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프리덤 파이터

Day 2,497, 06:15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Delpus
e대한민국 교육부


반갑습니다.

오늘은 프리덤파이터 업적에 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프로필에 들어가보시면 여러가지모양의 메달들이 있을겁니다. 커서를 올리면 무슨 메달인지 다 뜹니다.

이리퍼블릭 위키에서는 이런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 프리덤 파이터 (이거 한국인 플레이어분이 번역한겁니다. 자기나라말은 자기가 번역하는 시스템이라..)

쉽게말해 이길것 같은 저항전에서 몇명을 사살해, 그 조건이 맞다면 하나의 전장당 카운트가 1씩 올라갑니다. 처음엔 3개국 25킬에서 시작해, 10개국 75킬까지 도달합니다. 그다음엔 다시 3개국 25킬이되고... 제가 프리덤 파이터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현재 이리퍼블릭내에서 돈벌이 수단중 하나에 포함되며, 누구나 할수 있기때문입니다. 처음에 시작할때 약간의 cc만 투자하면 적자는 잘 나지 않습니다.

처음엔 음식(Q1~5)과 무기(뭘사던 Q5이상의 무기는 꼭 필요), 그리고 레벨이 15이상이라면 이동티켓(Q2~4)가 필요합니다. 자세히 어떤걸 사야할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음식은 체력회복을 위해선 필수입니다. (에너지바는 다급한경우에만 사용합니다.) 20전까진 레벨업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므로, 적당히 챙기시면 됩니다. Q6과 Q7식품도 있지만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싸 구매하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Q5도 싼편은 아니니 창고가 터질려할때만 사시는걸 추천해요.) Q3식품이 칸이랑 이것저것 대조해봤을때 성능이 좋습니다. Q3위주로 적당히 사놓으심 됩니다. 시세가 자주변동해 얼마치 사야할지는 말해드리기 곤란하지만, 보통 25킬에는 50히트가 간당간당합니다. (1히트=10체력=1힛) 보통 50히트를 약간 넘기는 편이죠. (변수만 없다면요) (변수는 밑에 나와있어요.)

무기는 데미지때문에 구매하는게 아닙니다. 데미지만 본다면 오히려 손해지요. 힘이 낮아 무기를 착용해도 데미지가 월등히 상승하는건 아니니깐요. 전장에서 적들을 사살하다보면 Q7탱크를 간혹 만나실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얘내들은 맨손(무기장착😵로 상대하시면 안됩니다. 적게는 70에서 많게는 400이상의 체력이 훅 날아갈수도 있어요. 상대할려면 적어도 Q5탱크는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가끔보면 상대로 체력이 꽉찬(또는 많이찬) Q7탱크가 출연하기도 하는데, 얘네들은 Q7탱크나 바주카로 상대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바주카는 힘 150이상부터 만들수 있으니 150미만이신분은 Q6탱크나 Q5탱크로 상대하세요. 풀피 바주카도 위험하긴하지만, Q5탱크로도 충분히 막을수 있습니다. Q7탱크면 안전하고요.
적을 상대하실땐 무기도 무기지만 체력을 자세히 보세요. 빨피라면 별로 않아프지만 풀피라면 맨손도 좀 아픕니다.

이동티켓은 레벨 15이상의 플레이어분들이 구매...해야합니다. 이건 식품이나 무기에 비해 가격이 월등히 높으니 구매안하시고 CC로 그냥 이동하시면 적자의 늪에 빠지게 될겁니다. Q1이동티켓은 잘보고 사셔야합니다. 가격이 20cc, 또는 19.99cc이러면 그냥 cc로 이동하는게 미세히 이득이지만, 다른 이동티켓들은 cc로 이동하는것보다 훨씬 경제적입니다.

이제 몇가지 팁좀 드릴까합니다. 처음엔 3개국 25킬을 하시게 될텐데 ~개국은 ~개의 저항전장에서 ~~킬은 ~~명을 사살하라 입니다. ~개국은 알아서 하시면되고, 25킬, 50킬, 75킬의 팁을 드릴겁니다.

25킬: 사살중 가장 쉽죠. 무기에서 언급한 변수를 제외하곤 50히트 조금만 넘기면 됩니다. 그냥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라운드에가도 체력만 최대라면 여유 많습니다.

50킬: 25킬의 두배이지만 실제론 110히트 내외로 소모됩니다. 최대체력을 레벨업으로 최대로 늘릴시 500이고, 예비체력까지 합치면 100히트입니다. 에너지부스터(체력 회복량 증가)가 없다고 가정해도 1시간이면 충분히 할수 있을겁니다. 그러니 적어도 현재라운드 포함 최대 체력으로 2,3라운드 정도 남은 전장에 가야 안정적입니다.

75킬: 진짜 힘듭니다. 우선 필요한 힛수는 160이상. 여기서 팁은 '데미지 부스터'를 활용하느냐가 관건이란거죠. 데미지부스터는 데미지를 50%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이며, 발동시 정해진 시간만큼 작동하며 멈출수 없습니다. 데미지부스터를 사용하면 적을 사살하는데 필요한 체력이 조금 줄어듭니다. 그런데 그 조금이 75번 반복되면... 매우 줄어드는거죠. 위에 110히트로 50킬정도 한다고 해놨는데, 데미지부스터 사용시 100히트로 55킬정도 합니다. 20킬만 더하면 되는거죠. 에너지부스터 없으면 좀 기다려야합니다. 현재 라운드포함 4라운드 정도 남아야 안정적입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뉴비분들 이해안되시면 댓글이나 PM(개인 메세지)로 질문주시면 답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