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업데이트 내용 예측

Day 2,618, 05:13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이번에는 업데이트 내용을 예측해보겠습니다. (주관적인 판단으로 교육부 마크를 붙였다 뗐다 하는데, 이건 붙였네요 ㅎ)

'이글은 성지가 됩니다.' 까지 바라는건 아니지만, 사진 한장에 대해 열심히 관찰해보았습니다.

당연히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해 바랍니다!

우선, 저는 사진을 이리퍼블릭 페이스북 에서 발견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을 하진 않지만, 가끔 뭐 소식있나 싶어서 이리퍼블릭은 확인해서요)

보시면 되게 심플합니다. 별거 없어요! 아이콘 15개와 교차한 화살표, COMING SOON... 이라는 문구가 전붑니다!

이로인해 세울수 있는 가설들이 많지만, 그중 유력하다 생각되는것들을 써보겠습니다.

1. 우선 저 15가지의 아이콘은 아시다시피 각 지역의 자원보너스의 종류들입니다. 현재는 한 지역은 모두 저 자원보너스들중 1가지를 가지고 있으며, 보유한 국가의 수도와 이어져 있으면 +20%, 그렇지 않다면 +10% 가 추가되며, 중복되지 않죠. (만약 이어진 지역과 이어지지 않은 지역 둘다 있다면 20%만 추가됩니다.) 자원 재배치 가 이루어 질수도 있다는게 가장 유력합니다. 어느지역의 고유한 자원 보너스를 임의로 섞어버리는거죠. 당연히 많은 국가들이 혼란스러워 할것입니다. 이 가설에 바람을 넣은 것중 하나가 '교차한 화살표' 인듯 하네요. 만약 이게 맞다면 예상 타이틀은 'Shuffling Resource'.


2. 자원보너스와 상승하는 화살표, 어쩌면 올라가는 화살표가 자원의 희귀성을 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수도와 이어진 자원 보너스는 20%에서 10%로, 이어지지 않은곳은 10%에서 5%로 하락하여 100/100/100 에서 최대 50/50/50 으로 변화하여 어쩌면 화살표가 동시에 물가 상승을 의미할수도 있다는거죠. 예상 타이틀은 'Rare Product'.


그 외에는 머리를 쥐어짜도 그냥 억지네요 ㅠㅠ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에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