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9월 1차 주간 결산

Day 2,489, 18:12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SaetByul

안녕하세요. 정부 결산은 이번 주 정부가 어떤 일을 하였는 지 통합하여 알려드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조금 길 수도 있으나 자세하게 알리고 추후 인수인계를 쉽게 하기위해서, 또 정부 구성원들이 했던 일들을 알리기위해서 기밀 제외 가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 6일부터 새로이 대통령이 된 SaetByul은 9월 정부를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큰 변경점으로 국정원대신 복지부를 부활시켰습니다.

> 9월 정부 구성 안내

#. 9일까지 정부 정비 기간을 두어 정체되었던 업무를 천천히 살리도록 도왔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국방부는 매일 전투명령을 발행하여 국민의 전투방향을 도우며 동맹국 및 연합 지원을 할 수 있는 초기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 이번 주 장관인 Hayeon의 대부분의 부재로 인해 SaetByul이 대신 전투명령을 작성했습니다. 차관으로 trisoul을 임명하였고, 장관 교체 또는 대통령의 겸임을 고려중입니다.

> [청와대] 2484일 전투명령
> [청와대] 2486-2487일 전투명령
> [청와대] 2488-2489일 전투명령

#. 현재 동맹국인 마케도니아는 한국이 매 전투마다 지원한다고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의문이 들어 동맹 지속에 반대하는 여론이 약간 생겼습니다. 도움으로 신뢰를 회복합시다.




#. 이번 주 우리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국고 계정의 자금 변동은 전쟁으로 인해 20000cc가 감소하였습니다. 이후 복지부에서 보급 용도로 10000cc를 사용할 것이며 게임 대회 등의 용도로도 isforever에게 추가 예산을 요청할 것입니다. 복지부에서 예산 요청을 했는데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면 대통령에게 메세지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우리나라 국고의 큰 변동사항은 칠레와의 동맹 체결로 10000cc가 감소했습니다. 동맹 체결 및 연장에는 매달 10000cc가 소모됩니다. 하지만 현재 세금 수입에 비추어볼 때 이후에도 이 사항으로는 적자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 칠레와 동맹을 새로 체결하였습니다. 동맹 협의는 정부 정비 기간이라 SaetByul이 맡았습니다. 칠레 국회 및 정부에서도 동맹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영문 기사에 Park Ju Chan이 수고해주었습니다.

> 칠레 동맹 체결 기사

#. Park Ju ChanSaetByul은 루트 연합 회의에 참여하여 여러 사항을 논의하였습니다. 논의 사항 중 하나로 루트에서 게릴라 전투 토너먼트를 열 예정이니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현재 SaetByul이 폴란드, 터키와 동맹 협상중입니다.
* 폴란드는 확정.

#. 외교부에서 Park Ju Chan 의 후임이 될 장관을 모집하니 관심있으시면 Park Ju Chan 또는 SaetByul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 안내 및 뉴비 지원 파트를 장관인 Delpus가 맡았습니다.
그 중 뉴비 QnA를 신청하려면 Delpus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바랍니다. 항상 정부에서 당신의 질문에 답을 드릴 것입니다.

> 뉴비 QnA 시스템 안내
> 2485~2491일 주간도전 보상 안내
> 이리퍼블릭 용어 사전

#. 이리퍼블릭 위키 번역 작업을 활성화시켰으며 현재 전 부서원(Delpus, Dr.You, KN Koyomi, Princess Luna, SaetByul)이 참여중입니다.
원래 번역한 페이지를 모두 올리고 싶었으나 생각 이상으로 해주셔서 따로 문서로 알려드립니다.
국민 여러분들은 번역된 이리퍼블릭 위키에서 많은 지식을 얻으시기 바라겠습니다.

> 모든 이리퍼블릭 번역 리스트
> 9월 위키 번역 리스트
> 이리퍼블릭 위키 번역 가이드

#. 교육부에서 뉴비지원 관련 부서원을 모집 중이니 관심있는 인원은 Delpus 또는 SaetByul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역사표 작업을 새로이 시작했습니다. 업무는 Sangchi Choi가 맡고 있습니다. 기밀을 제외한 매일 중요 전투, 기사 등 사건을 간단히 남겨 국민들이 이전 기록을 쉽게 볼 수 있게하며 이후 인수인계도 철저히 할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누구라도 쉽게 이전 기록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 e대한민국 역사표

#. 직거래 시장의 운영을 개시하였습니다. 담당자는 ajhmanjea이며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단이 되고자 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이 있다면 담당자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는 직거래 시장을 매일 유지시켜 국민들의 주 거래수단이 되도록 돕겠습니다.
아래는 이번 주 시행한 직거래시장 운영 방침 및 결과입니다.

> 직거래시장 시행 안내
> 직거래시장 1일차
> 직거래시장 2일차
★ 직거래시장을 위해 10000cc 기부해주신 doodogi 감사합니다!
본 기부금액은 판매자의 판매를 돕는 수수료 제공 및 시장 유지를 위해 정부에서 미재고 물품을 판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 장관인 Sysclan은 전체적인 업무 구성을 손봤습니다.
그 중 한 개의 팀은 주간지 제작 및 문학 대회 개최 등을 맡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주간지에는 인터뷰 및 광고, eSK의 소식들을 담을 예정이며 발간예정일은 다음주 금요일 정도입니다.

#. 지난 달까지 진행된 국방부 보급 및 뉴비 보급이 복지부의 임무로 변경되었습니다.
담당자는 Imsosleepy입니다. 복지부 보급 신청 시 동일하게 q5 음식 150개를 제공받습니다.
뉴비 보급량은 지난 달과 동일하되 힘 제한을 3000으로 상향시켰습니다. 뉴비 보급이 빨리 재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복지부에서 부서원을 모집 중이니 관심있는 인원은 Sysclan 또는 SaetByul에게 메세지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대통령이 전하는 말

#. 지금 시행하고 있는 것 중 잘 안되는 것도 있겠지만, 이 시스템들이 정착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번 주에 수고해주신 분들을 결산에 모두 넣었습니다. 제가 귀찮겠지만 수고해주신 마음이 더 크기에 앞으로도 이렇게 할 예정입니다. 이름이 없는 분은 분발해주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부족한 저와 이번 주 함께 일해주셔서 모두 수고 정말 많으셨습니다.
남은 3주도 잘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샛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