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2월 1차 보급 풀이 및 추가보급 (대리기사)

Day 3,005, 03:50 Published in South Korea South Korea by Kim SaetByul


안녕하세요? 다들 설 잘 쇠셨는지요. 복지부 장관 Radule90입니다. 2월 1차 보급의 답과 풀이를 우선 쓰도록 하겠습니다.

1. MPP를 체결하는 데에는 양국이 각각 10000cc씩 내야하며, 유효 기간은 30일이다. (O)
2. MPP는 동맹으로, A국과 B국이 MPP를 맺으면, A국에서 B국의 모든 전장에서 싸울 수 있다. (😵
-> A국과 B국이 MPP를 맺어도, A국에서 B국의 "저항전"에서는 싸울 수 없습니다.
3. A국과 B국, 또 A국과 C국이 MPP를 맺고 있을 때 B국이 C국을 공격하면 A국과 B국의 MPP는 취소된다. (O)
4. 우리나라의 MPP 상황은 "커뮤니티">"내 국가">"정치"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커뮤니티">"내 국가">"군사"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우리나라는 현재 인도네시아, 칠레, 마케도니아, 불가리아와 MPP를 맺고 있다. (O)
6. 우리의 동맹국들 중 가장 많은 국가들과 MPP를 맺고 있는 나라는 칠레이다. (O)
7. 우리와 안 좋은 역사가 있는 대만, 프랑스, 세르비아 3국은 서로서로 MPP를 맺고 있다. (O)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보급 전액을 지원해주신 Twoo Spirals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음... 이번에 문항 수가 많아서 그런지, 문제가 어려워서 그런지(특히 3번 ㅠ), 설이랑 겹쳐서 그런건지 보급 받은 인원이 많이 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기사에 새해 덕담을 올리는 분들께 Q3 빵 75개씩을 지원해드리겠습니다. 올드비 분들도 새해 덕담 나누시면서 댓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woo Spirals님 잔고가 줄어들까 걱정된다면 25KRW 후원하고 빵 받아가시면 되겠죠? 🙂

여러분, 행복한 병신년 한 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