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지원 피드글을 읽고 의견좀 적어봅니다.

Day 2,476, 19:41 Published in Serbia South Korea by boaringex

현재 시스클린님이 뉴비 지원물품을 모집하고 계신다 하셨는데 여기에 관해서 한가지 하고싶은 말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현재 한국의 뉴비 생존률은 다들 아시다싶이 매우 낮습니다.
대부분의 뉴비분들이 기껏 해도 1,2개월정도 버티다가 나가버리는게 현실이죠
이런 상황에서 무조건적인 지원은 무리라고 봅니다. (아마도 뉴비 보급인가 얘기하신듯 하지만 앞으로의 뉴비 보급정책에 관해서도 얘기하는겁니다)

제 생각에는 그냥 보급을 하지 말고 우선 뉴비분들께 보급을 해드리는 대신 몇가지 조건을 거는거죠.
만약 접으실경우 ~~에게 가지고 계신 물품이나 돈들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하는겁니다.
이에 동조해주시는분들께만 보내드리는게 더 경제적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리고 한참 전에 프린세스 루나님이 이번 내각에 골드문 프로젝트를 얘기해주시라 하셨는데 그 얘기도 겸해서 적겠습니다.(너무 늦은점 죄송합니다 하하;; )
이 앞번에 제가 잠깐 맡았다 다시 루나님께 돌려드린 골드문 부대가 있습니다(현재 운영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예전 동탁님이 만드신 골드문 부대와는 별개입니다 이 부대의 최고 관리자는 이리나님입니다)

골드문 부대는 한국의 총력전을 위해 기부를 받아 부대 펀드에 돈을 모아두었다가 전쟁 발발시 co를 이용해 돕는다는 취지로 1,2달 전에 얘기했었습니다.
허나, 지금 기부를 받는다던가 그런 내용은 존재하지 않죠

새로 오실 9월 내각분들이 기부같은 정책을 쓰시겠다면 새로 만들지 마시고 기존에 있는 부대를 사용하시기를 바래 올립니다.

게다가 뉴비 보급또한 접을시 반환받는것으로 한다면 골드문 현 부대장이신 프린세스 루나님께 보나 co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이라 봅니다(물품은 따로 다른분께 보내야겠지만요)


이상 피드글을 보고 적어본 글입니다