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설문조사 -신문발행관련

Day 2,157, 20:33 Published in South Korea Poland by sjforever


음음 사진도 넣어봤습니다 오늘은 ㅋㅋㅋ

안녕하십니까, 요새 대만과의 협상과, 다른 외교일로 하루가 부족하게..(는아니지만..)

그래도 바쁘게 세계를 돌아댕기다가 여유가 생긴 장관 팤입니다 🙂

그래서 요즘 발견한게, 너무 심심하더군요.. 요즘 아무것도 없구.. 포항스틸러스님과 몇몇 분들이 올려주시는 기사 뺴고는...

이걸 계기로 저희 외교부도 뭔갈 하면 좋겠다... 싶어서 말입니다 :3

생각해본게,

1) 국제정세컬럼&리포트 형식으로,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나를 리포트 및 분석? 뭐 그런일들을 해보려구 합니다. 사실 제가 차관 활동을 했을 때도 가장 아쉬웠던게, 따로 이런 정보들을 발품팔아서 돌아댕기려니 귀찮기도 하고, 또 이리퍼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을 때도 많이 답답하더군요. 뭐가 뭔지 몰라서.

그래서 일정한 주기를 잡아서, 해외 신문들의 번역본을 기초해서, 한글로 이리퍼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기사를 써보면 어떨까... 했는데 말입니다. 어떻게들 생각하십니까아?

만약 발행하게 된다면, 어느정도 주기로, 그리고 어떤 토픽 관련위주로 할 것인지 등등에 관해서 여러분의 의견이 많이 필요합니다.(사실 저도 늅이라 모르는거 투성이라서 말입니다)


2) 영어 신문 발행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저희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하는지 해외 다른 국가들에게도 전했으면 하거든요. 이런걸로 좀 저의 e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더욱 좋구요 (이건 저번에 Sohn님이 프랑스에서 쓰신 기사를 보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홍보도 해주시면 더욱 좋을거 같더군요.

그래서 2개의 활동에 대한 조언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많은 관심과 코멘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