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일보 25호] 루트와 새로운 이벤트

Day 2,468, 20:56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새벽일보 제 25 호 2014년 8월 24일


안녕하세요! 구독자분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기삿거리 제보는 PM으로 해주세요! 꼭 제보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그저 요청이어도 좋습니다.

닉네임은 바꿨습니다. Prescience -> Delpus 갑작스럽게 바꾼건 아니고 최근 바꿀 생각이 있었습니다.

어제 기사를 쓸려다가 닉네임 하나만 바꿨다고 기사를 쓰면 잉여가 되버리니 루트상황에 대해 약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루트 관련이지만 루트가 읽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한국어로만 적었습니다.



1. 스위스 전장

스위스는 루트의 리더 루카스가 소속된 국가이기도 하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런 스위스가 지금 헝가리에게 먹힐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국가는 스위스, 오스트리아, 헝가리입니다.

지도를 보고 설명드리는것이 이해가 더 빠를것 같아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지도에서 갈색은 스위스, 밝은 빨간색은 세르비아, 탁한 빨간색은 폴란드, 민트색은 헝가리, 보라색은 슬로베니아, 옅은 고동색은 오스트리아의 영토입니다. (비슷한 색끼리의 차이를 눈에 띄게 하기위해 지도에 약간 필터를 했습니다.)

어제 Innsbruck 지역에서 저항전이 있었습니다. 스위스는 이 전장을 저야한다며 오스트리아쪽에서의 딜을 요청하였죠. 다행히 시간이 지날수록 전 세계에서 FF용 전장은 이 전장이 전부이므로 오스트리아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헝가리는 스위스쪽에서 때린듯 하고요.

오늘은 Bregenz 지역에서 저항전이 일어났습니다. 어제는 헝가리의 공격을 오스트리아로 막기위해 져야되는것으로 보였지만, 이번 전장은 스위스의 방어로 끝이나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66:0 이며 이정도 스코어는 뒤집는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스위스의 영토는 이제 자국의 영토밖에 남지 않습니다. 5개지역이 전부군요. 이는 좀 적은편이네요. 우리가 원래 9개 지역을 가지고 있었던것을 감안하면 많지 않은 수치입니다.

스위스마저 모든 땅을 잃는다면 루트는 휘청거릴겁니다. 8개국중 3개국이 영토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테니까요. 또한 그들의 땅을 되찾기위해 전력을 쏟아야하며, 우리에게 도와주는 데미지 역시 감소할것 입니다.

비록 이번 전장은 힘더라도, 다음 전장은 무리가되지 않는선에선 싸워주셨으면 합니다. 데오하는 기분으로요.

어제의 저항전으로 헝가리의 공격은 일단은 막아냈지만 안심 할순 없습니다. 인접지역엔 세르비아, 슬로베니아가 있으니까요. 세르비아는 칠 이유가 딱히 없는것 같아 그나마 다행이지만, 슬로베니아가 올수도 있으니까요. 다행히 슬로베니아는 하락세라 쳐들어올 확률은 낮다고 생각해요.

다음전장은 누구와 싸울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여유가 되신다면 루트좀 도와주세요. 연합국끼리 시차가 크면 허점이 생기지 않는다는 이점도 있지만 그대신 데미지가 집중되기 힘들다는 안좋은 면도 있습니다. 지금 대부분의 루트(6개국)은 새벽 4~5시 이므로 싸우기 힘든 시간이라 이런시간에 다음에 도와주면 우리의 자리가 더욱 각인될것입니다.


2.킬러쉬 토너먼트

2471일에 시작되는 이벤트입니다. 데미지를 많이 넣는건데, 부대, 디비젼 단위라고 하네요.
2465일 이후 생성된 계정은 참가할수 없다고 합니다.

적어도 250킬은 해야 참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플레이어가 소속된 디비젼에서 부대가 1위를 차지한다면 3일 99% 훈련계약서 + 20분 데미지부스터 3개가 수상되고, 다른 디비젼에서 부대가 1위를 차지하면 1일 99% 훈련계약서 + 20분 데미지부스터 3개가 수상됩니다.

또한 자신의 디비젼에서 부대의 대미지가 1등의 80%가 넘을시 1일 99% 훈련계약서 + 20분 데미지부스터 1개가 수상됩니다. 90%이상은 2일 99% 훈련계약서 + 20분 데미지부스터 2개가 수상됩니다.

다른 디비젼은 각각 데부 1개, 2개입니다. 훈련계약서는 없습니다. 중복수상시 결합된다고 하네요.

레벨 201이상은 훈련계약서 대신 에너지바를 수여한다고 합니다.

각 디비젼마다 1등은 5점, 2등은 2점, 3등은 1점을 주고, 이 점수들을 모아 cc로 부대계정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계산방법은 점수/30*킬수 라고합니다. 모든 디비젼에서 1등하고 60,000킬을 한다면 40,000cc가 부대계정에 입금된다고 하네요.


연대 경쟁

기본 5000골드가 주어지며, 1000킬을 할때마다 50골드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이 골드가 플레이어, 또는 연대원들에게 바로 가는것은 아닙니다.

티어별로 주어지는 골드가 다르다고 하네요.
중요한건 데미지가 아니라 킬수네요.

골드티어 : 1등또는 1등의 90%이상인 연대 - 50%
실버티어 : 1등의 80% 이상인 연대 - 30%
브론즈티어 : 1등의 70% 이상인 연대 - 15%
맨션 : 1등의 50% 이상인 연대 - 5%

그렇게 총 모인 금액을 뒤에 적힌 퍼센테이지에 따라 공동기금으로 준답니다.
이렇게 되면 레고는 활동하는분이 많은 연대가 유리하겠네요.

하아... 14연대는 저까지 3명인데 큰일이네요. 맨션도 힘들것 같은데 ㅠㅠ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VSR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