였습니다. 뉴비 보급 역시 6명에게 지급했습니다.
담당자는 Imsosleepy입니다.
뉴비 보급량은 힘 3000 이하 또는 플레이 타임 90일 이내 둘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해도 보급받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뉴비보급 기사는 매주 2회 발행됩니다.

> 통합 보급안내기사 (2492~2493일, 뉴비보급 기준 수정)
> 통합 보급안내기사 (2496~2497일)

#. 외교부와 복지부를 겸하고 있는 dcfvgbhnjmkl는 주간지 형태로 사설과 인터뷰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사설로는 최근 화제가 된 스코틀랜드 독립 투표를 다루었습니다.

> [사회·정치면] 스코틀랜드 분리 독립 투표 부결
> 대통령 SaetByul과의 인터뷰

#. 복지부에서 부서원을 모집 중이니 관심있는 인원은 Sysclan 또는 SaetByul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대통령이 전하는 말 */

* 벌써 임기의 반이 흘렀어요.
제 남은 임기의 목표는 지금 하고 있는 정책들이 잘 정착되어서 추후에 제가 대통령을 맡지 않아도 잘 운영될 수 있게 하는 거에요.
보름이 지나면 어느정도 임무에 대해 회의감도 들 수 있는데 제가 솔선수범할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 요즘 정부에서 발행하는 기사가 많으므로 매주 결산 기사를 보시거나 매일 우리나라 전체 기사를 봐주세요.

* 10월 대통령 후보로 신청하실 분은 인수인계 준비나 조기 정부 인원 모집을 해야하므로 이 달 25일까지 기사나 당수님에게 말씀드려서 후보 등록을 해주셨으면 해요.
이렇게 되면 저는 다음 달 MoF나 vCP로 도우려해요.
대신 후보가 대통령을 하기 어렵다 생각되면 재선에 도전하겠어요.

그럼 여러분,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샛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