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의 업데이트 번역]2621일자 업데이트

Day 2,623, 19:11 Published in South Korea Poland by V O L O
거울아 거울아 누가 가장 자원이 풍부하니?(번역에 한참을 고민하다가 문득 백설공주? 신데렐라? 이야기가 떠오름)

서론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우리는 12월에 포럼에서 여러분한테 자원을 섞는것에 대해 의견을 물어봤습니다. 여러분중의 일부가 언급하신것처럼 자원을 무작위로 섞는것을, 일부 국가가 다른 국가에 비해서 순수하게 행운으로 상당한 이익을 얻는것 때문에 끝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행운이 적립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자원전쟁에서 이벤트 국가들은 역사적(코어) 지역에 대한 자원을 획들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세로운 세계에서의 자원은 이벤트 동안 국가의 군사력이나 외교적 노력을 바탕으로 재배포 될것입니다.

각 국가는 국가가 원하는 역사적(코어) 지역에대해 선택하고 자원의 우선순위를 정할 것입니다. 선택에 대한 책임은 대통령이 어깨에 짊어지게 될것입니다.

국가는 자원을 획득해야 하지만 선택 자체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선택 가능한 자원은 제한된 양입니다.(리스트는 이 게시물 밑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추후에 자원획득에 성공할 경우 신중한 계획과 좋은 전략적 의사결정이 필요합니다.

자원 선택

지금 시작하고 자원전쟁 이벤트 동안 국가들은 그들이 원하는 역사적(코어) 지역에 자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역사적 수도 지역은 제외하고). 대통령은 중요한 순서대로 자원을 드려서 그들이 가장 원하는 기타 등등이 먼저 올것입니다. 선택은 내 국가 메뉴의 스페셜 페이지에서 대통령에 의해 될것입니다. 페이지는 모두가 볼수 있습니다. 대통령은 선택을 완전히 담당하고 있지만, 그것은 분명히 정부, 의회, 동맹국과 논의하고 신중하게 선택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국가의 모든 역사적 수도는 변경할 수 없는 식품 자원을 가질 것입니다. 모든 수도의 자원은 새로운 세계에서 가장 흔한 자원인 물고기가 될것입니다.

모든 역사적(코어) 지역은 선택 페이지에 나열되어있고 자원의 희소성에 따라 기본 선택될 것입니다. 대통령은 이벤트동안 어느시점에서든지 선택을 바꿀 수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이미 자원토큰으로 획득한 자원은 앞으로 바꿀수 없다.

국가가 최초의 자원토큰을 얻게 될때(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대통령이 고른 첫번째 지역에 할당됩니다. 대통령이 목록에서 고른 첫번째 자원이 선택될 것이고 여전히 유효합니다. 만약 자원이 더이상 유효하지 않다면(이미 다른국가에서 모든 것을 가져갔다), 목록에서 두번째 자원이 골라 집니다.

대통령의 선택 화면 보기. 이 예시에서 두 자원 토큰은 포루투칼의 Azores와 Algarve에 사용 되었다. 목록에서 다음지역은 Lisboa이고 첫번째 우선순위의 자원은 곡물로 설정된다.

어떻게 국가가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즉, 자원을 얻을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국가가 캠페인에서 자원토큰을 획득하고 대통령이 만든 목록에 따라 지역에 사용된다
2. 이미 모든 지역에 새로운 자원을 가진 다른 국가로부터 자원토큰을 기부 받는다
3. 자원 전쟁이 종료될때 경매에서 자원토큰을 낙찰하기위해 이벤트 포인트를 사용한다.

자원을 획득하기 위한 마지막 방법은 이벤트가 끝난 후에 입찰 단계에서 할수 있습니다. 모든 자원토큰 및 이벤트 포인트가 소비되었을때 남은 자원들은 남은(자원 재배치가 되지않은) 지역에 분산 될것입니다. 가장 낮은 군사력의 국가는 첫 선택권을 얻게 되고 모든 지역이 자원을 갖게 될때까지 계속될것입니다.

지역과 자원의 양은 변하지 않으므로 자원이 없는 지역은 없을것입니다.

자원 토큰

자원 토큰은 국가의 역사적 지역에 자원을 획득하는데 사용됩니다. 국가가 자원토큰을 얻을때, 자동으로 대통령이 만든 목록에서 첫번째 우선순위에 있는 곳에 사용됩니다. 만약 자원이 이미 국가의 모든 지역에 할당된경우, 대통령은 자원 토큰을 다른 국가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자원토큰은 두 국가의 캠페인에서 이김으로써 얻을수 있습니다. 저항전 방어는 자원 토큰을 주지 않지만, 저항전에 성공하는 국가는 자원토큰을 받습니다. 공습에 경우 일반 캠페인과 같이 이기는 쪽이 자원토큰을 획득합니다.

예시:
1. 프랑스가 세르비아로부터 저항전에 성공 → 프랑스는 자원토큰 1개를 획득
2. 프랑스가 세르비아로부터 저항전에 실패 → 양측다 자원토큰 불획득
3. 불가리아가 헝가리 지역을 공격하고 80~96점을 손실 → 헝가리가 자원토큰 획득 및 캠페인 승리

자원 토큰은 매순간 얻을 때마다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대통령이 만든 목록에 따라 사용됩니다. 예외적으로 국가가 이미 모든 지역에 모든 자원을 갖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자원토큰은 보관되고 대통령이 나중에 다른국가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자원토큰을 기부한다면 기부받은 나라의 목록에 따라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이벤트 포인트

이벤트 포인트는 한쪽이 캠페인에서 지거나 저항전을 성공적으로 방어할 때 얻을수 있습니다. 1 캠페인 포인트는 1이벤트 포인트와 동일합니다. 캠페인은 한쪽이 94포인트에 도달하면 종료됩니다.

이벤트 포인트는 이벤트가 종료될때(아래 일정 참조) 자원토큰을 입찰할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벤트 포인트는 다른국가에 양도 할수 없습니다.

입찰 단계

입찰 단계는 메인 이벤트가 종료되면 발생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알려드립니다. 여기 기본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이벤트가 종료되고 선택한 지역에 자원을 얻을 충분한 자원토큰을 확보하지 못한 국가들은 특정지역의 자원을 위해 이벤트 포인트를 입찰 단계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두 국가가 그들의 지역에 같은 양의 이벤트 포인트를 입찰 한다면 군사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군사력이 낮은 나라에 우선순위가 주어집니다.

입찰은 자원이 아닌 지역에 의해집니다. 예를 들어 미국이 50EP를 Alaska에, 25EP를 Texas에, 25EP를 South Carolina에 입찰 할수 있습니다. 만약 더 작은 군사력을 가진 작은 나라가 25EP로 지역에 같이 입찰한다면 그 국가는 미국보다 먼저 자원을 얻게 됩니다.

일정

이맆시간 2621일 07시 - 자원전쟁이 공개되고 국가는 자신들의 목록을 준비가능
이맆시간 2625일 00시 - 자원전쟁이 시작되고 이후에 시작된 캠페인에서 자원토큰과 이벤트포인트 획득 가능
이맆시간 2638일 23:59 - 자원전쟁이 끝나고 이후에 끝난 캠페인은 자원토큰과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 불가
이맆시간 2639일 00시 - 입찰 단계가 시작되고 2일동안 지속
이맆시간 2640일 23:59 - 입찰 단계가 종료
이맆시간 2640일 - 남은 자원은 남은 지역에 할당
이맆시간 2642일 - 새로운 자원을 더할 수있는 마지막 날

일정을 숙지 하시고, 특별히 끝이 다가올수록, 언제든지 바뀔수 있음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를 기다려 주세요!

자원 목록

자원의 양은 동일하게 유지 될 것입니다. 여기 산업에 사용가능한 자원의 양입니다.

식품 산업
-사슴, 29
-곡물. 53
-소 ,67
-과일, 80
-물고기, 84 (74개는 국가의 역사적 수도에 사용되므로 10개만 자원전쟁에서 획득할수 있다는걸 알아두기 바람)

무기 산업
-고무, 17
-질산 칼륨, 25
-기름, 30
-알루미늄, 39
-철, 53

주택 산업
-화강암, 7
-석회암, 14
-찰흙, 21
-목재, 23
-모래, 32

Q&A

Q: 우리나라의 모든 지역이 점령당했습니다. 우리 대통령이 이 지역들의 자원을 고를 수 있습니까?
A: 예. 모든 지역의 자원은 누가 지역에 제어권을 소유하고 있든지 상관없이 원래 소유의 국가의 대통령이 고릅니다.

Q: 대통령이 아무런 선택도 하지않는경우 어떤일이 일어납니까?
A: 이 경우 기본값이 적용됩니다.(현재 상태에서 변경😵

Q: 우리 국가가 이미 모든 자원을 갖고 있으며 남는 자원토큰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기적이어서 다른 국가를 돕고싶지 않습니다. 기부를 꼭 해야 합니까?
A: 아뇨, 기부는 강요하지 않습니다.

포럼을 방문하셔서 질문, 의견,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우리는 Q&A구역을 여러분의 질문을 위해 남겨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