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형 플레이어 가이드 작성 방안

Day 3,066, 02:07 Published in South Korea Republic of China (Taiwan) by ISISISIS2

일단 공무형 플레이어 가이는 아래와 같은 목차로 진행할 것 입니다.
1. 공무형 플레이어의 정의와 지향하는 가치
2. 국방부 업무관리지침
3. 외교부 업무관리지침
4. 복지부 업무관리지침
5. 교육부 업무관리지침

다만 , 각 목차마다 세부 내용은 아직 확정된 것은 별로 없습니다. 일단 저 혼자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기사를 올려서 의견을 받으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1. 공무형 플레이어의 정의와 지향하는 가치
먼저, 공무형 플레이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무형 플레이어는 한 국가의 다수의 대중을 위하여 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그런데 위 정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적인 업무입니다. 공정익 업무의 정의는 국방부, 외교부, 복지부, 교육부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공익 증진에 필요한 업무라고 규정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공무형 플레이어가 지향하는 가치는 정직성, 전문성, 적극적 자세, 창의성, 봉사정신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가이드에 간략하게 적어놓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것을 규정하는 것에 대해서 낭비이고 쓸데 없다고 생각하실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종의 일반원리입니다. 이리퍼블릭은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변화될 것입니다. 제가 처음 이 게임을 하였을 때, 점령 보너스도 없었고, 독재자 시스템도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것이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어차피 정부에서 일을 하고 있는 유저들의 보편적인 것은 그러한 시스템이 추가되었든 삭제되든, 중요한 것은 목표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 일반원리들은 목표이자 일반적인 지침으로서 만일 세부적인 사항에서 규정되지 않아서 처리할 수 있는 사건에 대해서 일반적인 기준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2. 국방부 업무관리지침
솔직히 쓰면서 가장 찔끔한 부분입니다. 예전에 국방부에서 일하다가 일을 너무 못해서 욕을 많이 먹어서 조심스러워지는 부분입니다. 일단 이 기사에서는 아주 간략하게나마 제시할 것 입니다.
- 적국의 설정(국회에 해당 국가에 대한 무역금지법안 상정)
- 동맹국의 설정(외교부와 협의하에 국회에 MPP법안 상정)
- 적국과 동맹국 및 자국에서 발생한 전투에 대한 전투오더 하달
- 전투 보급 계획
참고로 더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3. 외교부 업무관리지침
외교부는 제가 하지 않았던 일이라서 저도 정확히는 잘 모릅니다. 부서원으로 있던 시절이 있지만 장관이 아니기에 정확한 무슨 업무를 하고 있는지는 잘 모릅니다. 일단 제가 보아온 외교부 업무에 대해서 대강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 동맹국 설정
- 연합 결성 및 유지
- 세계 정세에 대한 분석
참고로 더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4. 복지부 업무관리지침
복지부는 제가 들어가지 않았던 유일한 부서입니다. 그래서 신문 기사로 발행한 복지부 기사를 통해서 추측한 내용입니다.
- 보급 대상의 설정
- 보급 방식의 설정(현물 보급 or 현금 보급)
- 보급 수량에 대한 설정
- 재원 확보 방안(국고 지원 or 기부)
참고로 더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5. 교육부 업무관리지침
지금 제가 교육부장관이지만, 교육부 업무는 가장 파악하기 힘듭니다. 저도 하고 있지만 뭐랄까 무엇이 교육부 업무인지 잘 모르는 것이 이 부서입니다. 그래서 과거에 했던 내용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이리퍼블릭위키에 대한 한국어 번역
- 이리퍼블릭 한국 역사에 대한 편찬
- 가이드 작성 및 수정
- 이리퍼블릭 대외 홍보
- 이리퍼블릭 유저 이탈 방지
참고로 더 추가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아직 이것말고도 추가로 해야 할 것이 대통령, 국회의원, 정당입니다. 그래서 아직 미완성이고, 혹시 더 하실 말씀이 있는 분들은 댓글이나 PM으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